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부터 운영까지 학원 운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결제부터 운영까지 학원 운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4.03.1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피솔루션스 조성민 대표
㈜엠피솔루션스 조성민 대표

㈜엠피솔루션스(대표 조성민)는 학원과 학원생, 학부모를 유기적으로 연결해주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기업으로 학원 생활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갑이 없는 결제를 만들자’란 목표를 바탕으로 비대면 결제 서비스 망고페이를 2019년 10월 출시한 데 이어 학원 및 학부모 관리 솔루션 ‘망고에듀’를 출시했다. 
엠피솔루션스는 모바일 페이먼트 솔루션(Mobile Payments Solutions)의 약자로 모바일 환경을 선두하며 현재 전국 학원 운영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비대면 간편결제 서비스 ‘망고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망고페이’는 기존 간편결제 PG서비스의 3%대 높은 수수료가 아닌 기존 카드단말기(VAN) 기반 0.5%(연매출 3억 미만 가맹점)의 낮은 수수료와 편리한 결제서비스로 이용자 부담을 줄였다.
나이스정보통신과의 협업으로 자체 솔루션을 구현, 학원에서 단체 청구서를 발송하거나 자동 청구서를 보내는 기능을 통해 손쉬운 청구서 발송이 가능하다. 
카드 단말기의 월 이용료, 약정 부담 없이 본인 휴대폰 문자발송하여 별도의 비용이 발행하지 않는다. 또한 이용자는 회원가입 및 개인정보 제공 없이 초기 1회 본인인증 및 카드 등록 후 안전하고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카드 등록 후 터치 한 번으로 학원비를 결제할 수 있어 바쁜 학부모에게 유용하다. 학원을 위한 망고페이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 관리 및 사용자 그룹 추가, 청구서 개별 발송, 단체 발송, 자동 청구서 기능으로 손쉬운 청구서발송 환경을 지원한다. 현재 약 5천여 개 이상의 학원들이 가입했다. 

효율적인 학원관리 프로그램 ‘망고에듀’ 학원 운영의 편의성만 담았다 
엠피솔루션스는 망고페이에 축적된 빅데이터를 분석해 기존에 제공하던 청구서 발송 기능뿐만 아니라 학원 관리, 아이 등·하원 알림 서비스, 결제내역 관리 등 이용자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을 개선한 망고에듀를 출시했다. 
망고에듀는 학원 운영을 위한 모든 것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 수업, 원생, 출결, 수납관리까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성민 대표는 “망고페이를 운영하면서 학원에 필요한 니즈들을 파악하게 되었고 그렇게 러닝 매니지먼트 시스템, 학습 관리 시스템을 만들어서 망고에듀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라며 “궁극적으로 이 시스템을 확장시켜 플랫폼화하는 부분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한 투자도 유치 중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망고에듀는 신뢰와 소통, 도전과 전문성으로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셀프 출결, 셀프결제를 위한 태블릿 포스 ‘망고포스’ 출시
엠피솔루션스는 많은 학원들을 가맹점으로 보유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학원에 중점된 서비스를 좀 더 개발하고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최근 태블릿 오더를 출시, 셀프출결과 셀프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조성민 대표는 “셀프 출결과 셀프 결제는 학원에 있어 진짜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원장의 경우 학부모가 방문하면 수업 중에도 나가서 응대하고 결제를 받아야 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런 부분들을 망고포스를 통해서 학부모가 와도 스스로 결제할 수 있게끔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수업에 전혀 방해를 받지 않고 또 그것에 대해 응대할 필요가 없어지다 보니 학원 운영을 수업을 좀 더 원활하게 해나갈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작년 7월에 나이스정보통신과 poc 오픈인노베이션을 통해서 poc를 진행했고 검증을 다 끝내고 현재 제휴 계약을 통해 적극 홍보 진행 중에 있다. 엠피솔루션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나이스정보통신이 가지고 있는 오프라인 망을 통해 좀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조성민 대표는 “저희는 궁극적으로는 학원 포스까지 만들어서 포스 단말기로 애들 등하원이나 학생들 정보, 결제 등 모든 것들을 포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시장을 좀 더 확장해 나가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의 핵심가치는 완성이라 말하는 조 대표. 앞으로도 확장된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CMS(Cash Management Service) 등 분산 운영되는 학원 인프라 환경을 엠피솔루션스 기술만으로도 가능하도록 기술 개발에 더욱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