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함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Financial Consult
정직함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Financial Consult
  • 임세정 기자
  • 승인 2019.08.1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카금융서비스㈜ 대한사업단 윤호석 대표 

[월간인터뷰] 임세정 기자 = 절실함과 책임감이 필요한 직업,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삶을 꿈꾸다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사람들은 여러 가지 방법을 선택한다. 노후의 수입을 일정 부분 대비하는 국민연금 제도나, 뜻하지 않은 사고를 당해 입원해야 할 경우, 또는 지병으로 인한 사망 등을 대비하는 보험 등 그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이처럼 미래를 대비해 현재 투자를 진행해야 하는 보험의 중요성이 증대되어 가고 있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는 Financial Consult의 개인 역량과 판단력의 의미가 더욱 중요해진다. Financial Consult 개인이 어떤 판단을 내리느냐에 따라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의 범위와 종류가 전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창원시 의창구 창의대로에 위치한 인카금융서비스㈜ 대한사업단(이하 사업단) 윤호석 대표는 2007년 보험업계 일을 시작하며 더 나은 삶에 대한 강한 열망과 직업에 대한 투철한 책임감으로 성공의 미래를 그려왔다. 누구보다 성공에 대한 의지가 강했던 윤 대표는 “이러한 절실함이 보험영업이 가진 장점과 잘 맞아떨어진 것 같습니다. 어느 직업이나 마찬가지겠지만, 보험영업은 특히 스스로의 간절함이 성공의 요소가 되는 직업입니다. 저를 지금까지 이끌어준 힘은 ‘간절함’과 ‘정직함’으로 고객에게 마음으로 다가가는 Financial Consult가 되기 위해 노력했으며 더 나은 삶에 대한 간절함이 있었기에 실패에 좌절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을 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윤호석 대표는 타 보험회사 지점장 자리를 포기하고,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는 사명감과 홀로 성장하는 것보다 함께 성장하는 것이 더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했던 것이 인카금융서비스㈜ 대한사업단을 설립한 계기라고 전했다.

투명한 경영, 고객을 대하는 진심과 신뢰로 지속성장 일궈낼 터
2015년 7명으로 출발한 사업단은 현재 마산지점, 창원지점을 비롯해 분점 3곳이 더 늘었으며, 일하는 직원은 250명으로 증가했다. 실적 또한 부족함 없이 성장하고 있다. 사업단 윤 대표는 “저를 믿고 함께해온 식구들에게 좋은 여건을 만들어 주는 게 저의 바람이었습니다. 오너와 직원이라는 수직적인 관계가 아닌 서로 동등한 파트너로서 협력하고 상생하는 관계가 저희 사업단이 추구하는 바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윤 대표는 투명한 경영을 실현하고자 신입 채용 면접 시 자신을 포함한 같은 식구들의 수수료 현황을 모두 공개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상품에 대한 분석, 다양한 고객 상황에 맞는 상품 설계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며 파트너십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사업단 윤 대표가 항상 식구들에게 강조하는 것은 “신의를 바탕으로 용기 있게 임하라”는 말이다. 또한 그는 “보험은 누군가의 건강과 생명, 자산을 지키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특히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직업인만큼, 고객과 Financial Consult 간의 믿음이 있어야만 진정한 의미에서의 성장을 일궈낼 수 있습니다. 세상을 조금씩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바꿔가는 일 중 일부는 바로 보험의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강조했다.
인카금융서비스㈜ 대한사업단 윤호석 대표는 식구들과 함께 지금보다 더 좋은 삶의 질을 가질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마련해주는 것이다. 앞으로 그는 창원·마산 지역의 1위를 넘어, 전국으로 활동영역을 넓혀가는 것이 자신의 포부라고 밝혔다. 언제나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고, 언제나 고객이 필요로 할 때면 곁에 있어 주는, 고객에게 인정받는 인카금융서비스㈜ 대한사업단이 되겠다는 윤호석 대표. 각박하고 차가운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윤호석 대표의 마음가짐이 더없이 든든하게 느껴지는 듯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