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와 좌절을 극복하게 해준 ‘행복명상’ 그 이상으로 행복한 세상을
실패와 좌절을 극복하게 해준 ‘행복명상’ 그 이상으로 행복한 세상을
  • 정재헌 기자
  • 승인 2018.10.1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과 방송보다 더 큰 행복과 자기계발 비결 전하는 교육콘텐츠와 프로그램 전문 기업”
포웨이행복연구소 문은식 소장 / ㈜포웨이 대표 / 포웨이 행복연구소장
포웨이행복연구소 문은식 소장 / ㈜포웨이 대표

[월간인터뷰] 정재헌 기자 = 30년 경력의 심리상담사, 16년 차 행복강의 멘토이자 긍정적 행복론의 선구자인 포웨이행복연구소 문은식 소장은 사업 실패와 자기 자신과의 갈등을 극복한 과정을 공개하며 삶의 중요한 자아존중감과 희망, 행복을 찾아 주는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는 행복전도사이다. 명상과 상담으로 자아성찰과 꿈을 찾아주고, 사회 구성원을 향한 연대감과 공감을 전달해 온 문 소장은 바로 이러한 콘텐츠를 세상에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의 행복을 찾아 주고자 법인을 설립해 본격적으로 실현에 옮기기 시작했다. 인기 유튜브 <행복명상>과 KBS <아침마당>, EBS <부모특강>에서 모든 사람들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행복론을 전파하고 다수의 저서와 <원음의 소리>에 출연하며 행복전문가의 노련함을 선보인 문 소장이 올해 ㈜포웨이를 설립하며 심리상담/자기계발/힐링 분야의 새로운 대안을 보여주기 시작한 것이다. 

보고 듣고 접하는 힐링, 일상생활을 고백하여 더욱 친근한 행복론과 명상으로 인기

2003년부터 포웨이행복연구소를 이끌며 행복이라는 콘텐츠와 자아 존중감, 긍정적인 행복론으로 더 나은 삶을 만드는 롤 모델 역할을 해 온 문은식 소장은 자존감을 지닌 사회 구성원이 가정과 직장, 사회를 어떻게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지를 입증해 온 행복 만들기 전문가이다. 문 소장은 심리학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탁월한 식견으로 소통, 행복, 리더십 분야의 전문 강사로 활약하는 한편 <나는 나와 연애한다>, <엄마혁명>, <행복은 어떻게 오는가>, <새우잠 자도 고래꿈 꾸는 아빠>를 출간하며 행복은 꿈이 아닌 삶의 동반자라는 것을 전해 왔다. 그리고 지난 해 유튜브에 <행복명상> 채널을 만들어 명상을 통해 어떻게 삶을 긍정적으로 이끌 수 있는지를 공개한 이래, 1년 만에 구독자 2만 명을 달성하며 출판사로부터 명상 전문서적 출간제의도 받았다고 한다. 문 소장은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실패로 멍든 과거의 자신과 명상을 통해 화해하고, 건강과 인간관계, 삶의 기쁨 속에서 행복을 찾은 경험담을 원고로 작성해 올해 5월 통산 5번째 저서인 (삶의 전쟁을 끝내고) 이제는 나와 화해하고 싶다>를 출간했다. 여기서 문 소장은 돈에 대한 집착으로 일그러진 과거의 ‘나’와 명상을 통해 화해해 간 과정을 진솔하게 공개하여 깊은 공감을 받았고, 개인 차원의 강연이나 저자가 아닌, 행복사업의 판로를 개척할 리더십을 발휘하지 않겠느냐는 투자 제안을 받게 된다. 본래는 이름을 빌려주고 지분을 받을 수도 있었지만, ‘세상만사에 대가없는 왕관은 없다’고 믿는 문 소장은 대표직을 수락하는 대가로 출자에 참여하여 포웨이행복연구소의 취지를 전 사회로 확장한 주식회사인 ㈜포웨이를 8월 경 설립하고 지난 9월 중순 기업설립기념 강의쇼를 진행했다. 이렇게 탄생한 행복창출 전문기업 ㈜포웨이는 콘텐츠 중심의 글로벌 창의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행복과 자기계발이라는 목표를 이뤄주고자 참신한 커리큘럼과 4가지 사업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4가지 큰 줄기의 사업방향으로 ‘현실의 나’를 더 행복한 나로 성장시키는 자기계발 커리큘럼 지향

문 소장은 ㈜포웨이의 사업 파트 4가지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 교육콘텐츠사업 분야라고 한다. 이 파트에서는 긍정리더십, 긍정스피치를 비롯해 ‘현실의 나 자신’을 사랑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자존감 학교가 있다. 또한 그림심리상담 및 소통 과목은 치료가 아닌 열린 마음으로 상담하고 소통하는 훈련 과정이다. 그리고 태극권을 포함한 명상 기공 콘텐츠가 있으며, 연극심리상담으로 진행하는 액션코칭 등 더욱 적극적인 교육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 다음으로 규모를 키우는 사업은 힐링여행사업으로, 1박 2일에서 4박 5일까지 다양한 일정으로 소수정예 인원을 같은 주제로 모아 좋은 장소를 섭외하여 찾아가 힐링하는 심리프로그램과 여행이 조화된 프로그램이다. 여행대행이나 단순 관광이 아닌, 관광을 하면서 힐링과 제대로 된 심리프로그램 담당강사의 조언을 경험할 수 있도록 문 소장은 기업의 정관에 여행사 분야도 넣어둔 상태라고 한다. 또한 앞으로 중요해질 퍼스널 브랜딩(1인창업/경영기업)에 최적화된 마케팅 사업도 인상적인 분야다. 기업홍보와 홍보영상 제작, sns마케팅 종류의 행사기획은 물론, 전문 강사의 창의육성은 오랜 강사활동을 거친 문 소장이 가장 자신 있어 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따라서 자기계발 전문가는 물론, 스포츠 스타나 가수를 육성하는 1인 마케팅에서도 두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문 소장은 한때 실패를 맛본 엔터사업을 다시 정비하여, 웹드라마, 연극, 뮤지컬, 토크콘서트 등으로 확장하는 문화예술 분야 사업을 기획하고 있다. 문 소장은 이미 설립 기념작으로 100회 분량의 웹드라마를 방영할 예정이며, 이 4개 사업을 융합시켜 전문성을 발휘하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 마음을 섬세하게 다루는 심리상담은 최소 10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하다는 문 소장은 사람마다 다른 심리상태에 맞게 현재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행복명상’에 대해, 단계적으로 올라가는 마음공부와 달리 단 10분만 들어도 바로 따라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서도 명상으로 마음을 다스릴 수 있어 유튜브라는 낯선 공간에서도 사랑받을 수 있었다고 한다. 오는 10월부터 ㈜포웨이의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문 소장은 회사의 사명을 “온 세상 기쁨, 보람, 유익, 평화”의 길로 가는 것이라고 한다. 이 간단한 문장은 온 세상에 기쁨을 전하고, 보람을 느끼게 하며, 삶을 유익하게 살아가는 우리들의 세상을 평화롭게 하자는 4가지 가치실현을 바라는 문 소장의 꿈이기도 하다. ㈜포웨이의 행복공장에서 만드는 기쁨과 명상, 경청의 에너지가 행복 유전자처럼 온 세상에 널리 퍼지도록, 본지 역시 ‘긍정’이라는 한 마디의 덕담을 더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