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뛰어난 인테리어 필름 시공, 쉽고 빠르게 바뀐 ‘내 집’을 만나다
가성비 뛰어난 인테리어 필름 시공, 쉽고 빠르게 바뀐 ‘내 집’을 만나다
  • 오상헌 기자
  • 승인 2019.08.13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인테리어필름 조인수 대표

[월간인터뷰] 오상헌 기자 =건축학에서 정의하는 건축물의 물리적 수명은 대략 50년에서 100년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평균 30~40년 안팎을 연한으로 삼고 ‘노후’ 여부를 구분 짓기도 한다. 하지만 실제 소비자들에게 있어 건축물의 수명은 그보다 훨씬 짧게 느껴진다. 완공된 지 10년도 안된 아파트더라도 내부 인테리어나 스타일 등이 오래되었다면, 내심 ‘구식’이라는 인상이 생기기 때문이다.

9명의 전담팀 운영, 철저한 A/S로 ‘차이’를 증명하다
현대인들의 삶에 있어서 ‘집’은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한다. 특히, 과거엔 단순히 ‘내 집 마련’이 인생의 목표였다면, 지금은 바쁜 일상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공간, 오롯이 나와 가족을 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편안하고 즐거운 공간으로서의 가치가 더욱 부각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현대인들에게 있어 ‘인테리어’가 갈수록 중요시되는 충분한 이유가 되지만, ‘주거’ 이상의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해 수천만 원에 육박하는 인테리어 비용을 부담하기란 그리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전국을 무대로 활동하는 인천의 시트지 전문 시공업체 ‘시선인테리어필름’은 바로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집 전체를 리모델링하는 대신, 인테리어 필름을 활용함으로써 훨씬 간편하고 손쉽게 가성비 뛰어난 시공이 가능해진 것이다. 이에 대해 조인수 대표는 “각 방문이나 문틀 및 몰딩, 신발장과 싱크대, 붙박이 장 등의 색감은 실내 분위기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큰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 공사를 거치지 않더라도, 간단히 인테리어 필름만으로 새집 같은 화사한 느낌을 내는 것이 가능합니다”라고 설명했다. 
그중에서도 특히 ‘시선인테리어필름’이 주목받는 까닭은 이들의 탁월한 전문성과 철저한 A/S, 고객의 만족도를 우선하는 책임시공 때문이다. 시선인테리어필름은 오랜 경력과 실력을 갖춘 전담 팀을 구성, 인테리어 시트 작업에 있어 최고의 전문성을 보여주고 있다. 조인수 대표는 2001년 업계에 뛰어든 이래 지금까지 무려 18년간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총 9명의 직원이 회사에 소속되어 한 몸같이 움직이고 있다. 조 대표는 “각지에서 영업 중인 상당수의 업체들이 많은 부분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과장하고 있다는 점이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또한, 사실상 1인기업으로 운영되다가 주문이 있을 때에만 일용직 인력을 모집해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이런 경우 작업시 하자가 발생할 우려가 높고, 혹여 감당할 수 없는 문제가 생길 경우 연락이 두절되는 상황도 종종 나타나고 있습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인테리어 중에서도 특히 시트지 시공은 실력에 따라 결과물의 완성도가 확연히 차이를 보입니다. 저희는 작은 요철까지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은 물론, 엄선된 최고 품질의 자재만을 사용해 완벽한 시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2년 기한의 하자보증각서를 통해 향후 2년 동안의 무상 A/S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건강을 생각한 피톤치드 항균작업도 서비스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시공 전
시공 후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최선 다할 터”
조인수 대표는 좋은 자재와 완벽한 시공이 더해졌다면, 향후 10년 정도는 내구성을 보장할 수 있다고 자부했다. 또한, 집 전체가 아닌 테이블 등의 간단한 작업의 경우 셀프인테리어만으로도 충분히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조 대표는 “항상 소비자의 입장에서 고민하다 보니, 간단한 작업 정도는 적절한 조언만 더해진다면 혼자서도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간단한 조명이나 전기 작업의 경우에도 전문가의 조언이 곁들여지면 부담스러운 비용 소모 없이도 가능하겠다는 생각에 문의가 들어올 경우 이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관련 전문 업체를 소개해드리기도 하며, 이러한 부분들이 모여 고객님들이 저희를 좋게 봐주시고, 매번 찾아주시는 요인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잠깐의 이득보다는 항상 고객만족을 우선해 온 이러한 노력은 지난 7월, ‘2019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을 수상하는 것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조 대표의 목표는 시선인테리어필름을 종합 인테리어 회사로 키워내는 것이다. 자신들이 필름 분야에 전문성을 갖추고 있듯 목공, 페인트, 도배 등 각기 다른 전문가들을 모아 조합 형태의 회사를 설립함으로써, 한두 명의 인력이 다른 분야까지 겸직하는 것이 일반적이던 기존 인테리어 업계의 관례를 극복하고,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과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생각이다. 현실에 안주하기보다는 더 높은 곳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는 이들의 성공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