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머니즘으로 마스크와 방역사업 추구하는 동반성장 전문기업
휴머니즘으로 마스크와 방역사업 추구하는 동반성장 전문기업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0.10.2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잎 마스크 시리즈 인기, 건강기능식품·코스메틱 케어브랜드도 대기 중”
㈜엘케이파트너스(LK파트너스) 이종훈 대표
㈜엘케이파트너스(LK파트너스) 이종훈 대표

‘동반성장’이라는 슬로건으로 출발한 종합기업 ㈜엘케이파트너스는 올해 손소독제와 지오영 입점브랜드인 덴탈마스크, KF94마스크를 생산 및 판매하면서 #미세잎마스크챌린지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마케팅관련 PB전문제작판매기업을 고려했던 총괄경영자 이종훈 대표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우리 사회에 기여할 수 있고 회사도 함께 커간다는 동반성장의 취지에 맞게 장애인을 위한 SNS마스크기부챌린지를 택했다고 한다. 건강식품 제조노하우도 있기에,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개인방역용품 생산라인을 가동해 마스크사업을 궤도에 올린 뒤, ‘미세잎’ 브랜드로 건강기능식품과 건강한 코스메틱케어도 선보일 것이라는 이 대표를 직접 만나보았다.

모두의 꿈 이루는 첫걸음, 방역홍보&장애인기부 #미세잎마스크챌린지 
#미세잎마스크챌린지는 10월 14일까지 마스크착용 권장사진을 SNS에 올리면 ㈜엘케이파트너스(이하 LK) ‘미세잎’에서 50개 마스크세트를 해시태그와 피드 누적횟수만큼 전국 15개 장애인단체에 기부하는 착한 이벤트이다. 지난달부터 가수 김장훈이 홍보에 나섰으며, 인스타그램에 배우 김도진, 서진원, 남태하, 이창수, 강율 등이 착용사진과 사회공헌에 관한 메시지를 릴레이식으로 올리고 있다. 이번 이벤트의 주인공인 미세잎마스크는 올 봄 LK의 사업군인 퍼플보드에서 런칭한 미세잎(me.safe)의 건강 방역전문제품으로서 맘카페와 SNS에서 믿을 수 있는 마스크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미세잎마스크는 필터를 두 번 압축한 3중필라멘트부직포필터로 전체 4등급 중 최고인 SS등급 소재만을 사용해 필터조직이 매우 치밀하고 촉감이 부드러우며 방수, 단열효과가 우수하다. 안경착용자의 불편을 덜어주는 김서림방지, 기능성와이어프레임을 장착한 미세잎 프리미엄 덴탈마스크를 제작하기 위해, LK의 이종훈 대표는 전국 7개 직영공장을 운영하며 엔지니어의 기술공유로 향후 제품성능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고 전한다. 검증받은 시설에서 국내산 원료로 연간 65억 매 생산이 가능한 미세잎마스크는 끈이 얇고 튼튼해 비말방지효과만큼 습기가 덜 차올라 여름용 마스크로도 인기가 좋았다고 한다. 또한 비말용과 함께 판매되는 KF94등급은 가을겨울 환절기용으로, 런칭 후 지오영 입점브랜드로의 결정을 앞두며 전국 판매가 예정돼 있다. 그 외에도 미세잎 퓨어 핸드클리너는 세균을 15초 내에 99.99% 제거하는 효과와 끈적임과 잔여물이 없을 만큼 상쾌한 사용감으로,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패치테스트를 거쳐 펌프, 휴대식 및 50ml 소용량으로도 출시됐다. 

프랜차이즈협력사업 경험, 생산과 마케팅, 사회환원 종합기업추구
이 대표는 LK창립 전부터 버블티브랜드 ㈜쩐주단 등 프랜차이즈관련사업으로 많은 협력업체들과 일해 왔고, 많은 분야의 연구개발과 제품생산, 유통과 판매, 홍보까지 국내의 기술력과 인력의 우수함을 보여주고자 했다. 그리고 PB상품을 직접 제작 판매하는 기업의 효율성을 위해 인플루언서, SNS/온라인 마케팅 및 판매 플랫폼 조직과 엔터테인먼트분야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한다. 따라서 지난 해 12월 만든 LK의 탄엔터테인먼트는 스포테이너/방송연예 분야 크리에이티브그룹을 담당하며, 소속 연예인들 또한 #미세잎마스크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마스크 사업 또한 코로나 판데믹 이후 LK의 방향성에 변화를 준 요소로, 이 대표는 지난해 런칭한 미세잎 건강기능식품부를 운영하는 동시에 기업의 주력이 된 방역사업을 강화했다. 특히 마스크와 핸드클리너의 국내생산물류유통 체계를 탄탄히 하는데 온 힘을 기울였다고 한다. 그리고 이 대표는 오래지 않은 회사 연혁에도 서로 다른 분야에서 체계적인 조직력을 자랑할 수 있는 비결이 바로 사람 대 사람의 플랫폼 덕분이라고 한다. 이 대표는 건강식품 분야에서도 원산지, 보관방식, 함량, 섭취횟수와 영양성분 분석과 검증은 물론, 공정에서도 전문가만으로 구성한 프리미엄군을 추구하며, 피트니스, 요가, 필라테스, 폴댄스 스타/인플루언서를 발굴하여 스포테이너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이들을 통해 건강식품의 효과를 입증할 수 있는 방안을 구상한다. 또한 온라인 판매와 SNS공동구매 라인을 구축해 회사와 고객이 소통하는 플랫폼, 서로 다른 분야의 사람들이 업무협업을 하는 한 그룹 내 멀티채널 네트워크로 동반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이 점이 LK가 사람을 향한 기부활동을 중요하게 여기는 이유이기도 하다.

지속가능한 기부문화와 우수한 국산 코스메틱 전문브랜드 이뤄낼 것
이 대표는 LK의 의미 있는 기부환원행사가 될 이번 #미세잎마스크챌린지를 위해,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사)한국농아인협회, (사)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사)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사)대한정신장애인가족협회,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등 전국 15개 단체를 위한 기부마스크 50만 장을 준비하고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한다. 또한 이번 챌린지 후에도 장애인과 취약계층, 차상위계층을 위한 이벤트와 기부행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한다. 또한 이 대표가 법인설립 이래 꾸준히 공들이는 분야가 뷰티코스메틱 계열로, 이 분야는 신중한 임상연구와 제품테스트가 필요하기에 마스크 출시 이후로 런칭을 미룬 것이며 올 10-11월 본격적인 브랜드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이들은 항상 고객니즈가 많은 기초에서 기능성제품, 그리고 페이스 중심의 색조브랜드도 출시하며 메인브랜드인 마스크에 이어 LK의 주력사업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매체 PPL도 중요하지만 요즘의 코스메틱 트렌드로는 고객들과 가까운 유튜브, 공구카페, SNS시장의 규모가 상당히 커졌다고 분석하는 이 대표는, 뷰티브랜드에서도 고객들과 기업 사이에서 이들이 좋은 플랫폼과 징검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LK는 기업의 꿈을 공유하는 친구들과 각자의 꿈을 함께 이뤄간다는 이념으로 나아가는 차별화된 기업이기에, 이 대표는 한국을 선도하는 기업을 지향하며 앞으로도 건강과 미용분야에서 우수한 브랜드를 개발·론칭하고 인재들을 발굴하는 사업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