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미용인을 위한 맞춤형 교육 솔루션, ‘모두ON’에서 만나다
최고의 미용인을 위한 맞춤형 교육 솔루션, ‘모두ON’에서 만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19.06.1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ON뷰티아카데미 서지윤 원장

[월간인터뷰] 정시준 기자 = 수준 높은 강사진이 제공하는 탄탄한 이론·실무교육
‘K-Beauty’의 성장세가 뜨겁다. 드라마와 K-POP으로 촉발된 한류에 대한 관심이 뷰티산업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뷰티산업을 지역 발전의 선도산업으로 지정하고 적극적인 육성정책을 펼치고 있는 대구광역시의 경우 산업 성장의 원동력이 될 전문 인력의 수급이 가장 중요한 과제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대구에 자리한 ‘모두ON뷰티아카데미’는 취업, 창업, 입시 등에 대한 토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며 우수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4년 개원, 대구 미용교육의 선진화를 이끌어 온 ‘모두ON뷰티아카데미’는 미용, 메이크업, 네일, 헤어 등 뷰티산업과 관련된 모든 전공 교육을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시스템 하에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에 대해 서지윤 원장은 “일반적인 미용학원과 달리 저희는 자격증과 창업 과정 외에도 입시나 대회 준비, 부전공, 취미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적에 부합하는 커리큘럼을 세세하게 설정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초가 필요한 학생, 실무 경험이 중요한 학생, 창업 및 마케팅 노하우가 필요한 학생 등 저마다 다른 수강 목적에 대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저희들의 목표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일환으로 모두ON뷰티아카데미에서는 학원에 상주하며 학생들의 교육과 상담, 생활 등을 전반적으로 관리하는 전임강사를 확보해두고 있다. 학원이 단순히 기술이나 지식만을 전달하는 것에 그쳐서는 안 되며, 학생들이 학원에서 배운 바를 실제 사회에 진출해서 100% 활용하고, 그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토대를 구축해주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것이 서지윤 원장의 생각이다.
이에 덧붙여 서 원장은 “과거의 교육이 ‘경험’을 중시하며 실무 연습을 반복·숙달시키는 것이었다면 앞으로의 교육은 이론과 실무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한 경험치의 총량이 아니라, 오랜 시간 연구를 통해 쌓아온 탄탄한 이론적 체계가 보다 효과적인 교육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라고 강조했다. 서 원장은 이러한 신념 아래 자체적인 커리큘럼 구축과 교재 저작, 강사진의 질적 향상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모두ON뷰티아카데미의 강사진은 교육 분과와 상담 분과 모두 미용학사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헤어,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아트 등 다양한 전공별 전문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원하는 목표를 보다 수월히 달성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힘이 되는 교육, 차별화 된 교육을 구현하겠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최근 몇 년간 뷰티산업의 성장세는 놀라울 정도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뷰티산업이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우려를 표하고 있다. 실제로 우후죽순처럼 들어선 수많은 미용학원, 뷰티학원들은 물론, 가까운 시내를 나가보면 건물마다 들어선 수많은 뷰티샵들이 이러한 우려를 현실로 보여주고 있는 듯하다. 그러나 서지윤 원장은 보다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시각에서 바라보고, 이에 대비한다면 충분히 기대해 볼 수 있는 것이 우리나라의 뷰티시장이라 강조했다. 그는 “뷰티에 대한 관심이 남녀를 불문하고 크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과 기계나 로봇으로 대체할 수 없는 서비스업의 특성은 뷰티산업이 성장세를 이어가리란 전망을 가능케 합니다. 다만, 막연한 희망에 의존하기 보다는 냉엄한 현실을 직시하고, 자신만의 크리에이티브한 감성과 기술, 개성을 살리는 것이 성공의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기본요건이라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서 원장은 교육 외적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 기회가 된다면 유튜브나 SNS마케팅을 위한 촬영법, 노하우를 가르쳐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이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싶다는 계획을 밝혔다. 불필요한 겉치레나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교육, 스스로의 미래를 개척해나가는 데 힘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을 추구하는 모두ON뷰티아카데미의 행보가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성장을 촉발하는 밑거름이 되어주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