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여파가 남긴 채무, 개인회생·파산으로 재도약의 발판 마련
코로나 여파가 남긴 채무, 개인회생·파산으로 재도약의 발판 마련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3.03.1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사최회동사무소 최회동 법무사
법무사최회동사무소 최회동 법무사

험난한 개인회생·파산 신청 절차, 맞춤 솔루션으로 해결
 계속해서 이어져 온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 많은 이들이 빚더미에 앉게 되었다. 팬데믹으로 인해 걷잡을 수 없이 경기가 악화됨에 따라 일자리를 잃게 된 사람들과 오랜 실업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한 사람들, 막대한 손실을 감당하지 못하고 휴업이나 폐업에 이르게 된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이 증가한 것이다. 대법원은 올해 개인파산•회생 신청 건수가 지난 10년간 최소 수준이라 발표했지만, 일각에서는 정부가 시행한 코로나19에 따른 묻지마 채무상환 유예 제도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지적했다. 해당 제도의 만기에 이르러 개인파산 신청자가 폭등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은 셈이다.   
 채무를 감당하기 힘들다면, 상환을 후일로 미루기보다는 채무조정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 ‘법무사최회동사무소’는 민사소송, 이혼소송, 가사소송, 회생, 파산, 상업(법인)등기, 부동산등기, 가압류, 가처분, 기업 법무 등 법원에 제출하는 모든 업무를 수행하는 곳으로 그 중에서도 개인파산·면책과 개인회생제도 전문으로 잘 알려져 있다. '법무사최회동사무소'의 최회동 법무사는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분야의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의뢰인 각자의 상황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그들의 상황과 여건을 세심하게 분석한다. 최 법무사는 "최근의 경제 상황은 개인이 빚을 지지 않고 살기 어려울 정도로 어렵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은 어느 정도의 채무를 갖고 살아가지만, 채무가 개인이 감당하기에 어려운 수준으로 커지게 되면 더 이상 재기를 바랄 수 없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라며 누구에게나 채무의 부담이 있음을 언급했다.
 그러나 개인파산•면책과 개인회생제도를 법률적 지식이 전무한 일반인이 활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다. 최 법무사는 "개인회생제도는 이처럼 채무로 인해 힘든 상황에 있는 사람들을 도와주기 위한 제도입니다. 물론, 이러한 제도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하고 복잡한 절차와 그에 수반되는 제출 서류, 그 외 다양한 요건들을 충분히 준비하고 고려해야 승인 확률이 높아집니다. 저희는 개인 파산에 관한 전문적이고 세세한 법률 조언과 도움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제각기 다른 의뢰인들의 다양한 여건과 상황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감당하기 힘든 채무에 허덕이는 서민층과 중산층,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중소규모의 기업은 최 법무사를 통해 정확한 분석에 기반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더 많은 분들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최회동 법무사는 최근 개인파산·면책, 개인회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진 상황에 부응해 지난 2020년부터 유튜브 채널 <최법무가 간다!>를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상에 떠도는 불확실한 '카더라' 정보가 아닌 전문가의 정확한 조언을 제공하고 싶은 마음에서다. 최 법무사는 “개인 회생이나 파산을 신청하고자 마음먹은 때에는 이미 채무로 인해 많은 심적, 물리적 고통을 받은 뒤일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더해 잘못된 정보나 조언으로 억울한 피해를 더하게 된다면 절망의 크기는 더욱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라며 유튜브 채널 개설 계기를 밝혔다. 최 법무사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실제 판례를 곁들인 친절한 설명을 덧붙인다. 개인 파산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하고 핵심을 파악할 수 있다. 매주 1~2개의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는 이 채널은 3월 현재 6,400여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채널에는 '개인회생/ 개인파산 채권자들은 이렇게 채권 추심합니다', '개인회생 주식/도박/사치/낭비의 경우 변제율은?' 등의 동영상이 올라와 있으며 1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이어 최 법무사는 "저희는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분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얻으실 수 있도록 돕는 것에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철저히 의뢰인의 시각과 입장에서 최적의 방법을 모색하고,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1:1 개인별 맞춤 상담은 물론, 철저한 비밀보장까지도 책임지고 있습니다. 길었던 코로나의 악몽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희망이 보이는 이 때, 더 많은 분들이 다시금 재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