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뷰티스타일리스트 양성으로 뷰티산업 견인
글로벌 뷰티스타일리스트 양성으로 뷰티산업 견인
  • 임세정 기자
  • 승인 2018.07.1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진출 박차, 세계적 브랜드로 한걸음 더 도약
F2MG글로벌뷰티아카데미 광주캠퍼스 김선미 대표
F2MG글로벌뷰티아카데미 광주캠퍼스 김선미 대표

[서울=월간인터뷰] 임세정 기자 = 실력 있는 강사진과 교육시스템 구축
15년간 뷰티 관련 인재 양성에 힘써 온 F2MG글로벌뷰티아카데미 광주캠퍼스(이하 광주F2MG)는 높은 취업률을 선보이며 국내·외에 우수한 아티스트를 배출해왔다.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커리큘럼으로 뷰티미용 분야에서 수준 높은 교육의 명문기관이라는 정평이 나 있기도 하다. 최적의 현대화된 시설에서 오랜 경력의 베테랑 강사진이 포진되어 있는 광주F2MG는 입시, 취업, 창업, 해외진출 등의 목표에 맞춰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인재를 선보이며 연일 호평 받고 있다.

그 결과 소상공인 창업학교로 선정되었으며 국내외에서의 활발한 성장 끝에 ‘2017 KOREA TOP LEADERS 大賞 문화예술체육인부문’에서 ‘뷰티교육 대상’을 수상했고, 2017년도 한 해 동안 우수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시상식에서도 뷰티부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광주F2MG는 광주동부교육청, 광주서부교육청의 교육부가 주최하는 ‘꿈길’ 체험기관 인증을 받기도 했다.

한편, 미스코리아 대회를 후원하고 있는 광주F2MG는 지난 5월 30일 2018 미스코리아 중국 선발대회에 참가하는 후보자들의 메이크업과 헤어를 총괄, 협찬하기 위해 출국했다. 광주F2MG의 중국 진출이 연일 화제가 되며 중국 다수의 언론 매체에서 취재를 진행하기도 했다.

김선미 대표는 “뷰티전문 학원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인들의 미용학원추천도 중요하지만 나에게 맞는 적성검사 체험학습을 통해 신중하게 선정하는 것이 좋다”라며 “무엇보다 실력 있는 강사진과 교육시스템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뷰티 인재를 양성하다
이런 가운데 F2MG글로벌뷰티아카데미 광주캠퍼스는 영국 본머스 대학과 MOU를 체결해 해외유학 및 연수까지 연계하며 세계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와 관련 지난 1월 31일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영국 대학교 Arts University, Bournemouth 및 LCF 입학 설명회를 진행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세계대회에서 수강생의 노력과 땀이 묻어나는 수상과 국내에서 뷰티 아카데미로 인정받는 수상들로 해외뷰티영국 유학1기생 과정을 진행했으며 몽골의 UULEMJ LLC와 MOU를 체결함으로써 세계적인 뷰티시장으로 진출했다. 그리고 세계 최고의 특수분장을 자랑하는 L.A. 시네마메이크업 스쿨과 교육교류 인턴쉽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 4월에는 호주국제바디아트대회(2017 AUSTRALIA BODY ART FESTIVAL)에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광주F2MG의 전신인 광주 수빈아카데미에서만 11명의 수강생들이 참석해 전문아티스트들과의 경쟁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김선미 대표는 “광주F2MG에서 출전한 학생들이 수개월 동안 전문 과정 연습을 수없이 반복한 결과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면서 “국내·외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예비아티스트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광주F2MG는 프랜차이즈 모집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프랜차이즈뿐만 아니라 해외 프랜차이즈로도 브랜드를 넓혀 k-뷰티를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김선미 대표는 “F2MG글로벌아카데미가 뷰티 관련 종사자 또는 관심 있는 사람들의 자기계발에 최선의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역량있는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데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