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함이 필요한 순간, 엄마의 마음과 정성이 녹아들다
달콤함이 필요한 순간, 엄마의 마음과 정성이 녹아들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0.08.1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카멜 천수지 대표
달카멜 천수지 대표

엄선된 재료로 건강하게 만드는 수제카라멜
갈수록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 시간이 줄어들고, 답답한 실내에 머물게 되는 시간이 늘면서 이른바 ‘코로나블루’라 불리는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데 있어 달콤한 디저트를 먹는 것만큼이나 좋은 해결책은 없다. 혀 위에서 녹아들며 온몸으로 퍼져나가는 행복한 엔돌핀이 그간 쌓여있던 우울감을 눈 녹듯 사라지게 만들어줄 것이기 때문이다.
달콤한 행복을 경험할 수 있는 곳, 안산시 상록구 부곡동에 위치한 카페 ‘달카멜(Dalcamel)’은 안산에서 처음으로 탄생한 수제카라멜 전문점이다. 이미 SNS,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안산의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이곳 ‘달카멜’은 엄선된 국산 재료를 사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수제카라멜을 선보이고 있다. 그 종류 또한 얼그레이, 유자, 라즈베리, 말차, 무화과, 땅콩, 쏠트, 솔트아몬드, 커피 등 다양하며 꾸준히 새로운 제품이 개발되고 있기도 하다. 현재 가장 인기가 높은 것은 ‘백향과(패션후르츠)’ 라인업이다. 열대과일의 여왕이라고도 불리는 백향과를 사용한 카라멜, 젤리, 에이드 등의 제품은 특유의 달콤새콤한 맛이 일품이다.
달카멜의 천수지 대표는 “처음 카라멜을 접한 건 아이들에게 줄 간식을 만들고 싶어서였어요. 아이 피부가 약한 탓에 시중에서 판매하는 간식들을 먹이기가 꺼려졌었거든요. 마침 저희 엄마가 땅콩으로 유명한 창녕 출생이고, 땅콩엿 만드는 방법을 알고 계셔서 이를 배워보자 생각했죠. 하지만 아이들이 먹기에 엿은 너무 딱딱하고 먹기 힘들겠다 싶어 고민하던 중 카라멜을 떠올리게 됐죠”라고 말했다. 이에 천 대표는 다양한 곳들을 찾아다니며 카라멜 제조법을 배우기 시작했고, 엄마의 도움을 받으며 레시피 개발과 연구에도 매진했다고 한다. 직접 아이들에게 먹일 간식이기에 좋은 재료도 아낌없이 넣었고, 재료 또한 직접 산지에 찾아가 공수하는 정성도 쏟았다. 그렇게 만든 수제카라멜을 자신처럼 아이가 있는 주변 친구들에게 시식용으로 대접했고, 좋은 반응을 얻으며 달카멜 창업에 대한 확신을 얻었다고 한다. 천 대표는 “무엇보다 가장 큰 강점은 모든 과정을 일일이 수작업으로 한다는 점인 것 같아요. 아이에게 줄 간식이기에 깨끗한 환경에 좋은 재료만을 쓰고, 방부제나 첨가물, 색소 등을 일체 사용하지 않았죠. 지금도 제 기준에 부합하지 못하거나, 시일이 지나 신선하지 않은 제품은 전량 폐기하고 있어요. 엄마와 아이 모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수제카라멜을 선보이는 게 저희 달카멜의 철학이거든요”라고 말했다.

“정성 가득한 간식과 옷들로 행복한 마음을 전하는 달카멜이 되고 싶어요”
엄마의 감성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인테리어의 달카멜 매장에서는 수제카라멜 외에 아이와 엄마를 위한 다양한 옷들도 샵인샵 형태로 판매하고 있다. 이에 대해 천 대표는 “아기를 키우는 엄마들에게 옷을 보러 다니기 위한 시간을 내는 건 생각보다 무척 어려운 일이에요. 이러한 마음을 알기에 저희는 매장 한 켠에 아이들 옷과 임산부 옷, 엄마와 아이의 커플룩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 판매하고 있어요. 직접 와서 눈으로 보고, 만져도 보며 옷을 살 수 있기에 엄마들의 호응이 좋은 편이에요”라며, “우리 아이에게, 그리고 엄마들에게 필요한 것들을 항상 생각하고, 고민하다보니 여기까지 오게 된 것 같아요. 최근에는 지방에서 방문해주시는 고객 분들도 늘고 있고, 전국 각지에서의 택배요청도 증가하는 등 넘치는 사랑을 받고 있어 늘 감사한 마음이에요. 보내주시는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항상 정직한 간식과 좋은 원단의 옷들을 선보이는 달카멜이 되겠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시즌이 지나 저렴하게 판매되는 옷들의 수익금을 구매한 고객의 아이 이름으로 백혈병재단 소아암어린이에게 기부하고 있어요. 제가 행복한 마음으로 가게를 하고, 음식을 만들고, 옷을 선보이다 보면, 그 마음이 찾아오는 분들에게도 전달되는 것 같아 앞으로도 늘 행복한 마음을 가지고 임하려고 해요”라고 말했다. 달콤함 그 이상의 행복을 전하고자 하는 그의 노력이 더욱 많은 이들에게 따스한 감동으로 전해지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