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카케학원杯 일본어변론국제대회, 9월 부산 누리마루 APEC에서 개최
제9회 카케학원杯 일본어변론국제대회, 9월 부산 누리마루 APEC에서 개최
  • 정시준 기자
  • 승인 2019.07.0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카케학원杯 일본어변론국제대회
제9회 카케학원杯 일본어변론국제대회

[월간인터뷰] 정시준 기자 = 일본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는 ‘제9회 카케학원배 일본어변론국제대회’가 오는 9월 7일(토) 부산 누리마루 APEC하우스에서 개최된다.

세계 여러 나라와 일본과의 민간교류 확대 및 일본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대회는 “올림픽이 가져다주는 것(What the Olympics Brings about)”을 테마로 5분 스피치를 통해 학생들이 저마다 품고 있는 생각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장이 될 전망이다.

참가자격은 일본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으며, 고등학교 재학생 이상인 자, 일본 체제기간이 합계 1년 이내이며 과거 본 대회에서 우승했던 경력이 없는 자, 2019년 11월 중 일본 오카야마에서 개최되는 결승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7월 26일(금)까지 스피치원고 및 연락처를 첨부해 학교법인 카케학원 한국지국(yoshiko6393@naver.com/담당 요시코 부지국장)으로 발송하면 되고,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총 300명을 선발, 지역예선을 통해 최종 15명의 본선 진출자를 가리게 된다.

부산 누리마루 APEC
부산 누리마루 APEC

대회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카케학원 이사장·총장의 상장 및 부상과 함께 결승대회 참가를 위한 일본 왕복 항공권과 4박 5일간의 일본 체제 비용 전액이 제공되며, 추후 카케학원 소속의 3개 대학(오카야마이과대학, 치바과학대학, 쿠라시키예술과학대학)에 입학 시 1년 전액 장학금을 수여받을 수 있다. 우수상과 특별상 수상자에게도 상장과 부상 외 향후 입학 시 1학기 전액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특혜가 부여된다.

한편, 대회를 주최한 학교법인 카케학원은 일본 전역에 오카야마이과대학, 치바과학대학, 쿠라시키예술과학대학과 전문대학 3개교 및 중·고등학교 등 총 8개교를 설치·운영하고 있는 서일본 대형 학교법인으로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의 건학이념 아래 새로운 인재 발굴과 육성에 심혈을 기울여 왔으며, 특히 글로벌 인재 육성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 아래 전 세계 9개국에 11개 지국을 설치하여 우수한 유학생을 다수 배출해왔다. 이런 가운데 카케학원 한국지국에서도 매년 수십 여 명의 한국인 유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조기입시제도와 정기적인 성적 및 스터디 관리, 생활지도를 통해 우수한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