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건 스톤테라피’, 산모들에게 심신의 건강과 안정을 찾아주다
‘황성건 스톤테라피’, 산모들에게 심신의 건강과 안정을 찾아주다
  • 김봉석 기자
  • 승인 2018.06.0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성건 스톤테라피 황성건 대표
황성건 스톤테라피 황성건 대표

 

[서울=월간인터뷰] 김봉석 기자 = 스톤테라피가 스파 서비스의 신개념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스톤테라피는 돌의 온열과 아로마 테크닉이 조화를 이루는 트리트먼트로 그 유래를 찾아보면 고대 아메리칸 인디언들이 육체와 정신의 균형을 위해 사용했던 힐링요법이다. 이후 1990년대 초반 미국에서 에스테틱 분야의 하나인 트리트먼트 방법으로 개발되어, 세계적 웰빙 추세와 함께 호텔, 리조트 스파, 데이스파(Day SPA), 데스티네이션 스파(Destination SPA)뿐만 아니라, 메디컬 스파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황성건 스톤테라피’ 산모들에게 심신의 건강과 안정을 찾아주다
산모의 면역력 강화 및 진통시간 단축, 부종과 과체중 예방 등에 효과 있어

경북 경주에 위치한 ‘황성건 스톤테라피’는 산모를 위한 산전·산후 스톤테라피 전문 업체로 산모들에 심신의 건강과 안정을 찾아주는 스톤테라피 서비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황성건 스톤테라피’ 황성건 대표는 뷰티케어학과를 졸업하고 정형외과와 산부인과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진 산모 관리 전문가다. 황 대표는 “초산의 나이가 30대를 넘어섰습니다. 최근 산모들이 늦은 임신으로 유산의 위험, 출산 후 산모의 체력 및 면역력 저하의 위험성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임신에 관한 전문지식이 부족하여 불안해하시는 산모님들을 위한 체계적인 산모 관리와 스톤테라피를 통해 편안함을 드리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황 대표는 “스톤테라피는 산모의 진통 시간 단축, 부종 예방, 신진대사의 원활을 촉진시켜 과체중 예방, 산모의 심신 안정을 통한 태교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라고 스톤테라피의 효과에 대하여 말했다.

온열의 돌을 사용해 신체를 마사지하는 스톤테라피의 장점은 우리 선조들의 지혜에서도 엿볼 수 있다. 바로 한국의 대표적 전통문화인 <구들장>이다. 예로부터 구들장에 열을 가할 때 나오는 원적외선은 인체에 매우 이롭다고 알려져 있으며, 장작으로부터 구들장을 통해 전해지는 뜨뜻한 열은 과거 선조들의 건강을 책임져 주었던 천연 건강 요법이었다. 황 대표는 “스톤 테라피는 인체의 심부층까지 열을 전달하여 모세혈관을 확장시키고, 백혈구 수치를 증가하여 면역력 강화에 매우 좋고, 뭉쳐있는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 피로회복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산모의 면역력 강화는 물론이고, 신경이 예민해져 있는 산모의 신경을 릴렉싱(relaxing)하여 편안한 잠자리를 유도합니다.”라고 전하며 운동과 마사지를 병행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출산 후 산모에게 신체적·정신적 변화 나타나, 철저한 산후관리 필요해
출산 전·후 산모의 모든 것을 관리하다. ‘산모전문 토탈숍’ 운영하고파

연예인들을 보면 출산 후 철저한 산후관리를 통해서 출산 전과 같은 완벽한 몸매와 건강을 유지하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다. 황성건 대표는 “산모에게는 출산 후 신체적·정신적 변화가 찾아옵니다. 벌어진 골반과 관절을 잡아주고, 자율신경(교감신경, 부교감신경)의 발란스를 잡아 주어야 합니다. 산후 마사지는 산후조리 과정에서도 매우 중요하며, 일반 마사지와는 달리 생각해야 합니다. 스톤테라피는 이러한 산모의 신체 변화를 교정함과 동시에 출산으로 지친 심신에 안정을 주어 출산 후 찾아올 수 있는 산후풍과 우울증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황성건 스톤테라피’에서는 스톤테라피 외에도 리포사지 서비스로 산모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리포사지는 전 세계 40개국이 넘는 나라에서 사용하는 글로벌 체형관리 프로그램이다. 황 대표는 “림프순환에 철저히 의거하여 셀룰라이트(cellulite) 분해와 근막체계의 재배치를 유도하는 윤곽관리로, 산모는 물론이고 모든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셀룰라이트 관리요법입니다.”라고 전했다. 현재 경주에서는 ‘황성건 스톤테라피’가 유일하게 산모와 웨딩, 일반인들을 위한 리포사지 요법을 하고 있다. 그 외에도 출산 후 분비물로 인한 여러 가지 질병의 감염경로를 막기 위해 왁싱 서비스도 하고 있으며 출산 2주 정도 전에 왁싱을 권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황 대표는 “맞벌이 부부가 많은 현대 사회에서 경제적인 문제와 힘든 육아로 인해 출산을 미루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정부에서 산모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많이 필요합니다. 산모가 편안함과 안정 속에서 임신의 행복감을 느낄 수 있고, 산후에도 건강을 찾을 수 있는 산모전문 토탈숍을 운영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산모님들이 편하게 지낼 수 있는 ‘황성건 스톤테라피’가 되겠습니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