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할 수 있는 금융 파트너, 고객의 니즈에 주목하다
신뢰할 수 있는 금융 파트너, 고객의 니즈에 주목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3.05.1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이강산 팀장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이강산 팀장

최근의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 상황 속에서 안정과 성장을 보장하는 튼튼한 울타리의 필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영향, 기후변화 대응 비용의 증가, 그리고 미국의 금리 인상과 달러 강세로 인한 수출 둔화 등 불확실성이 높아진 국내 경제의 패러다임이 우리에게 선택과 집중을 강제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의 종합금융컨설턴트 이강산 팀장은 우리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고 효과적으로 증식하는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이강산 팀장은 “전 세계를 뒤흔들었던 코로나 시대가 거의 종료되어가는 시점임에도, 여전히 지난 사태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영업도 많이 기울고 있으며, 개개인들도 소비가 위축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아울러 높아진 금리와 계속 오르고 있는 물가도 좌시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이런 시기에 중요한 것은 생로병사의 문제들을 케어할 수 있도록 보험 등의 상품을 준비하는 것과 동시에 투자와 저축을 합리적으로 조율해 자산을 모으는 일입니다. 저는 고객의 더 나은 금융 선택지, 더 현명한 재무플랜의 수립을 돕기 위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10년여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이강산 팀장은 개인 및 법인의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 뿐 아니라, 자금운용 컨설팅, 종합금융 컨설팅 등 다방면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그가 무엇보다 중시하는 것은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최대한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이 팀장은 금융 전반에 대한 시야를 넓히려는 노력을 꾸준히 수행해왔으며, 그간 축적해 온 금융 전반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해박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이고 최적화 된 조언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가계의 건전성 유지를 위한 리스크 관리와 불필요한 지출을 최소화하는 조정 컨설팅, 숨겨진 자산을 발굴하고, 보다 적은 금액으로 최대한의 보장을 확대하는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기도 하다. 
이 팀장은 “저는 고객 분들이 무엇을 원하는 지 파악하는 것을 항상 최우선에 두고 있습니다. 저희 시각에서는 더 좋은 방편이 존재할지도 모르지만, 고객이 진정으로 공감하지 못한다면 그 선택에 대한 만족도는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건강이 우선인 고객님께는 건강관리와 대비가 주축이 되는 컨설팅을, 자산·재무관리가 중요한 고객님께는 그에 관련된 컨설팅을 제공하는 데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그는 “지금과 같이 불안정한 시기는 자산을 많이 축적해두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선택지일 수 있습니다. 특히, 외화 강세의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고, 적절한 투자 상품을 물색하는 것이 좋은 방편이 될 수 있으며, 섣불리 리스크를 감수하는 것보다는 안정적인 자산관리에 비중을 두는 것이 더 나은 방향이라 할 수 있습니다”라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이강산 팀장은 “제 목표는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고객 분들과 계속 함께 갈 수 있는 파트너로서의 포지션을 지켜나가는 것입니다. 최선을 다해 고객 분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앞으로도 오랫동안 곁에서 함께하겠습니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