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자연스럽고 세련된 ‘자연눈썹’ 시술·강의 전문
가장 자연스럽고 세련된 ‘자연눈썹’ 시술·강의 전문
  • 정재헌 기자
  • 승인 2024.05.1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크업처럼 고객 특징을 최대한 살려 잘 어우러지는 디자인 추천”
유니비욘드 ‘유니’ 김수윤 대표
유니비욘드 ‘유니’ 김수윤 대표

유니비욘드는 뷰티아트디자인을 전공한 ‘유니’ 김수윤 대표가 유명브랜드 메이크업아티스트 경험을 토대로 2017년 런칭한 반영구메이크업 브랜드다. 차별화된 반영구시술 노하우로 남녀 모두에게 사랑받으며 한번 맺은 인연도 소중히 생각하는 김 대표는, 트렌디한 해외기술인 브로우헤나, 브로우리프트 시술과 함께 바른 시술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기술교육에도 힘써왔다. 김 대표는 지난 7년에 걸친 반영구아티스트 인생 소개와, 올해는 교육 및 창업프로그램으로 두 기술을 제대로 정립하고 싶다는 자신의 근황을 전해 왔다. 

1만 건 이상 시술, 얼굴 정돈하듯 3D효과 내는 ‘자연눈썹’ 인기 

2017년 유니비욘드를 런칭하고 반영구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김수윤 대표는 코스메틱브랜드 MAC에서 활동하며 전국 최대지점 근무시절 매출 톱을 달리기도 한 메이크업아티스트 출신이다. 하루 평균 50-100명을 접객하며 6년 간 메이크업아티스트로서 고객들의 눈썹, 라인, 입술을 담당하던 그는 어느 순간 얼굴만 봐도 어떤 메이크업이 어울릴지 감이 오기 시작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자신을 꾸밀 수 있는 반영구메이크업으로 전향하게 되었다고 한다. 

유니비욘드는 엠보눈썹 혹은 3D눈썹이라 불리는 ‘자연눈썹’을 1만 건 이상 시술하며, 고객마다 각자에게 어울리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제안하며 성장한 그는 한끗 차이로도 드라마틱하게 달라지는 눈썹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고교, 대학 모두 미용을 전공하고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 자격증을 모두 취득하며 대회 수상경력도 화려한 그는 SNS인플루언서, 모델, 연기자 등 외모경쟁력이 중요한 셀럽들에게도 지인소개와 재방문으로 인기를 누린다.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마케팅업체를 통하지 않고 90%이상 고객재방문율을 유지하고 있다”는 김 대표는 자연눈썹의 최대 장점이 바로 눈썹을 한 올 한 올 채워서 숱이 많아 보이고 본연의 눈썹처럼 보인다는 점이라고 설명한다. 그리고 김 대표는 기본 디자인을 대개 SNS에서 검색해 오지만, 유니비욘드만의 강점을 바탕으로 자신의 얼굴에 맞는 디자인을 추천해주고,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약 1년 정도 유지되는 눈썹반영구는 시술로 유행이 지난 눈썹잔흔을 바꾸거나 원한다면 어느정도 원래의 모습으로 재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기에, 그는 충분한 상담과 설명을 거쳐 이상적 디자인을 결정해 나간다. 덕분에 요즘은 여성 고객들과 동행한 남성 고객들도 늘고 있으며, 처음에는 어색해하던 이들은 메이크업보다 인상을 쉽고 빠르게 변화시키면서도 자연스런 눈썹을 경험한 후로 혼자서도 방문할 만큼 적극적으로 단골이 되는 경향을 보인다고 한다.

고객 사랑과 차별화의 비결은 표정과 근육위치 파악한 ‘디자인’

수많은 에스테틱들이 어려움을 겪고 반영구메이크업시장의 경쟁이 심해지는 요즘, 김 대표는 항상 기술을 업그레이드하며 고객들을 초심으로 대하고 있다. 미용분야는 취향과 스타일을 찾는 것이 중요하기에, 그는 가격인하나 온라인에서의 홍보보다 중요한 미용의 본질과 믿음을 지켜나가며 앞선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전한다. 그리고 지난 7년 간 시술하며 느낀 점은, 인기 디자인이 맞지 않아 고민하는 고객들이 의외로 많았으며, 단순히 예쁜 디자인보다는 해당 고객을 위한 맞춤 디자인이 나았다는 것이다. 

따라서 그는 고객 상담에서도 표정과 자주 사용하는 근육위치를 보고 형태와 높이를 만들며, 대학 새내기나 군입대, 면접 전에 첫 방문한 뒤 차별화된 디자인에 만족한 고객들은 직장인과 사회인 혹은 자녀를 둔 엄마가 될 때까지 재방문 중이라고 한다. 또한 한국에는 해외에서 대중화된 브로우헤나와 브로우리프트를 제대로 시술하고 가르치는 곳이 드물어, 그는 쉽고 재미있는 커리큘럼으로 잘 가르치고 시술하는 업체로 각광받기도 했다. 

브로우헤나는 헤나 식물에서 추출한 염료로 눈썹피부를 염색하는 기법으로, 일반 모발 헤나염색과 비슷하지만 눈썹 전용 염료라서 더 자연스럽게 지워지기에 보통 시술 전 테스트 및 면접 등과 같이 단기간 활용을 위해 많이 사용된다. 유지 기간은 보통 3~7일 정도다. 또한 브로우리프트는 본인 눈썹의 결을 살려 더욱 입체적이고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눈썹 교정시술로서, 모양보다는 숱과 결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브로우메이크업 업그레이드 시술이기도 하다. 

김 대표는 실제 시술방법은 물론 개인적인 노하우, 제품공유처럼 하나부터 열까지 세세히 가르치고 있으며, 수강 후에도 꾸준히 연락해 피드백을 주고받아 코로나시절 고난을 겪는 시술전문 원장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한다. 현재는 제품수입 문제로 강의를 쉬고 있지만, 그는 곧 강의를 다시 시작해 브로우헤나와 브로우리프트 전문가도 함께 키우고 싶다고 덧붙인다. 

2024년은 브로우헤나와 브로우리프트 시술과 그리고 입술 반영구 시술 및 강의를 늘려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기도 한 김 대표는, “반영구시술과 디자인은 하면 할수록 어려운 일이지만, 정성 들인 시술 후 만족하며 가실 때가 가장 기쁘다. 우리 유니비욘드을 키워주신 주인공은 바로 자발적인 후기와 입소문으로 성원해주신 고객들이다. 그러니 아티스트로서 고객 개개인마다 본연의 아름다움을 업그레이드해 가실 수 있도록, 항상 보답하는 마음으로 일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