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학습관리로 수학의 무한한 매력에 빠지다
체계적 학습관리로 수학의 무한한 매력에 빠지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3.11.2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x수학학원 표영애 원장
Cox수학학원 표영애 원장

수학은 논리력을 길러주는 학문이라는 사실은 모두가 익히 알고 있다. 때문에 학업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요소로 취급되고 있을 뿐 아니라, 초·중·고 교육과정에도 필수 과목으로 다루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많은 학생들이 유독 수학을 어려워하는 것 또한 사실이며, 그 중 상당수는 일찌감치 수학을 포기하고 마는 것이 우리 교육의 현주소다. 그러나 수학은 모든 학문의 기초일 뿐 아니라 대학입시에도 매우 중요한 과목이기에 결코 포기해서는 안 된다. 그렇다면 어떻게 접근을 해야 하는 것일까. 그에 대한 답을 COX수학학원의 시스템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COX수학만의 프로젝트 수학, 최적화된 수업 방식 전개
COX수학학원은 수업과 관리가 분리된 완벽한 투-트랙 체제로 진행된다. 학생 개인의 학습 과정 및 성향에 따라 가장 최적화된 방식으로 클래스 배정이 되며, 커리큘럼 및 교재는 반드시 심층 면담 또는 레벨 테스트를 거친 후에 정해지게 된다. 특히 고등부의 경우 2등급인 학생들을 1등급으로 만들어내는 ‘올포디움’반과 같이 각 등급에 따른 개인별 목표설정을 명확히 하여 COX수학만의 프로젝트를 가동한 후 클래스별 자체 교재를 활용해 시험 대비를 한다. 아울러 방학 중에는 모든 고등과목의 개념 및 심화 특강반을 개설하여 학생들의 부족한 개념을 빈틈없이 채울 수 있도록 지도한다. 
COX수학학원이 주목받는 이유는 이러한 학원만의 교육 프로그램이 실제로 좋은 교육적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기 때문이다. 수업 후에 모든 학생이 관리팀의 지도하에 배운 내용을 스스로 정리하는 시간 및 점검하는 과정을 거치며, 그에 따라 성과는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된다. 또한 COX강사진들의 남다른 열정과 노력도 학생들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또 다른 요소이다. 이들은 매주 자체 스터디를 통해 기출 문제를 분석하고, 각 시험에 대한 분석 및 손글씨 풀이를 공유하면서 수업의 질을 높여가며 함께 성장하고 있다.

관리형 학습관 ‘COX스타디움’ 그곳에서 잠재력을 깨우다
COX수학학원의 가장 주목할 점은 관리형 학습관 ‘스타디움’을 같이 운영한다는 것이다. 표영애 원장은 “결국 1등급이 되는 학생들의 공통점은 수업 후 자기만의 공부 시간을 무조건 확보한다는 것이었어요. 또한 자신이 가장 취약한 과목과 단원을 가장 먼저 플래너에 배치하여 목표를 다 채우지 못하는 날에도 1순위인 과목만큼은 미루지 않아요. 그렇게 결국 취약한 과목마저 1등급으로 만들어 내더라고요, 반면 중·하위권의 친구들은 똑같은 시간을 공부하지만 자신들이 잘하거나 흥미있는 과목을 먼저 배치해 취약한 과목은 놓치게 되는 날이 많았습니다. 이런 모습들을 보면서 학생들을 위해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고민을 했고, 학생들이 온전히 몰입할 수 있는 환경과 학습법에 대한 코멘트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그렇게 해서 관리형 학습관인 ‘스타디움’의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한다.
스타디움은 학생 개인별 맞춤 학습 관리로 자신의 학습 현황을 매주 점검하고 튜터 선생님의 학습관 내 질서 유지를 통해 공부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각 학생의 입·퇴실 시간을 관리하고 의무자습을 통해 순공 시간을 확보해줌으로써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4Way system(학습점검-생활관리-입시상담-월말리포트)을 통해 선순환구조로 아이들을 지도하며, 튜터선생님과 학습 계획을 세우고 함께 수정하며, 결국 스스로 올바른 학습 습관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표영애 원장은 “오래된 습관과 게으름을 이겨내기 힘든 아이들, 누구보다 치열하게 살아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아이들을 위해 스타디움을 오픈했습니다. 스타디움은 학생뿐 아니라 튜터선생님 모두 함께 ‘성장’하는 공간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플랜을 세우고 코칭을 받아 자신을 돌아보며 성장하는 공간이죠”라고 말했다. 
공부는 무조건 많이 한다고 해서 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공부를 잘하는 것과 못하는 것은 공부하는 절대적 시간의 차이가 아니라 학습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와 어떤 습관이 형성되느냐의 문제이다. 스타디움은 차별화된 관리와 멘토링을 통해 보다 나은 학습 습관을 만들어 주는 곳이다. 표 원장은 스타디움을 좀 더 활성화시켜 더 많은 아이들이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이런 공간을 매년 확장해갈 계획이다.

수학을 통해 삶의 자신감을 찾아갈 때 보람을 느껴
표 원장은 “수학은 정해진 규칙 내에서 질서 있게 통제되는 동시에 논리적 해석이 가능한 무한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학문입니다. 학생들이 점점 그 매력에 빠져 자신감을 찾아갈 때, 그리고 그 자신감을 다른 영역까지 확장해 갈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이 진정한 꿈을 찾아가기를, 소중한 시절 매 순간 최선을 다해 자신의 인생을 개척해 나가기를 바래요. 때문에 단순한 결과에 갇혀 있는 것이 아닌 하루하루의 작은 성공과 실패, 이 모든 과정이 모여 진전한 내가 되어간다는 것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COX의 강사진들은 아이들을 위해 최선의 교육적 방법을 찾고, 아이들이 포기하지 않도록, 방향을 제시해주는 키잡이가 되고 있다. 표 원장은 “저희 강사진들은 COX를 사랑하고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늘 먼저 준비하고 연구하며 가장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열정과 실력을 장착한 일등급 항해사 군단입니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포기하지 않도록, 더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자신감과 실력을 향상시켜 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두 달 앞으로 다가온 2024년, COX수학학원은 ‘초격차’란 슬로건을 내걸었다. 다른 학원과는 완벽히 차별화된 COX만의 철학과 교육을 실현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목표를 향해 COX수학학원은 오늘도 열정적인 발걸음을 내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