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치루수술전문 하루학문외과, 수술 하루 만에 일상생활 가능해
치질치루수술전문 하루학문외과, 수술 하루 만에 일상생활 가능해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0.10.2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학문외과 서인근 원장
하루학문외과 서인근 원장

Q : 하루학문외과를 찾는 치질,치루 환자들의 공통점은? 
A : 여러 가지 이유로 병원을 찾으시지만 가장 많은 이유는 통증이 없거나 미약한 미통수술을 원하고 둘째, 재발과 부작용 걱정이 거의 없는 수술을 원한다. 셋째, 단 하루 만에 수술까지 완료하고 다음날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희는 마취 방법 중에 가장 안전한 국소침윤 마취를 사용하기 때문에 수술 후 회복 절차가 척추 마취나 전신마취와 다르게 수술 직후 의자에 앉을 수 있고 화장실에 걸어가 소변이나 대변을 볼 수 있습니다. 하루 만에 진단부터 수술 후 당일 퇴원까지 가능한 이유는 오랜 경험을 통한 노하우 축적과 기술 향상으로 수술 후 최종 항문 상태가 원래의 정상 모습과 기능에 최대한 가깝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또한 무통주사를 이용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환자분께서 큰 통증을 호소하시지 않아 타이레놀과 같은 먹는 진통제를 사용하여 통증이 조절이 가능다. 또한 다음날 출근, 운동, 등산 등 일상생활에 복귀하신 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Q : 치질·치루 환자마다 증상이 다르다. 케이스에 따라 어떻게 진료를 하고 수술을 하시는가?  
A : 환자마다 얼굴과 체격이 다르듯이 항문 구조와 모양이 다르고 질병의 상태도 각기 다르다. 그렇기에 당연히 환자마다 개개인의 맞춤형 수술을 하게 된다. 하지만 수술의 기본 원칙은 어떤 환자든 늘 같다. 수술 후 최종 항문 상태가 원래의 정상 항문의 모습과 기능에 가장 가깝게 만든다는 것이 기본 원칙입니다. 그래서 치질·치루 등 항문의 어떤 수술이든 최대한 정상의 구조와 기능을 보존하는 것이 중요하다.

Q : 이번 환자의 경우 어떤 수술을 진행하셨는가?
A : 4도 치질을 잘라내고 봉합하는 치핵절제술, 치루의 내공과 누관을 제거하고 봉합하는 괄약근 보존 치루수술, 항문협착증을 교정하기 위해 피판을 이용해 항문성형술을 시행하였습니다.

Q : 치질·치루 환자가 지방이나 해외에서도 하루학문외과를 찾는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시는가?
A : 대부분의 치질·치루 환자들은 오랜 기간 고생을 하다가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 오랜 걱정거리를 하루 만에 진단부터 수술, 퇴원까지 가능하게 만들어 지방이나 해외에서도 많이 오시는 것 같습니다. 특히 지방의 환자분은 수술이 끝난 후에 직접 3~4시간 운전해 집으로 돌아가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이러한 환자분들이 감사하게도 입소문을 많이 내주셔서 주변 소개로 오셨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희는 녹는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실밥을 뽑거나 수술 부위 확인을 위해 다시 병원을 꼭 방문해야 할 필요성이 거의 없거나 드문 편이어서 단 하루만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와 항문병을 해결하실 수 있다고 생각하여 오시는 것 같습니다. 


Q : 치질·치루 등 항문병을 예방하는 방법이 있다면?
A : 치질, 치루 등 항문병이 심해지는 위험 요소는 스트레스, 설사, 변비 등입니다. 그러므로 복식 호흡을 자주하여 스트레스 해소에 노력하고, 변비와 설사를 예방할 수 있는 식습관을 실천한다. 즉, 수수, 기장 등 섬유소가 많은 곡물, 배추, 양배추, 등 섬유질과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좋은 장내 세균층이 형성되고 변비나 설사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최근 수술을 마친 환자 인터뷰-

Q : 어떤 증상으로 방문하셨고 수술 후 기분은 어떠신가? 
A : 치질로 방문을 했고 치질이 밖으로 나온 것만 인지했는데 와서 진료를 받으니까 안에도 내치질이 있었다. 그것까지 발견해서 수술을 진행했고 수술을 마치고 바로 걸어서 왔다 갔다 하고 있다. 수술을 한지 안한지 모를 정도로 굉장히 깔끔한 느낌이다.  

Q : 어떻게 서인근 원장님을 알고 찾아오셨는가? 
A : 집이 평창동 근처이기도 하고 근처에서 치질 수술 전문 병원을 찾던 중 하루학문외과를 발견했다. 그 후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기사를 접했는데 그 중 명의에 선택되고 치질, 치루 수술의 권위자로 볼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눈에 띄어 방문하게 됐다. 어제 와서 진료를 보고 오늘 바로 수술을 마쳤다.  

Q : 치료받으신 후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무엇이신가? 
A : 바로 생활이 가능하다는 부분이 굉장히 만족스럽다. 보통 수술이라는 것이 수술 후 힘들기 마련인데 하루학문외과는 그런 힘든 부분 없이 실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포인트인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