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위해, 여성특화 전문 한의원
여성들의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위해, 여성특화 전문 한의원
  • 임승민 기자
  • 승인 2019.03.1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예그린한의원 추지연 원장
ㅇㅇ

[월간인터뷰] 임승민 기자 = 탄력 있으면서도 건강한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여성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단순히 식사량을 줄이는 식의 다이어트는 신체 밸런스를 무너뜨려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요요 현상을 유발해 체중조절을 더욱 어렵게 만든다. 최근 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한방 다이어트’다. 이에 이번호 <월간 인터뷰>에서는 한방다이어트와 피부미용은 물론, 신체 각 부위의 통증, 난임 및 생리통 등의 여성 질환에 대해 확실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전주 예그린한의원’의 추지연 원장을 만나봤다.

요요없이 건강한 다이어트, 전주 예그린한의원만의 한방 다이어트 프로그램
현대인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비만’.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비만율은 약 33.5%로 OECD 평균인 53.9%에 비하면 낮은 수준이지만, 매년 증가하여 2030년에 이르면 고도비만 인구가 현재의 2배 수준에 이를 것이라고 한다. 특히, 최근 급증하고 있는 소아비만이나 20~30의 젊은 층 비만은 더욱 심각한 문제로 지적된다. 비만환자의 경우 고혈압이나 당뇨병, 고지혈증과 같은 대사성 만성질환의 발생률이 높아질 뿐 아니라, 유방암이나 대장암의 암 발생률 증가, 체중과다로 인한 관절염 및 호흡 곤란 유발, 중풍과 같은 합병증이 야기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육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자신감과 사회성을 저하시키고, 생산성 및 활동성을 악화시키는 심리적인 문제까지도 낳기 때문에 더욱 확실한 대처가 필요하다. 
전주 예그린한의원은 지난 2013년 이래, 한방다이어트와 피부질환, 불임·난임, 통증 질환 등의 난치성 질환에 대해 ‘병의 근본’부터 해결하는 효과적인 1:1 맞춤형 처방을 제공하고 지역민들의 건강주치의로서의 역할을 다해왔다. 특히, 최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한방 다이어트에 대해 오랜 경험과 노하우, 체계적인 시스템에 의한 맞춤형 처방과 관리프로그램으로 눈에 보이는 확실한 성과를 창출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예그린한의원의 추지연 원장은 “다이어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일시적인 체중감량이 아닌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가능케 하는 것입니다. 언뜻 가볍게 생각될 수 있지만, 체중감량과 증가가 되풀이되는 요요현상이 반복적으로 일어난다는 것은 신체의 밸런스를 무너뜨리고, 신진 대사의 체계를 혼란스럽게 만들어 건강에 심각한 악영향을 초래할 수 있는 중요한 문제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전주 예그린한의원에서는 환자 개개인의 체질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한약처방을 통해 신체 내부에 축적된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는 동시에 몸의 항상성 유지와 체질개선, 면역력 향상, 신진대사 활성화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방분해와 제거를 위한 전침, 산삼비만약침, 식욕억제를 위한 이침, 심부 지방용해와 셀룰라이트 제거를 위한 고주파·중주파 시술 등을 함께 시행하며, 이후에도 1년간의 요요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효과적이면서도, 체중감량 상태를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실제로 예그린한의원의 한방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이용한 한 고객은 첫 달에 4~5kg, 2개월 만에 8~12kg을 감량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한다. 한약을 통해 몸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같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에너지를 잘 소모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준다는 것은 다이어트 상태 유지에 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한약에 포함된 식욕억제를 돕고, 포만감을 발생시키는 성분과 몸의 허한 부분을 보하고,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시켜주는 성분은 과식을 줄이고, 적정한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 건강한 신체 만들기에 더없이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지역민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돕는 편안한 한의원이 되겠습니다”
예그린한의원은 한방 다이어트 외에도 여성 질환에 대한 토탈케어를 제공하는 곳으로 이름이 높다. 추 원장은 “현대인들에게 나타나는 질환 대부분은 순환과 독소의 문제에서 비롯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는, 여성들의 피부질환이나, 원인 모를 통증,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난임 등이 발생되는 다양한 원인들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라고 지적했다. 실제로 여성 난임 발생의 주된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배란 장애나 자궁허약 및 구조이상, 난소기능 저하 등 여성 질환은 양방의학에서는 그 발생 기저를 뚜렷이 특정하고 있지 못하지만, 한의학에서는 이를 신체 순환과 밸런스, 독소 축적 등에 따른 문제로 분석하고 있다. 


개개인별로 다른 증상과 발생 원인을 파악하고,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재발 가능성과 후유증을 최소화하는 한의학의 치료방식은 여성 환자들의 몸의 부담을 덜어주면서, 총체적인 건강 상태를 증진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선호된다. 예그린한의원에서는 그간 축적해 온 수많은 연구와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난임 치료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곳에서는 한약과 약침, 침구, 온열치료 등을 통해 몸속의 독소를 배출시켜 자궁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회복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는 원활한 호르몬 분비에도 효과를 보여 난임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은 물론, 산후의 건강회복에도 좋다. 또한, 같은 건물에 위치한 세인트포레 조리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출산 이후의 산모들을 위한 한방 산후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임신초기의 안정화와 산후 건강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예기치 못한 타박상이나 갑작스런 교통사고, 좋지 못한 자세나 무리한 운동으로 인한 목, 어깨, 허리, 무릎, 발목 등의 통증개선도 전주 예그린한의원의 특성화 분야 중 하나다. 이곳에서는 원기를 회복시키는 한약치료와 부항치료, 침구 및 약침, 추나치료 등으로 통증 유발의 원인이 되는 어혈이나 염증을 없애고, 혈액순환을 도와 자율신경의 불균형을 해소하는 한편, 조직을 강화시켜 몸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두통이나 우울증, 울혈, 부종, 위장 및 소화 장애를 호소하는 환자들에게도 적절한 치료법을 제시한다.

추 원장은 “한의학에서는 겉으로 드러난 증상을 양방의학에서처럼 분석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아닌 유기적으로 서로 연관된 정체관에 입각하여 증상을 파악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환자의 현재 드러난 증상 뿐 아니라 다른 증상이나 장부와의 연관성을 세밀하게 살펴 전체적인 몸이 균형과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라며, “질환이나 질병의 빠른 회복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인 환자의 편안한 마음가짐입니다. 병을 두려워하고, 조급하거나 불안한 마음이 가득하다면 질병의 회복은 그만큼 더뎌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저희는 항상 환자가 편안한 마음으로 찾을 수 있는 병원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친근한 가족을 만나듯 부담 없이 찾아올 수 있는 병원, 개개인의 성향과 상태에 맞춘 세심한 진료로 높은 성과와 만족도를 느낄 수 있는 병원이 저희 예그린한의원이 추구하는 바입니다”라고 밝혔다. 많은 이들의 사랑 속에 지역을 대표하는 한의원으로 성장해 온 만큼, 그 사랑에 보답하는 우수한 한방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추지연 원장. 지역민들의 건강한 삶을 가꿔나가려는 그의 노력이 값진 결실을 맺을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