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 하는‘국민외교아카데미’ 출범
국민과 함께 하는‘국민외교아카데미’ 출범
  • 김봉석 기자
  • 승인 2021.02.1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부 국립외교원은 지난해 10월 ‘국민외교타운’을 출범한데 이어, 그 핵심사업의 하나로 국립외교원의 대외교육 기능을 확대한 ‘2021 국민외교아카데미’ 과정의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국민외교아카데미는 외교부와 국립외교원만이 제공할 수 있는 ‘외교 지식과 정보(콘텐츠)’와 ‘인적자원’을 기반으로 국민과 교육‧학습의 형태로 소통하는 장으로, 그간 외교부가 축적한 외교 전반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국민들의 외교 일반과 우리 외교 정책에 대한 관심과 이해 제고를 도모하는 국립외교원만의 특색 있는 대외교육 과정이다.

이 과정에 참여하는 국민들이 우리가 당면하고 있는 외교 과제들을 더 잘 이해하게 되고, 특히 우리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급변하고 있는 대내외 환경 속에서 우리나라의 위치를 깨닫고 국제관계에 관한 폭넓은 지식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외교원은 이밖에도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대국민 열린 외교 강좌, 대학생 대상 외교연수 과정을 운영하는 한편, 지난해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함께 진행했던 언론인 연수과정도 계속 사업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모든 ‘국민외교아카데미’ 과정은 현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비대면 진행을 원칙으로 하되, 코로나19 상황 완화 정도를 보아가며,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외교타운’ 내 ‘국민외교아카데미관’에서 대면‧비대면 병행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