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크리에이터 ‘양쥐언니’가 제안하는, 바르고 건강한 아름다움
뷰티 크리에이터 ‘양쥐언니’가 제안하는, 바르고 건강한 아름다움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4.02.2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준함&신뢰가 강점, 공구와 연구 노하우로 출시한 이너뷰티&코스메틱”
㈜에브리루틴 양지혜 대표
㈜에브리루틴 양지혜 대표

30대 중반, 다이어트와 운동(홈트레이닝)으로 젊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SNS를 시작해 인플루언서에 이어 80만 팔로워를 이끄는 뷰티 크리에이터가 된 ‘양쥐언니’의 행보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에브리루틴 양지혜 대표는 SNS활동과 공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3년 자사 브랜드 사업을 시작해 코스메틱과 이너뷰티 분야에서 떠오르고 있다. 소중한 고객피드백을 바탕으로 6년 여 기획과 연구의 노력이 깃든 ‘챱챱보떼’의 마스크팩, 건기식인 효소와 기능성젤리를 출시한 양 대표를 만나 브랜드 도전기와 앞으로의 계획을 들어보았다. 

평범한 주부에서 ‘80만 인플루언서’ 된 공구여왕이 만든 마스크팩
인스타에서 ‘공구여왕’으로 불리는 인기 인플루언서 양지혜 대표가 2023년 오픈한 ㈜에브리루틴이 화제다. 업계에서 “효과 좋은 매력템 발굴하는 참된 각막의 소유자”로 불리며, 매일 아침을 여는 홈케어와 식단, 운동비법을 80만 팔로워들에게 공유해 온 그는, 4년간의 공구를 통한 아이디어 기획, 업계 전문가들의 연구노하우를 모아 코스메틱과 이너뷰티 브랜드를 런칭했다. <2023 자랑스런 한국인대상>의 헬스케어 부문을 수상하기도 한 그는, 지난 해 자사 화장품브랜드 ‘챱챱보떼(CHOP CHOP BEAUTE)’의 인기제품 글로시 콜라겐 필업마스크팩으로 동남아/베트남 시장에 진출하기도 했다. 국내 최대함량인 42g/83만ppm 고콜라겐 함유 저자극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인 이 제품은, 프랑스 세더마사의 특허원료인 보르피린과 고급 캐비어추출물을 함유해, 체내지방세포 활성화로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더해주고 콜라겐 재생을 촉진한다. 또 겔 형태에는 자극에 손상된 피부회복진정효과가 있는 EGF, 보습성분 10중 히알루론산, 지복합성피부 모공관리에 좋은 달맞이꽃오일 등이 함유되어 촉촉함을 더해 준다. 지난 1년 간 기획과 샘플링을 거친 마스크팩에 이어, 붙이고 자면 성분이 흡수되며 투명해져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수면마스크팩과 피부친화적인 토너패드와 선크림도 대기하고 있다는 양 대표는, “지난해까지는 기업 기반 다지기와 연구개발에 힘썼고, 올해는 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는 해”라 귀띔하며 신상에 더 큰 기대를 갖게 한다.

굶기보다 잘 먹고 운동하는 것이 대세, 효소와 가르시니아 젤리
다이어트 건기식으로 인증 받은 가르시니아가 2,800mg 들어있는 에브리컷2800은 양 대표가 주부들을 위해 만든 ㈜에브리루틴의 시그니처 다이어트 젤리다. 탄수화물 흡수를 커트해 ‘나잇살’과 ‘야식스트레스’로부터 자유를 주며, 식이섬유와 피부보습 및 관절에 좋은 NAG, 비타민, 미네랄을 청사과 맛, 바질씨드의 식감과 즐길 수 있는 GMP인증제품이기도 하다. 또 K이너뷰티에 관심이 큰 베트남에도 출시된 코소코소는 간편식과 음주가 잦고 나이가 들수록 분비가 줄어드는 생명유지성분인 효소 보충식품이다. 그리고 6종 프로바이오틱스와 이들의 먹이가 되는 3종 프리바이오틱스, 효모유래 비타민&미네랄 10종, 필수아미노산 9종, 대두발효 나토키나제, L-아르기닌, 비타민B군 7종 영양은 물론 탄수화물/단백질/지방/설탕 분해효소를 함유해 소화촉진, 혈당관리와 장 건강까지 생각한다. 그 밖에 보존료와 방부제, HPMC, 합성감미료 등 8無첨가로 더 안심할 수 있는 이 제품은 레드푸드의 베리맛, 옐로푸드의 곡물맛, AG곡물과 코코아맛 총 3색 3종으로 출시되었고, 양파에서 분리한 발효대사물질까지 함유하여 한국인의 식습관에 잘 맞는 제품이다. 그 밖에도 양 대표는 혈당과 붓기를 관리하는 차, 대상웰라이프 사와 콜라보한 아르기닌, 단백질셰이크 등 다양한 제품을 브랜딩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성분, 함량, 임상 등 공구고객들의 실시간 피드백으로 기능은 물론 전성분, 알러지방지 섭취가이드를 갖췄다는 양 대표는, 리빙/타사 공구를 줄인 대신 고퀄리티와 합리적 가격대로 자사제품을 선보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공구와 홈트 팔로우로 내공 키워, 봉사와 좋은 자사제품으로 보답
경력단절 전업주부 12년 차인 7년 전, 이렇게 살 수만은 없다고 생각한 그는 스마트스토어와 사다드림 공구서비스를 시작하고 일상을 돌파해 나가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리고 출산 후 20kg을 감량한 노하우를 홈트영상으로 소개하고 수많은 주부들의 하트를 받으며 스타덤에 오른 그는, ‘에브리루틴’이라는 이름에 매일 꾸준히 관리하는 진정성을 담았다고 한다. 365일 아침마다 7시 30분부터 홈트를 시작하고, 여행지건 해외건 한국시간에 맞춰 예약 피드를 걸고 팔로워들에게 올리는 그는 고객과의 답변도 빼놓지 않고자 노력한다. “급찐살 관리PT를 받을 때 처음엔 10분만 시간 내보자는 생각이었지만 수년이 지난 지금은 건강한 하루 시작루틴이 되었다. 회사의 현직 트레이너 출신 자문가와 상의해 검증된 운동법을 올리고, 인플루언서로서도 언제나 주부들에게 운동루틴 제안과 함께 좋은 생활습관, 건강, 희망을 드리고 싶다”는 그의 모토도 “너무 힘들지 않게, 꾸준히,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을 추구하자”다. 스스로도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초이스해 공구와 피드백에 힘써 왔고, 그런 자신을 성원해 온 팔로워들이 가장 든든한 아군이라는 양 대표는 팔로워들과 5년 째 1월 겨울 연탄봉사를 나간다. 보육원인 남산원에도 지난 4년간 연 4-5회 봉사와 물품후원을 하고, 유기견/유기묘센터 후원도 계속한다. “㈜에브리루틴의 브랜드정체성은 우리 사회에 도움 주는 인플루언서가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는 회사”라는 양 대표는, 앞으로도 꼭 필요한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해 더 많은 이들의 행복한 일상을 만들어 주고, 고객과 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봉사와 후원으로 아낌없이 나누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