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최강의 편안함, 세미캠핑카의 마스터피스 ‘카인드캠핑카’
동급 최강의 편안함, 세미캠핑카의 마스터피스 ‘카인드캠핑카’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0.08.1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인드아크코리아 카인드캠핑카 정양석 대표
㈜카인드아크코리아 카인드캠핑카 정양석 대표

국민 레저수요의 폭발적 증가는 자연스레 RV 시장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차량의 취침, 휴식 등의 기능에 집중한 차박형 캠핑카, 이른바 ‘세미 캠핑카’라 불리는 시장은 국내 캠핑 유저의 선호도와 맞물려 나날이 고공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에 이번호 <월간 인터뷰>에서는 캠핑인구 600만 시대를 맞아, ‘일상과 캠핑의 완벽한 조화’를 추구하며 인기몰이 중인 ㈜카인드아크코리아의 정양석 대표를 만나 ‘카인드캠핑카(CARIND)’가 제시하는 대한민국형 캠핑문화의 새로운 방향성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먼저 ‘카인드캠핑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린다
A. 저희 카인드캠핑카는 일상생활과 캠핑여행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세미 차박’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자가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5인승의 탑승공간과 스텔스모드라 불리는 조용함, 편안한 주행성까지 다양한 기능성을 제공하면서도, 원할 때면 언제든 캠핑을 떠날 수 있는 차, 마치 카페와도 같은 실내 구성으로 차안에서 원하는 만큼 오래 머물러도 언제나 편안한 ‘여행 다니기 좋은 차’가 바로 저희 카인드캠핑카의 주된 컨셉입니다. 

Q. 최근 국민들의 캠핑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캠핑카 브랜드 또한 날로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 ‘카인드캠핑카’가 갖고 있는 경쟁력이라면?
A. 저희는 고객이 직접 그 편안함을 경험하고, 그 입소문을 통해 지금껏 성장해왔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강점은 캠핑카를 대하는 고객들의 각기 다른 취향과 시각을 모든 면에서 꼼꼼히 고려하고, 이를 충족시켜 드리고자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는 점입니다. 
캠핑카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야외에서도 ‘쾌적한 실내생활’이 가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저희 카인드는 가장 먼저 수면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는 데 힘을 쏟았습니다. 실내 공간을 침대로 변형시켰을 때 동급 캠핑카 중 가장 넓은 공간을 확보했으며, 앉아있을 때에도 천장에 머리가 닿지 않는 쾌적한 실내높이로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부 구성에서도 비용을 아끼지 않고 최고 수준의 소재를 사용했으며, 단열, 방음, 방진, 난방 등의 시스템이 완비되어 있을 뿐 아니라 야외 캠핑의 가장 큰 골칫거리인 모기, 벌레 등의 퇴치 시스템도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2열 리클라인 시트를 통해 평상시 5인 탑승이 가능해 일상생활 속에서도 무리 없이 자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입니다. 더불어 A/S 사후관리 부분에서도 저희 카인드는 국내에서 가장 적극적인 응대와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Q. 캠핑카를 구매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A. 아직까지 우리 국민들 대부분은 캠핑카를 경험해 보지 못한 상태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캠핑카를 구매하는 것이 혹여 나중에 후회가 될까하는 우려가 가장 큰 고민거리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상황을 보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여러 제약을 가져오는 가운데, ‘캠핑카’는 이러한 요건을 만족시키면서도 한없는 자유로움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크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주차공간에 제약을 받게 되는 큰 캠핑카 대신, 지하주차장도 진입 가능하고, 평소엔 튀지 않게 자가용처럼 활용할 수 있는 세미캠핑카가 인기를 끄는 것이 시대적 흐름이라 생각합니다. 캠핑만을 위한 차보다는 나와 언제든 함께 해줄 수 있는 차, 일하는 시간과 쉬며 충전하는 시간을 모두 함께하는 차가 저희 카인드캠핑카입니다.

Q. 업계 최초로 캠핑카 렌탈 시스템을 구축하셨는데, 어떤 시스템인지 소개해달라
A. 앞서 설명 드렸듯, 대다수의 분들이 캠핑카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구매에 후회가 없도록 하기 위해서는 이를 직접 체험해보는 것만큼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이에 저희는 실제 계약 고객에 한해 향후 받아볼 차가 자신에게 잘 맞는지 미리 경험해보고 싶을 때 이를 하루씩 렌탈 해드리는 서비스를 올 초부터 도입했습니다. 이는 저희 카인드가 국내 최초로 시작한 서비스이며, 고객들에게 캠핑카 구매에 대한 확신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Q. 카인드 캠핑카의 구매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전하실 말이 있다면?
A. 고객들이 카달로그나 영상으로 캠핑카를 접하는 것에는 어디까지나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업체에서는 나름의 객관적인 표준치를 제시함으로써 매력을 어필하고자 하지만, 이것 또한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저희 카인드는 ‘경험으로부터 오는 감동’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어야만 브랜드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마다 다양한 기능성과 디자인을 최고의 강점으로 내세울 때, 저희는 이에 더해 ‘사용자의 편안함’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잠만 잘 수 있는 캠핑카가 아닌, 더욱 편안한 잠자리와 다양한 실내 활동이 가능한 여유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세미캠핑카 중 최고라 자부하고 있습니다. 가격과 품질은 물론, 주행 시의 승차감과 실내 생활에서의 만족감까지 모든 부분을 100% 이상 충족시켜드리는 카인드 캠핑카가 되겠습니다.

Q. 고객에게 어떤 회사로 기억되고 싶은가
A. 저희는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계속 만들어 나가는 동시에, 이를 뒷받침 해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측면에서도 최고가 되고자 합니다. 저희 제품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님들이 고장에 대한 걱정 없이 캠핑을 즐기고, 혹여 문제가 발생했을 때에도 불편하지 않도록 즉각 대응하는 서비스를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을 통해 앞으로도 오랫동안 고객 분들과 함께할 수 있는, 눈앞의 이익만을 좇는 큰 회사보다는 멀리 보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오래 가는 회사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