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소중한 인생을 위해. 의뢰인의 권익을 위한 든든한 법률 파트너
당신의 소중한 인생을 위해. 의뢰인의 권익을 위한 든든한 법률 파트너
  • 임세정 기자
  • 승인 2019.08.1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사무소 더도움 문지영 대표변호사

[월간인터뷰] 임세정 기자 = 따뜻하면서도 단단한 조언, 법조인의 기본을 보여주다 
누구나 행복하고 단란한 생활을 꿈꾼다. 그러나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수많은 고민과 문제들로 우리는 불가피한 선택의 기로에 서기도 한다. 그러한 상황에서 전문적인 법률 지식과 정보가 부족한 일반인들은 이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막연하게 느낄 수밖에 없다.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한 ‘법률사무소 더도움’의 문지영 대표변호사는 이처럼 가사·이혼·손해배상 등 실생활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문제로 어려움에 처한 이에게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하는 변호사로 유명하다. 문 변호사는 제48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후 사법연수원을 수료하고 서울중앙지방법원 조정위원, 창원시 법률상담관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창원지방검찰청 형사조정 위원,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이혼·손해배상 전문변호사로 활발히 활동해오고 있다. 2009년 부산의 한 대형 로펌부터 시작해 현재의 ‘법률사무소 더도움’을 이끌어오기까지 문 변호사는 수많은 의뢰인을 만나며 탄탄한 전문성과 노하우, 검증된 실력과 경력을 오롯이 증명해 보이고 그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져왔다. 

모든 소송 준비 과정에서 의뢰인이 정신적·신체적으로 느끼는 압박과 고통은 제삼자가 감히 판단하기 어려울 정도라고 한다. 이 때문에 의뢰인의 입장을 대변해줄 변호사의 역할은 상당히 중요하다. 문 변호사를 찾는 의뢰인들은 변호사 특유의 딱딱한 이미지와는 상반된 따뜻하고 온화한 성품의 그를 보며 모든 것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게 된다고 한다. 그리고 그의 강단 있고 다부진 사건 처리 능력과 최고의 솔루션을 받으며 더욱더 믿음을 갖게 됐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 문 변호사는 “의뢰인의 간절한 눈빛과 목소리에서 제가 법조인이 되려 했던 이유를 다시 한 번 되새기게 됩니다. 특화된 법률서비스는 물론, 아픔을 공감하고 이해하는 따뜻한 파트너가 되어드리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더 나은 행복을 위한 깊이 있고 지혜로운 법률 혜안 제공
최근 이혼율이 급증함과 동시에 졸혼, 황혼이혼 등 이혼의 방법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이와 함께 이혼 소송에서의 쟁점 또한 위자료와 양육권, 재산 분할 등 수십 가지의 사항이 존재하게 되며 여기에 생각지도 못한 많은 변수가 발생하기도 한다. 그래서 능력을 인정받고 경험이 풍부한 이혼 전문변호사를 통해 합당한 결과가 도출되도록 해야만 한다. 문 변호사는 “최적의 법률적 방법을 제시하고 승소로 이끄는 일은 저의 당연한 몫입니다. 법률 용어가 어렵고 낯선 의뢰인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법적인 절차와 진행 과정을 상세하게 알려주며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 그 방안까지 짚어드려야 합니다. 그리고 이혼 소송에서 가장 힘들고 지치는 사람은 이혼 당사자이기 때문에 의뢰인의 힘든 마음을 다독여주고 그 힘든 시간이 끝날 때까지 의뢰인과 함께 하는 것도 저의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소송이 마무리된 후 의뢰인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듣고 웃는 얼굴을 볼 때 보람을 느끼고 행복함을 느낀다고 문 변호사는 말한다. 

청소년 시절 부모님의 이혼을 지켜보며 이혼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들을 겪었기에 문 변호사는 의뢰인들의 마음을 더욱 이해하기 쉬웠고 공감할 수 있었다고 한다. 이들이 낯설고 어두운 터널 같은 시간을 지나 제2의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길 진심으로 희망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법률적 해결책이 필요한 문제를 마주했을 때 주저하지 말고 조금이라도 빨리 법률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조언하는 문지영 변호사. 한 사람의 가정사·개인사를 자신의 일처럼 염려하고 진정성 있게 처리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안심하고 문 변호사를 찾는 건 아닐까. 차가운 지식과 함께 따듯한 감성까지 모두 갖춘 문지영 변호사의 차후 활동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