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최고의 어깨·무릎관절 수술전문병원 
울산광역시 최고의 어깨·무릎관절 수술전문병원 
  • 임승민 기자
  • 승인 2019.05.2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정형외과의원 이도영 병원장 

[월간인터뷰] 임승민 기자 =강정형외과 이도영 병원장은 지역민들에게 정확하고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20여 년 간 지역의료에 앞장서 활동해왔다. 울산 동구 전하동에 자리한 강정형외과의원은 동구에서 최초로 개원한 정형외과 전문 의원으로서 인근의 현대중공업을 중심으로 한 공업단지에서 다수 발생되는 외상환자의 치료와 어깨·무릎·척추 등의 관절질환 환자를 위한 치료에 매진해왔다.

20년을 함께 한 지역주민의 주치의, 강정형외과
세계 5위의 제조업 강대국인 대한민국. 제조업은 그간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원동력이자 커다란 고용창출효과를 얻을 수 있는 주요 기반산업으로 자리매김해왔다. 그러나 산업현장은 그 특성상 다양한 요인에 의한 상해 발생의 위험성이 항상 존재하고 있다. 이러한 상해는 자칫 잘못할 경우 정상적인 일상생활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치료와 체계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상해는 우리의 삶을 위협하는 가장 무서운 적이다. 일반적인 질병과 달리 그 원인과 증상이 다양하고, 피해범위 및 정도 또한 특정 지을 수 없기에 면밀한 진단과 치료가 반드시 필요하다. 강정형외과는 20년간 축적한 노하우와 국내 최고수준의 의료기술, 첨단설비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어깨와 무릎관절 내시경이 활성화되어 있는 강정형외과는 수술전문병원으로서의 명성으로 수천 례가 넘는 수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또한 환자에게 정확하고 빠른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전신용 CT를 비롯한 골밀도 측정기, 최신 관절 내시경, 영상증폭기, 체열검사기, 컴퓨터 영상전달 장치 및 전자차트 등 최신 의료기기를 구비하고 있으며, 재활치료실에는 레이저치료기, 냉동치료기, 전기 자극치료 및 심부 초음파 치료기 등의 다양한 설비가 구축되어 있다. 특히 이 원장은 면밀한 진단을 통해 꼭 필요한 처치만을 진행함으로써 불필요한 치료로 인한 환자의 의료비 부담을 덜고, 보다 빠른 시일 내에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환자에게는 보전적 치료 및 재활치료, 주사치료 등 자연치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을 지향하고자 하는 것이 그의 의료철학이다. 

지역주민이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
강정형외과 이도영 병원장은 “환자의 방문에서부터 치료, 재활, 퇴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최상의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환자의 만족도 조사 및 건의사항을 상시 모니터링해 서비스품질 개선에 반영하고 직원들에게 칠전교육도 정기적으로 시행하여 환자들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 더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신 의료기기를 순차적으로 도입해 갈 계획이다.
이 원장의 이러한 의료철학은 20년이라는 오랜 시간동안 지역주민과 함께하며 느껴온 고마움과 그로 인한 책임감으로 지역사회가 발전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제2의 개원’이라는 일념 아래 환자중심의 친절한 병원,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직원들이 행복한 일터를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병원시설을 개·보수하는 한편, 진단기기 도입 및 수술실 재정비, 직원들의 복리후생제도 확충에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대중공업 노동조합 자문병원으로서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해 사고에 맞춤 의료를 제공하고, 합리적이며 신속·정확한 의료서비스 제공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랜 시간 지역주민과 함께하며, 그들에게 행복한 웃음을 되찾아주고자 노력하고 있는 강정형외과 이도영 병원장을 응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