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미래를 향한 힘찬 도약의 디딤돌이 되어주는 영수학원
학생들의 미래를 향한 힘찬 도약의 디딤돌이 되어주는 영수학원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1.08.1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텝핑스톤 학원 김승환 원장
스텝핑스톤 학원 김승환 원장

과목별 원장들이 직접 가르치고 관리하는 영어‧수학 내신 전문학원
학교교육이 변하고 있다. 2025년부터 학생들이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이수하고, 누적학점이 기준에 도달할 경우 졸업을 인정받는 제도인 고교학점제가 도입되면서 대학입시 판도에도 변화가 생겼다. 
스텝핑스톤 학원은 창의성, 문해력, 자주성 등을 신장시켜 고교학점제를 대비하고, 중‧고등학생들의 엄격한 수업관리로 내신을 확실하게 다져준다. 중‧고등학생들은 ‘내신원정대’ 기수로 나눠 내신 위주로, 초등학생들은 내신위주가 아닌 창의사고력, 독서논술, 셀프리더십을 통한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초등프로그램 중에서 ‘셀프리더십’은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두고 대비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셀프리더십 실천일지를 아이들에게 제공하고 리더십 덕목을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하고 생각한 실천사항들을 실제 생활에 실천하고 느낀 점들을 적게 하여 아는 것을 실제 생활에 실천하게 한다. 
무엇보다도 스텝핑스톤 학원은 각 과목의 원장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학원이다. 때문에 모두 과목별 원장들이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고 관리하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매달 원생들이 수업에 대한 수강평가를 하고 원생의 성과에 따라 과목별 원장들의 수익이 달라지는 구조로 그만큼 원장들의 교육적 철학과 더불어 원생에 대한 관심과 책임을 느끼며 학생들을 지도한다. 
학생들이 학원을 다니는 이유는 공부하기 위해서다. 수업을 아무리 잘 들어도 수업 후 바로 직접 문제를 풀어보지 않는다면 완벽한 이해를 할 수 없다. 수업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수업 후 바로 문제를 풀어보는 복습이 중요하다. 스텝핑스톤 학원은 수업 후에 그날 배운 수업 내용에 대한 복습 과제물을 바로 내어 준다. 따로 마련된 독서실에서 복습 과제물을 다 한 후에는 제대로 이해했는지 그날 배운 수업 내용에 대한 테스트를 본다.  
김승환 원장은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원생들이 집중해서 복습하고 공부하는 효과와 그날 배운 수업 내용은 반드시 그날 바로 이해하고 넘어가는 효과가 있습니다”라고 피력한다. 
스텝핑스톤 학원만의 또 하나의 장점은 수업일 이외 나머지 요일에도 과제물 검사가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과제물을 수행했다는 인증샷을 관리원장에게 카톡으로 보내고, 혹시 과제물을 수행하다가 모르는 것이 있으면 바로 해당 과목 원장에게 질의응답하면 할 수도 있다.
성적향상에 있어서는 학원의 수업도 중요하지만 수업 이외의 관리도 중요하다는 것이 바로 김승환 원장의 생각이다. 이에 스텝핑스톤 학원은 수업을 하는 과목별 원장과 수업 이외에 관리를 하는 관리 원장으로 이원화 되어 있어서 과목별 원장들이 수업을 하는 동안에도 관리 원장이 학부모 상담, 학생 상담, 학생 관리 등을 전담해 수업도 확실하게 수업 이외의 관리도 확실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스텝핑스톤 학원은 상담 후 1주일 무료체험 후에 등록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1주일 무료 체험을 통해 처음 상담 때처럼 수업이 좋고, 수업 외 관리가 엄격해서 만족하면 학원비를 결정한다. 김승환 원장은 “스텝핑스톤 학원의 1주일 무료체험과 수강료 환불 제도는 저희의 책임감과 자신감의 표현입니다”라고 말한다.  

학생들을 위한 학원, 대전을 넘어 전국을 목표로
스텝핑스톤 학원은 학생 중심의 학원으로 모든 원장들이 학생들에 맞춰서 수업을 진행한다. 
스텝핑스톤은 영어로 ‘Stepping Stone’으로 ‘징검다리의 징검돌’, ‘어떤 일의 디딤돌’, ‘발판’ 이라는 의미다. 이 의미처럼 스텝핑스톤 학원은 ‘우리 원생들의 미래를 향한 힘찬 도약의 디딤돌이 되어주겠다’는 교육적 철학을 가지고 원장들은 학생들을 가르치고 관리한다.
10년 이상의 경력의 원장들이 함께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는 스템핑스톤 학원의 최종 목표는 지역 내에서 인정받는 학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원장이 모여 만들어진 학원이란 시스템으로 프랜차이즈 학원으로 다른 지역에까지 진출하는 게 목표다. 
김승환 원장은 “저희 학원이 일반적으로 어느 지역에 있는 똑같은 학원이 아니라 재미있어서 오는, 와서 배워보니 재미있고 편안하고 사람 냄새나는 학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한다. 
학생들을 위한 학원, 학생들이 선도적 인재가 될 수 있도록 기본을 다져주고 내신을 다져주는 학원 스텝핑스톤학원의 교육적 행보에 주목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