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도약 이끄는 ‘성장 로드맵’ 제시
중소기업의 도약 이끄는 ‘성장 로드맵’ 제시
  • 임승민 기자
  • 승인 2019.03.1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네기경영연구원㈜ 이창은 대표

[월간인터뷰] 임승민 기자 = 각종 세제혜택 주어지는 기업인증 컨설팅 전문
하나의 기업을 설립하고 운영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더구나 요즘처럼 국가경제가 최악을 달리고 있는 상황에서는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기는커녕, 생존하는 것조차도 벅찰 수밖에 없다. 이에 ‘카네기경영연구원㈜’에서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전문화 된 프로세스를 통해 대한민국의 수많은 중소기업들이 지속적인 성장 아래 한층 높은 곳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성장 로드맵을 제시하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카네기경영연구원이 제안하는 첫 번째 로드맵은 바로 ‘기업인증’을 통한 성장이다. 이 대표는 우리나라의 기업인증 시스템을 창업초기, 3년 이내의 성장기, 사업이 안착되는 성숙기, 그리고 이후의 커리어를 쌓아가는 시기로 분류해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창업초기에는 ISO9001/14001 인증과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벤처기업인증 등을 통해 기술적 잠재력을 갖추고 있음을 어필하고, 다양한 세제면제와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성장기에 접어들면 이노비즈 인증, 메인비즈 인증, 병역특례지정 등을 통해 각종 규제와 제도에서의 우대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이후 성숙기에 다다르면 환경표지인증과 녹색인증으로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건강한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한편, 정부의 우수조달물품 선정이나 정부발주공사 수주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기업경영이 완전한 안정기에 접어들면 월드클래스300 선정을 목표로 국내외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도 도모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그가 제시하는 성장 플랜이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원대한 꿈을 갖고 시작한 기업들 대부분은 어느 순간, 미처 예상치 못한 수많은 난관을 맞닥뜨리게 됩니다. 또한, 기업 성장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정부 혜택이 있음에도 이를 알지 못해 놓치고 있는 경우도 너무나 많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혜택들이 각 기업이 처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강점을 부각시켜 성장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기업의 지속성장과 발전을 함께하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카네기경영연구원에서는 사회적기업인증과 가족친화인증, GAP인증도 돕고 있다. 사회적기업의 경우 신규고용 인건비 지원과 전문인력 인건비 지원, 사업개발지 지원, 각종 세제 지원 및 사회보험료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가족친화인증기업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육성자금 우대금리, 정부 및 지자체 사업에서 가산점, 홍보 지원과 220여개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인 GAP인증의 경우 인증 획득 자체만으로도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대한 신뢰를 확보할 수 있으며, 국내외 시장을 대상으로 한 농산물 판매에서 우수한 국내산 제품임을 보증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CEO를 위한 다양한 자산관리 컨설팅과 기업 세무·회계관리, 노무관리, 법무관리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다.


이처럼 폭넓은 분야에서 전문적이고도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었던 것은 ㈜프리미어재무법인, 메가주식회사 등을 거쳐 지금의 카네기경영연구원에 이르기까지 20년 가까이 기업운영과 컨설팅 등을 수행해 온 이창은 대표의 풍부한 노하우와 전문 지식이 바탕이 되었기 때문이다. 이창은 대표는 “치열한 시장경쟁 속에서 모든 기업이 성공을 거두기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시장의 다양한 요구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오랫동안 성장·발전할 수 있는 전략과 이를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지원을 제공한다면 기업 성장을 위한 로드맵의 기반은 한층 탄탄해지리라 생각합니다. 저희는 신뢰와 소통, 열정을 기반으로 개인과 기업의 핵심가치를 달성해나가는 길에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트너가 되고자 합니다”라고 밝혔다. 국가경제의 패러다임이 대기업 중심에서 중소기업 중심으로 전환되어가고 있는 이때, 카네기경영연구원과 이창은 대표의 열정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혀 줄 등불이 되어주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