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즐거운 놀이공간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즐거운 놀이공간
  • 임승민 기자
  • 승인 2018.09.1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잼잼스토리 문화센터 배현경 대표
청주 잼잼스토리 문화센터 배현경 대표
청주 잼잼스토리 문화센터 배현경 대표

[월간인터뷰] 임승민 기자 = 쾌적한 설비, 전문적이고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으로 주목
아이들의 성장발달에 있어서 부모와의 교감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새로운 세상에서 처음 맞이하게 될 다양한 감정과 정서들을 아이들이 어떻게 받아들이느냐는 부모의 공감과 이해가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에 청주 잼잼스토리 문화센터는 아이들이 보고, 느끼고, 만들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공간,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추구하고 있다. 배현경 대표는 “저희 센터는 두 손을 쥐었다 폈다 하는 놀이육아법인 ‘잼잼’ 놀이를 모티브로, 우리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는 친근한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상급 강사진을 구축해 최신 트렌드에 발맞춘 영역별, 연령별 세분화된 학습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쾌적하며 프로그램 특성에 맞춘 전문 강의실을 운영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잼잼스토리 문화센터에서는 3개월~6개월 아이들을 위한 베이비 마사지 프로그램부터, 엄마와 아이가 함께할 수 있는 쿠킹 퍼포먼스, YSM 발레, 융합미술 퍼포먼스, 트니트니(체육활동), 오감놀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4~5세/6~7세/초등부로 나눠진 키즈 발레, 창의미술놀이, 트니 TN GYM, 방송댄스, 창의수학, 보드게임 등의 보다 심화된 프로그램, 성인을 위한 요가, 푸드아트, 다이어트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디퓨저·캔들 만들기, 팝업북 만들기, 캐릭터도시락 만들기와 같은 시기·계절에 맞는 단기 특강도 개설하며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편리하고 쾌적한 시설은 잼잼스토리 문화센터를 방문해 본 사람이라면 모두가 공감할 수밖에 없는 강점 중 하나다. 발레와 트니트니 수업이 진행되는 메인공간인 ‘잼잼홀’은 넓은 마루공간과 벽면을 둘러싼 통유리로 탁 트인 시원한 전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어학강의실과 통합놀이강의실 등이 준비되어 있어 동시에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러한 시설들은 사전 예약을 통해 대관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교육이 저희가 추구하는 가치입니다”
아이들의 오감발달에 좋은 밀가루·통밀놀이를 즐길 수 있는 ‘주주블랑(jeujeu blanc)’도 인기 만점이다. 불어로 ‘하얀 놀이터’라는 의미를 가진 주주블랑에서 아이들은 밀가루와 통밀을 자유롭게 가지고 놀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만들고 부수는 놀이 속에서 만족과 욕구불만의 다양한 감정들을 마음껏 해소할 수 있기 때문에 정서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손 근육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신체발달에도 좋은 효과를 가진다.
1일 6회차, 최대 12명 정원의 예약제로만 운영된다는 것도 이곳을 찾는 부모들의 마음을 안심시켜주는 요인이다. 밀가루 놀이터에 상주해 있는 전담선생님의 세심한 관심 속에 혹시 모를 안전사고의 위험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소극적이거나 낯가림이 심한 아이라도 보다 손쉽게 놀이와 친해질 수 있도록 자상하고 친절하게 안내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아이들 몸에 직접 닿는 밀가루와 통밀의 철저한 위생 관리는 기본이다. 주주블랑에서는 주기적으로 밀가루·통밀을 새로 교체하고 있으며, 정해진 놀이타임 사이마다 인체에 무해한 소독액을 이용해 모든 집기와 장난감 등을 살균·소독하고 있다. 배 대표는 “저희는 아동중심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자율성과 책임감을 배양하고, 스스로 건강한 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 개개인의 특성에 부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를 심화시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이들의 숨은 잠재력을 발견하고 키워주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며, “아이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교육이야말로, 저희 센터가 추구하는 진정한 가치이자 목표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들이 전파하는 ‘즐거운 교육’의 가치가 청주 지역사회의 모든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행복한 교감이 갖는 중요성을 일깨워 줄 계기가 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