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의 청소기 기능을 1대에 담아내다 무선 물걸레 진공 청소기의 완성
4대의 청소기 기능을 1대에 담아내다 무선 물걸레 진공 청소기의 완성
  • 월간 인터뷰(INTERVIEW)
  • 승인 2018.10.1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싱 김정택 대표
오토싱 김정택 대표
오토싱 김정택 대표

[월간인터뷰] 김봉석 기자 = 지금까지 외국 브랜드 중심이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에 국산 청소기의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주부들의 생활 필수템으로 바닥 물걸레를 하면서 겪게 되는 무릎 및 허리 통증 등 주부들의 흔히 겪었던 여러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아이템으로 '오토싱 4in1’ 자동 물걸레청소기가 주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무선 진공 청소기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2015, 16, 17년, 18년 4년 연속 스포츠조선 고객만족도 연속 1위에 오르며 물걸레 청소기 생산 60만 대의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는 오토싱물걸레청소기가 오토싱만의 생산기술 노하우 를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물걸레 청소와 진공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신제품 오토싱 4in1 제품을 출시했다. 
오토싱은 2014년 업계 최초로 약 한 시간여를 사용할 수 있는 삼성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내장한 무선 양방향 자동 물걸레 청소기를 출시하고 2015년 롯데홈쇼핑에서 론칭한 이래 현대, 롯데, 신세계, 갤러리아 등 유명백화점에 입점했고 소비자들이 성화이래 롯데, 현대, NS, GS, 홈앤홈 등 5개사 홈쇼핑에서 판매를 이어왔다. 
지난 6월 14일에는 벤처기업부로부터 중소기업 발전에 지대한 기여를 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여받으며 8월부터는 7개사 홈쇼핑에 새롭게 론칭할 발판을 만들었다. 
신제품 오토싱 4in1의 가장 중요한 4가지 특징은 물걸레 청소와 진공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물걸레 청소만 따로, 진공청소만 따로, 그리고 진공 핸디만 분리하여 침구 및 소파, 차량내부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존 오토싱 물걸레 청소기에 강력한 21v 배터리를 사용하여 진공청소기를 탑재, 언제라도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은 회전식 물걸레 진공청소로는 오토싱이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기술력이다. 
특히, 특허받은 헤드의 전후좌우 180도 회전기능과 LED 라이트 기능은 구석구석 보이지 않는 먼지와 이물질을 깨끗이 제거할 수 있도록 했고, 베터리 잔량을 알 수 있게 한 기능과 더불어 미세먼지 99.97%를 차단하는 헤파필터를 적용시킴으로서 청소기 곳곳에 사용자의 편리성과 필요한 기능을 놓치지 않도록 신경썼다.

오토싱은 중소기업의 열악한 판로개척의 문제와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오토싱만의 여러 특허기술과 축적된 노하우로 꾸준히 청소기의 진화를 이뤄내고 있다. 또한, 광고의 힘을 빌리지 않고도 롯데홈쇼핑에서 43회 매진 판매기록을 세우는 등 출시이래 60만대 판매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물걸레 청소기 업계 선두주자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다지고 있는 오토싱이 신제품,오토싱 4in1 스마트 청소기를 출시하여 중소벤처기업부에서도 인정을 받음으로써 물걸레 청소기 업계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오토싱 김정택 대표는 “청소기 금형만 20번 이상 수정하며 소음을 잡기 위해 힘썼다. 수많은 수정을 통해 지금의 ‘4in1’ 스마트 청소기를 개발하게 되었다.” 며 “주부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고자 더욱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