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간작명철학원, 2023 대한민국미래경영대상 8년 연속 작명·철학부문대상
대간작명철학원, 2023 대한민국미래경영대상 8년 연속 작명·철학부문대상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3.10.2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 받은 특수복신작명으로 고전과 현대요소 어우러지는 맞춤형 작명개명”
국내 성명학의 최고 권위자, 대간작명철학원 교량 이욱재 원장
국내 성명학의 최고 권위자, 대간작명철학원 교량 이욱재 원장

이름은 태어나자마자 갖는 사람의 중요한 간판이다. 소리 내어 불릴수록 영동력으로 인생을 개운발복하는 힘이 있기 때문이다. 대간작명철학원은 이처럼 2천 5백만 개가 넘는 사주의 방향에 따라 글자를 조합하는 성명학 전문가이자, 고전역술명서를 40여 년 연구한 교량 이욱재 원장의 특허 받은 복신작명 및 사주, 궁합, 택일, 길일, 신생아작명과 개명 명소로 유명하다. 급변하는 사회상에 맞게, 학생진로와 직업, 개업, 창업까지 현대인의 관점에 맞도록 고전을 쉽게 풀어 상담하며 비대면과 온라인 상담까지 진출해 대중들과 함께 해 온 대간작명철학원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작명철학원의 기준을 제시한다. 

대를 이어 찾고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40년 전통 작명개명전문철학관
“좋은 이름은 사주, 관상처럼 인생의 좋은 기운을 보완해준다” 인간의 식복, 재복, 명예복, 인복에 속하는 오복의 기운을 살려주고 개개인에게 고유의 운을 불러오는 복신작명을 창안한 국내 성명학의 최고 권위자이자 작명개명 전문가, 교량 이욱재 원장이 월간인터뷰 선정 <2023 대한민국미래경영대상>의 작명·철학부문에서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지금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대한민국 신지식인>, <자랑스런 한국인대상>, <대한민국 고객만족대상>, <고객감동우수대상>,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의 작명·철학부문을 빠짐없이 석권한 이 원장은 고전역술철학의 정통성을 계승하면서, 직업선택과 자녀교육, 투자, 가족관계를 중시하는 현대 한국인들의 생활패턴에 맞는 개운상담으로 역술철학의 현대화에 앞장서 왔다. 서양처럼 민법상 공식출생연도기준이 1세에서 0세로 바뀌고, 성명학의 한자표기 획 수가 서적과 인터넷 버전이 각각 다른 경우에 대응하는 법, 종교적인 이름과 항렬, 한자와 한글이 영문발음으로 바뀔 때, 이름의 첫 작명과 개명, 예명과 필명까지 고려하는 대간작명철학원은 꼼꼼함으로 정평이 나 있다. 전통적인 불용한자를 피하는 법과 자원오행의 구성에 따른 작명은 물론, 한글과 외국이름, 이상적인 자녀 터울작명의 지혜로, 신/구세대가 어우러지는 작명개명의 명소를 이뤄낸 이 원장은 “부모자식손자 대까지 3대가 즐겨 찾는 작명철학원으로서 고객만족을 추구해 이처럼 오래도록 사랑받을 수 있었다”는 수상소감을 전한다. 

다양성의 학문, 성명학과 사주학으로 오복 기운을 살려주는 복신작명
정통 사주명리학 총서들인 연해자평·삼명통회·명리정종·자평진전·사주정설·적천수 등을 연구한 이 원장은, 지난 40년 간 난해한 한국 작명철학관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바꾸는 데 기여한 인물이기도 하다. 교우관계와 관운, 건강과 장수처럼 현대에도 적용되는 개운은 받아들이되 여성의 사회진출, 자녀의 방송연예 진로 같은 이슈처럼 과거와 인식이 달라진 분야의 해석에 변화를 준 덕분에, 이 원장은 서울 8학군과 수도권 신도시에 속하는 명문학군 학부모들 모두에게 인기가 높다. 이 원장은 “좋은 이름은 발음되는 소리와 오행의 조화에 따라 사주명리에 맞추는 자원오행의 구성을 파악하고, 성명학과 사주학의 기본에 따라 자주 불릴수록 사람의 좋은 기운을 당겨준다”고 한다. 그는 완전무결 사주로 태어나는 확률은 드물지만, 백석꾼의 사주인 식복과 투자에서 두각을 보이는 천석꾼의 사주인 재복, 그리고 이 복이 중용을 갖춘 운에 바른 언행으로 인복까지 갖춘 아이가 앞으로 과거 만석꾼같은 개운을 이룬다고 조언한다. 여기에 타고난 운을 보완하고 영동력을 더하는 것이 작명으로, 부모가 자녀에게 해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인 것이다. 이 원장은 이러한 복신작명으로 음양, 획수, 소리오행을 고려하고 개개인의 사주와 관상, 가족관계 등 여러 요소에 맞춘 맞춤형 작명을 추구한다. 또한 개인의 체질에 맞게 한약을 처방하듯, 작명에서도 인생에서 큰일을 도모하는 중요한 시기에 개명을 희망하는 이들이 많다. 그래서 이 원장은 개명절차를 돕고 조언하는 서비스도 병행하며, 복신작명을 통해 개운발복을 원하는 이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천년의 지혜 사주의 오행 읽고 개명하며 인생사 밝혀주는 나침반처럼
사람은 자연의 일부라, 선현들은 풍수·천간·역술을 고려해 작명을 해 왔다. 그리고 좋은 이름을 가진다면, 이름처럼 바르게 살아갈수록 길하다고 한다. 이러한 성명학의 규칙에 맞게 상생작명을 추구하는 이 원장은, 천년역사의 사주명리 기준으로 좋은 의미로만 채우는 것이 때로는 기운생동이 아닌, 여름과 겨울처럼 한 쪽으로만 극단적일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세상 사람이 서로 어우러져 살아야 하듯, 오행인 수목토화금 요소가 상극을 피해 서로 조화될 때가 사주명리에서는 가장 좋은 운이라고 정의한다. 따라서 이 원장도 주음(발음)오행에 따라 일주와 대립되지 않도록 글자의 성질과 종류를 종합해 바람직한 음양의 질서대로 연결하는 작명을 추구하며, 외자보다는 2자 이상으로 서로 보완해주는 이름을 선호한다. 또한 사주에서 액운을 발견하면 반대의 오행을 찾아 중화시키며, 편고와 같은 단명과 비운사주 혹은 신왕한 강건사주 같은 극한 경우에는 좋은 운이 오는 시기에 맞춰 중화시키면 이상적이라고 한다. 비대면 상담에 진출한 이래 대간작명철학원의 이름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이 원장은, 요즘도 Q&A를 통해 사주명리와 작명상담의 대중화를 이어가고 있다. 그리고 한국인의 영원한 관심사인 연애와 혼인에서도 재성과 관성의 풀이법으로 설명하고, 창업과 개업, 동업여부에서도 성향을 고려해 위험성과 그릇된 성향을 눌러주는 사주상담과 상호작명도 지속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 원장은, “고객 여러분들의 오랜 사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간작명철학원을 통해 지혜로운 삶의 나침반이 되어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