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인 이동체 탑재용 고성능 짐벌카메라 업계의 리더를 향해
유/무인 이동체 탑재용 고성능 짐벌카메라 업계의 리더를 향해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1.08.1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론에스엔아이(주) 배일용 대표
새론에스엔아이(주) 배일용 대표

전자광학 추적장비(EOTS) 분야를 이끄는 기업
제품을 개발하고 양산하는 데 있어 중요한 건 바로 기술력이다. 기업의 경쟁력은 탄탄한 기술력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그들만의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은 그 가치를 높게 평가받는다. 
2014년 창업한 새론에스엔아이(주)(배일용 대표)는 군용 고성능 짐벌카메라를 전문 생산하는 첨단 하이테크 기술기업으로 중소기업으로서는 보유하기 쉽지 않은 탄탄한 기술력을 토대로, 당시 해양과학기술원, 국방과학연구소, LIG넥스원등에서 개발한 무인선박에 탑재되는 전자광학 추적장비(ETOS)의 개발에 참여하여 자체 개발을 하기 시작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새론에스엔아이의 핵심기술은 크게 4가지다. 영상자동추적 기술, 짐벌 자이로 자세안정화 기술, 지능형 경계 소프트웨어 기술, 센서 융합 및 연동기술이다. 현재 이러한 기술력으로 항공기, 선박 및 차량 등 육해공 모든 체계에 탑재되어 감시, 추적 및 저장을 수행하는 자세안정화 짐벌카메라와 해안, 군 기지, 국경 등을 경계하는 지능형 감시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5년 새론에스엔아이 기술연구소를 설립, 직접구동모터, 전자광학 자동 추적시스템 그리고 지능형 영상 감시소프트웨어로 구성된 무인감시경계 로봇, 자이로 자세안정화 기술, 영상 자동추적 기술 외 등 첨단 영상 광학장비를 개발하고 있다.
새론에스엔아이는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판로를 개척했다. 카타르, UAE등 중동국가와의 사업을 지속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일본의 경비정용 12대, 태국 육군 정찰차량용 EOTS, 러시아에는 방산기업과의 공동개발을 통해 국경수비대용 무인기탑재용 4축 EOTS를 1차 납품완료했으며 현재 2차분 개발 진행 중이다. 2차분이 개발완료되면 양산을 계획 중이며, 본격적으로 초고성능 무인기 탑재용 EOTS 시장에 진입을 계획 중이다. 
배일용 대표는 “무인항공기, 무인차량, 무인선박 등에 적합하도록 개발된 세계 최고의 성능과 품질을 갖춘 제품들이 지금도 여러 체계에 탑재되어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라며 “해외에서도 저희의 기술력을 인정해주면서 대외적으로도 인지도도 크게 상승되었습니다.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위한 기초를 탄탄히 갖춰 나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고 피력했다. 
고객만족을 위해 더 나은 제품과 AS 등에 중점을 두고 있는 새에스엔아이는 앞으로 세계 제일의 짐벌카메라, 지능형 감시장비 전문기업을 목표로 ETOS의 브랜드도 강화하고 양산까지 체계화해서 안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배 대표는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진실한 고객의 동반자가 되며 최상의 감시경계시스템을 공급하는 업계의 리더가 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직원들이 만족하는 내실 있는 기업으로 도약
항상 도전하는 자세와 열정으로 첨단 자세안정화 짐벌 제품을 공급하는 세계 최고의 기술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하에 새론에스엔아이는 한 발짝 더 나아가기 위한 도약을 꿈꾼다. 대전 유성구 둔곡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에 산업 용지를 분양을 받은 새론에스엔아이는 내년 사옥을 건축해 이전할 계획이다. 
“내년에 사옥으로 이전하면 직원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개발하고 양산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라고 말하는 배 대표는 “내년에는 사옥 이전과 더불어 인원도 충원하는 등 내실을 더욱 견고하게 다져 나갈 계획입니다”라고 피력했다. 
세계의 우수 기술과 제품을 접목하고 자체 기술을 개발하여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는 훌륭한 인재를 육성해 나가고 있는 새론에스엔아이. 더 나아가 연구소 및 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행복을 만들어 나가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열정’ ‘행복’ ‘가치’ ‘만족’ 이 4가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가는 새롭고 똑똑하고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공급하는 새론에스엔아이의 행보를 주목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