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성장을 꿈꾸다, 판촉물 마켓의 New-Generation
함께하는 성장을 꿈꾸다, 판촉물 마켓의 New-Generation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0.12.2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가인기프트 고혜인 대표
서가인기프트 고혜인 대표

자신들의 브랜드와 상품을 알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진 시대, 그 치열한 경쟁에 뛰어들어 승리하기 위해선 훌륭한 무기가 되어줄 ‘효과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 그중에서도 판촉물은 즉각적인 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타 마케팅 방법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애용되는 수단이다. 하지만 그다지 효용이 없는, 특별할 것 없는 판촉물을 고객들에게 나눠준다면, 제대로 된 홍보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온라인마켓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판촉물 전문브랜드 ‘서가인기프트’는 고객사와의 1대1 맞춤 컨설팅을 통해 만족도 높은 상품을 제공하는 것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차별화된 1:1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UP
판촉물은 여러 가지 목적을 가지고 활용된다. 업체의 브랜드나 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또는 가망고객과의 상담을 이끌어내기 위한 사은품이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한 답례품으로 쓰일 수 있다. 특히, 기업이나 단체에서는 직원들의 영업 및 판촉을 독려하기 위한 프로모션의 수단으로 적극 활용되기도 한다. 이에 관련 업체 및 판촉물 상품의 수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나, 그만큼 현명한 선택이 중요해지고 있기도 하다. 일반적인 판촉물의 경우 기성품에 비해 모양이나 질이 떨어진다는 인식이 지배적이고, 몇 번 사용 후 버리게 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그러다보니 판촉물의 1차 목적인 홍보 또한 제대로 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아이에이치(IH)컴퍼니의 판촉물 전문브랜드 ‘서가인기프트’는 바로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탄생했다. 공공기관 및 기업체에 필요한 기념품과 판촉물을 공급하고 있는 서가인기프트는 고객들이 판촉물 선정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1대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다수의 제조사와 직거래 시스템을 확립, 제품의 품질 또한 우수한 퀼리티를 자부하고 있다. 서가인기프트의 젊은 여성CEO, 고혜인 대표는 “저희는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 사랑받는 기업, 또 다시 찾는 기업을 목표로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21세기 판촉물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급변하는 시대에 맞춘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분들에게 만족을 드리고자 새로운 제품개발과 품질향상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라며, “판촉물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선, 이를 받게 될 소비자의 성향을 고려해야 하고, 로고나 홍보용 문구의 디자인에 있어 세련되면서도 과하지 않은 감각이 필요하며, 시기적절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빠른 납기일을 준수하는 것과 불량률을 최소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간 이러한 부분에서 최고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해왔으며,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음에도 많은 분들이 저희 상품을 사랑해주신 덕분에 지금껏 성장해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이들이 취급하고 있는 상품의 개수만도 약 2만여 개에 달하며, 설립 1년이 조금 넘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불구, 100여 곳의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기도 하다. 이미 2019년 12월에 조달청 및 학교장터에 공급업체로 등록되었으며, 다수의 공급사 및 고객사와 소통을 하면서 고객사에서 원하는 상품에 대해 대표가 직접 귀 기울이며, 늘 구체적으로 연구하고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더해 고혜인 대표 또한 한국 전통문화를 알리는 것에도 관심이 많아 한국을 알릴 수 있는 제품디자인과 개발에도 힘써, 직접 디자인과 상품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이렇게 개발된 제품 중 전통적인 토기의 모양을 살려 만든 ‘세라믹컵’은 지난 10월 디자인공지증명으로 등록되었고, 버선무늬를 본떠서 만든 사무용품 메모지와 전통문양을 나타낸 패턴지는 11월에 디자인특허등록을 받았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서가인기프트는 지난 8월 ‘2020 한국품질만족도 1위’, ‘2020 고객선호도브랜드지수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신뢰받는 기업, 사랑받는 기업으로 성장해나가겠습니다”
서가인기프트에서 선보이고 있는 주력제품은 기념품과 답례품 등의 각종 단체선물이다. 특히, 판촉물 제조업체와 소비자 간의 정직한 이윤 추구, 거래 활성화 기여를 경영방침으로 삼고, 서로 win-win하는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는 것이 꾸준한 성장의 밑거름이 되었다는 평이다. 뿐만 아니라 서가인기프트는 국내외 세미나, 컨퍼런스, 기업 행사, 지역 행사 용품 등 목적에 따라 물품을 제안하는 1:1 맞춤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공공기관 결제체계의 특성을 고려해 후불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시즌별로 직접 자사로고를 새긴 판촉물을 제작하여 고객사에 선물로 제공하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생각지 못한 선물을 받는다는 기쁨과 동시에 주문 전에 미리 판촉물을 사용해 봄으로써 향후 상품 선택에의 가이드라인을 수립할 수 있다.
고 대표는 “고객과의 소통에서 무엇보다 중시하는 것은 빠른 피드백입니다. 고객이 필요로 할 때,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 것이 꾸준한 관계를 만들어가는 데에 핵심적인 요소라 생각합니다. 아울러 저희와 계약된 디자이너 분들의 실력이 뛰어나, 조금은 어려운 작업이라 하더라도 여느 업체보다 빠르게 대처해드릴 수 있다는 것 또한 저희들의 강점입니다. 그렇게 완성된 상품이 고객의 손에 전달되고, 너무 마음에 든다는 말씀을 해주실 때가 일에 있어 가장 보람되고 뿌듯한 순간입니다”라고 말했다.
가족들의 이름을 담아 기업명을 정한 만큼, 고객에 대한 책임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기업, 사랑받고 신뢰받는 기업을 만들어가고 싶다는 고혜인 대표. 그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웠던 한 해를 무사히 마무리하고, 다가올 2021년에는 같은 꿈을 품고 함께 성장해나갈 직원들을 정규직으로 더 채용해 기업을 키워나가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또한, 언택트가 중시되고 있는 요즘, 전자상거래에 기반한 판촉물 시장의 성장세가 더욱 커질 것이라 전망하며, 국내 뿐 아니라 수출을 통한 판로개척에도 많은 관심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차별화 된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는 서가인기프트의 내일이 또 어떤 성장의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주게 될 지 그 귀추를 주목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