‘실용’에 ‘감성’을 한 움큼 더한 ‘러라밸 구이바다’
‘실용’에 ‘감성’을 한 움큼 더한 ‘러라밸 구이바다’
  • 정재헌 기자
  • 승인 2021.06.1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브앤라이프밸런스
러브앤라이프밸런스

캠핑을 시작할 때 꼭 필요한 용품이 있다. 바로 버너다. 1980년 일본계 기업인 한국후지카공업에서 국내 최초로 출시한 휴대용 가스버너 ‘부루스타’는 버너의 대명사가 되며 부모세대는 버너보다는 ‘부루스타’가 더 익숙할 수 있다.

15년 전, 기자가 처음 캠핑을 시작할 때 부모님이 쓰던 이 부루스타를 캠핑장에 가져가 고기를 굽고, 요리를 했다. 몇 년 뒤 유명캠핑브랜드에서 출시한 구이바다는 캠퍼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캠핑에 빠질 수 없는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부루스타로 불리던 버너가 어느새 캠퍼들 사이에선 구이바다로 불리기 시작한 시점이다. 

최근 ‘러브앤라이프밸런스(이하 러라밸)’에서 출시한 러라밸 구이바다는 2세대 대표 구이바다로 통한다. 기존의 구이바다와 차별화되는 감성, 실용성, 그리고 소비자들이 1세대에서 느꼈던 불편함을 해결했다.

캠핑페어와 온라인스토어를 통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은 캠퍼들간의 입소문을 통해 1세대 구이바다를 뛰어넘는다는 평가를 받으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고 최근 캠핑 트렌드에 맞도록 발전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 사용자들은 지금까지의 구이바다에서 볼 수 없는 ‘차원이 다른 디자인과 감성을 담아냈다’는 평가와 함께 다양한 브랜드에서 구이바다를 출시했지만 구이바다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이 제품을 선택하라는 조언을 리뷰를 통해 아낌없이 쏟아내고 있다. 

사실, 가성비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라면 이 제품에 접근하기는 쉽지 않을 수 있다. 타 브랜드에 비해 제품의 가격이 비싸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1세대 구이바다를 구매해 본 사람이라면 이 제품의 디자인, 편리성, 진보된 기술력으로 인한 만족감으로 다른 제품과의 비교가 불필요하다는 것을 금방 알 수 있다. 타 브랜드에선 추가로 구매해야하는 구성품도 러라밸은 하나의 세트로 구성해 추가구매의 수고를 덜어줬다.

제품의 구성을 보면 본체, 전골팬, 그릴팬, 조리받침대, 그릴, 꼬치 5개, 수납가방으로 구성돼있다. 본체 전면에 위치한 점화장치 겸 화력조절 레버의 경우 우드를 활용해 감성을 업그레이드 했으며, 본체 하단에 자리잡은 기름받이는 제품에서 이탈하지 않도록 클립(잠금장치)를 더했다. 고기를 구울 때 기름이 잘 빠질 수 있도록 기울기 조절이 가능한 다리를 장착해 놓은 것도 특징이다.

제품은 구이팬, 전골팬, 그릴, 조리받침대 총 4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구성품을 제공하며, 누구나 한번 보면 쉽게 사용가능한 구성이기 때문에 익숙해지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안전을 위해 신경 쓴 부분도 있었는데, 버너 사용 시 안전 레버를 내리면 점화 손잡이가 30도 정도 자동 회전된다. 이는 재점화 시 손잡이를 12시 방향으로 다시 조정하지 않으면 레버 손잡이가 내려가지 않도록 설계한 것이다. 처음 사용할 경우 어색할 수 있으나 금방 익숙해지는 부분이니 안전을 위해 충분히 적용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렇듯 1세대 구이바다와 구성 및 사용 편의성에서 차이를 보이며, 수납가방은 튼튼한 원단, 부족하지 않은 공간, 여닫기 쉬운 지퍼의 채용, 그리고 감성까지 더해 러라밸이 구이바다를 만들 때 얼마나 많은 고민을 했는지 느낄 수 있다.
나아가 추가 구매가 가능한 바람막이는 날씨로 인해 조리 시 느꼈던 불편함을 줄여주며 제품과의 궁합도 굉장히 잘 맞는 편이다.

제품의 색상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아이보리, 민트, 핑크, 세가지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는 이 제품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구매하면 되고 세가지 색상을 모두 사용해본 기자의 입장에선 어떤 색상을 선택하더라도 후회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세가지 색상 모두 감성캠핑과 잘 어울렸으며, 본인이 가지고 있는 텐트, 테이블, 쉘프 등의 색상과 어울리는 색상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이 제품으로 사용하며 “구이바다가 언제 이렇게 발전했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사용하기 편리했고, 음식을 하지 않는 시간에도 제품을 바라보면 그 만족감이 1세대와는 차원이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다. 품질보증기간을 2년으로 결정한 것도 제품에 대한 자신감으로 보인다. 

돌고 돌아 선택한다는 ‘러라밸 구이바다’, 감성캠핑에도 어울리고, 일반 캠퍼들도 감성캠퍼로 만들어주는 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스펙과 사용법은 러라밸의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