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하나로 인터폰은 물론 언제 어디서든 출입관리 가능, ㈜담인 클라우드 인터콤
스마트폰 하나로 인터폰은 물론 언제 어디서든 출입관리 가능, ㈜담인 클라우드 인터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19.09.1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인 김인옥 대표
㈜담인 김인옥 대표

[월간인터뷰] 임승민 기자 = 실시간·양방향 영상통화 가능, 자동 기록저장으로 보안성 강화
여러 세대가 함께 거주하는 아파트나 공동주택, 상가 및 사무실이 밀집된 빌딩 등의 건축물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가장 골치 아픈 문제는 ‘출입보안’이다.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이용하는 특성상 기존의 시스템으론 전부를 통제하는 데에 한계가 있기 마련이고, 보안을 강화할수록 이용 편의성은 떨어진다는 양면성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보안의 첫 단계라 할 수 있는 이 같은 ‘출입관리’조차도 제대로 보장받지 못한다면, 우리들의 생명이나 재산, 안전은 언제든 위협받을 수 있는 불안한 상태에 놓이게 된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출입관리체계에 최신 무선 통신기술과 IoT기술을 접목시킨 제품을 선보인 곳이 있어 화제다. 바로 신개념의 클라우드 유징 전문기업, ‘㈜담인’이다.

㈜담인은 CLOUD SIP 인터콤을 제공함으로써 영상을 기반으로 한 건물내(아파트,오피스,주택 등) 개인 영역(세대 초인종,거실 모니터)과 공동영역(로비폰,경비실폰)으로 분리, 원격 출입통제시스템(인터콤과 도어락장치)을 구축하고, 그룹 커뮤니티와 플랫폼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담인의 인터콤은 인터폰 기능과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양방향 고화질 영상 통화가 가능하며, 방문자가 초인종을 누르면 실내에 설치된 기기와 함께 스마트폰으로도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외부에서도 내부 방문객을 확인한 뒤 문을 열어주거나 출입을 통제하는 것이 가능하며, 호출을 누르면 영상으로 보이던 이미지가 자동 캡쳐 및 저장되어 출입 기록을 관리할 수도 있다. 

특히, 기존의 인터폰용 카메라들이 대부분 화질이 낮거나 왜곡이 심해, 낯선 방문객을 쉽사리 판별해낼 수 없었던 데에 비해, ㈜담인의 인터콤은 고화질·실시간 영상통화가 가능하고 노후 선로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을 사용해 언제 어디서든 확인과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외출 시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담인의 제품과 기술력이 가장 큰 강점을 발휘하는 장소는 아파트 단지 시장이다. ㈜담인의 김인옥 대표는 “지금도 개인적인 선호나 각자의 이유로 현관의 보안시스템을 교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과거와 가장 많이 달라진 점이라면 ‘공동현관’의 중요성이 무엇보다 커졌고, 때문에 개별 세대와 공동 공간의 보안시스템을 일원화·고도화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인터콤 시스템은 가족이나 방문자에게 빠른 응대가 가능할 뿐 아니라, 신규 주민 유입이나 기존 주민 이주 시에도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어 탁월한 확장성을 갖고 있으며, 세대 간, 경비실, 관리실, 편의시설 자유롭고 편리한 소통이 가능하다는 강점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설치 후에는 시간과 비용 절감, 경비원의 효율적 운영, 주민 편리성 면에서 혁신적인 제품이라 평가받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 제품은 이촌동 대림아파트를 시작으로 수유동 진안골드아파트에 설치되어 스마트 인터콤 기능은 물론 입주민이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공동현관에 접근하면 자동문이 자동으로 열리게 되는 편리성 기능을 추가하여 입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김인옥 대표는 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아파트 클라우드 기반 인터콤 사업 확산에 전 직원이 여름 휴가도 반납할 정도로 집중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하반기에는 얼굴인식과 출퇴근 보안 기능이 추가된 제품과 플랫폼 출시로 기업, 관공서등에 인트라넷과 연결되 UC 기반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Unified communications]으로 방문자호출, 출입근태관리, 시큐리티, 메신저, 영상통화 등 다양한 사내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단일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담인은 글로벌 파트너인 AKUVOX와 손잡고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안정된 제품 생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년 R&D 부문에 상당한 투자를 이어오고 있는 이들은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을 통해 국내 및 세계시장과도 경쟁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내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월간 생산능력이 150,000개 이상인 세계적인 수준의 ISO 인증시설을 통해 안전한 세상을 열어가겠다는 고객들과의 약속을 지키는 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혁신적인 기술, 믿을 수 있는 품질과 고객중심 서비스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려는 ㈜담인과 김인옥 대표의 노력이 더욱 값진 열매를 맺을 수 있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