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 된 분양마케팅 전략, 대한민국 부동산 네트워크의 중심이 되다
차별화 된 분양마케팅 전략, 대한민국 부동산 네트워크의 중심이 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3.05.1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태복플래닝 윤태웅 대표, 공인중개사 정재학 과장
주식회사 태복플래닝 윤태웅 대표, 공인중개사 정재학 과장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에 체계적인 시스템까지, 태복플래닝의 성공비결
‘주식회사 태복플래닝(TAEBOK PLANNING Corp. 이하 태복플래닝)’은 지난 2019년 6월 창립된 이래 앞서가는 기술력과 노하우로 현재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부동산 종합플랫폼기업이다. 이들은 부동산 분양에 대한 풍부한 실무경험과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에 최선을 다해왔으며, 지난 4년여 간 거의 모든 프로젝트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창출, 고객들의 깊은 신뢰와 높은 만족을 이끌어내며 놀라운 고공성장을 지속해왔다. 이들은 부동산 분양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주식회사 태복플래닝’ 외에도 분양대행 및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태복솔루션’, 부동산 중개 및 전문컨설팅을 담당하는 ‘태복공인중개사사무소’, 그리고 부동산상품에 대한 광고기획 및 운영을 전담하고 있는 ‘태복파트너스’와 같이 각 부문에 특화되어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법인을 운영하고 있을 뿐 아니라, 분양전문가, 감정평가사, 공인중개사 등 저마다의 분야에서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축적해 온 전문가들과의 긴밀한 연계와 협업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더욱 우수한 퀄리티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서 심혈을 기울여왔다. 그 결과, 현재 태복플래닝이 운영하고 있는 현장은 전국 350여 개에 달하며, 연간 부동산 판매 금액은 약 3,000억 원, 누적된 고객 데이터베이스만 해도 10만 여 명에 달할 정도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 또한, 태복플래닝에서는 전국 350여 개 현장 모두에 각각 담당자를 배치, 꾸준하고 긴밀한 소통을 유지함으로써 전국에 걸쳐 방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고객이 원하는 바를 달성할 때까지 끊임없는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태복플래닝의 역량이 고객들에게 어떠한 평가를 받고 있는지는 이들이 지금 시장에서 차지하고 있는 입지를 떠올려보면 쉽게 알 수 있다. 태복플래닝은 서울 강남·강북 지역의 하이엔드 고급 빌라 및 오피스텔을 거의 전담하다시피 다루고 있을 뿐 아니라, 전국 각지의 핵심 지역에 위치한 고급 빌라와 상업시설, 지식산업센터, 생활형 숙박시설 등 주요 신규 분양에 대한 대부분의 분양마케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건당 50억~500억 원에 달하는 고가의 하이엔드 주택을 다루는 시장의 경우 이미 시장을 선점하고 있던 쟁쟁한 업체들이 다수 존재하고 있었을 뿐 아니라, 뒤늦게 뛰어든 후발주자에 대한 견제가 결코 적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업력이 4년여에 불과한 태복플래닝이 이처럼 빠르게 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넓힐 수 있었던 것은 실력으로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이끌어내지 않고서는 불가능했을 일이다.
이에 대해 윤태웅 대표는 “기존의 부동산 시장은 다루고 있는 정보가 한정되어 있다는 데에서 오는 제약, 그 정보의 양이나 정확도가 지역이나 거리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는 한계를 갖고 있었으며, 때문에 단순히 고객과 상담하고 계약을 컨트롤하는 극히 제한된 역할만을 수행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전국 각지에 걸쳐 체계적이고 방대한 규모로 조성된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을 뿐 아니라, 각 현장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됩니다. 매입을 원하는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조건과 딱 맞는 매물을 빠르게 만나볼 수 있고, 매매를 원하는 고객은 적합한 구매자를 빠르고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저희 회사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고객의 모든 니즈에 대한 솔루션 제공, 최고의 종합부동산 개발기업이 목표”
태복플래닝은 지난 2021년 6월 25일, 미국의 주택 부동산 1위 기업인 ‘버크셔 해서웨이 홈서비스(BHH)’의 한국지사 버크셔 해서웨이 홈서비스 코리아(BHHSK)와 MOA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대해 정재학 과장은 “글로벌 부동산 기업인 버크셔 해서웨이 홈서비스 코리아 (BHHSK)와의 MOA 협약은 저희가 해외에 거주하고 계신 재외 동포 분들에게 국내 부동산 매물을 소개해 드릴 수 있는 창구를 확보했다는 점 외에도 향후 저희의 이름으로 해외 시 에 진출하고자 할 때에 도움이 될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큽니다”라며, “과거에 이미 송도에 있던 한 신규 분양매물의 80~90%가 재외 동포에게 분양되었던 전례가 있기에 저희는 그 충분한 가능성을 보고 전략적인 접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시장을 확대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보다 폭넓은 기회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는 것이 저희들의 목표이며, 이를 위해 과감하면서도 한 걸음 한 걸음 신중한 도전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태복플래닝이 이처럼 기업을 한 단계 높은 곳으로 성장시켜나감에 있어 기존의 방식만을 고수하는 대신, 최신의 트렌드까지도 고려해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는 사실은 이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공식 유튜브 채널 ‘생생분양톡’을 통해서도 잘 드러난다. 유튜브 채널 ‘생생분양톡’은 고객들에게 전국 각지에 위치한 하이엔드급 매물에 대한 발 빠른 정보를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고객들이 궁금해 할 만 한 생생한 현장 스케치, 아무 곳에서나 쉽게 접하기 어려운 고급 투자정보까지 다양한 부동산 관련 정보 및 소스를 공유하고자 개설된 것으로, 약 2년 전부터 운영되기 시작해 현재 300여개에 가까운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 특히, 서울 근교는 물론 천안, 강원도, 전라도, 멀게는 제주도까지, 전국 각지를 직접 발로 뛰어 방문, 드론을 활용한 항공뷰부터 디테일한 내부 구조를 촬영한 영상까지 더하며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는 점에서 여느 부동산 관련 채널들과는 차별화된다. 이에 대해 정재학 과장은 “현재도 이미 유튜브, 블로그, SNS와 같은 플랫폼이 크게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이지만, 향후 이 같은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정보를 얻고 활용하는 일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 전망됩니다. 이에 저희는 유튜브 채널 뿐 아니라 쇼츠, 틱톡, 릴스 등의 영상 콘텐츠 활용, 각 현장별 홈페이지 제작 및 활용,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의 활성화 등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대대적인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윤태웅 대표와 임직원 일동은 “저희들의 목표는 분양마케팅부터 분양대행사, 자산운용사, 종합건설, 광고대행사, 시행사에 이르기까지, 부동산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부동산 개발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언제나 고객 분들의 니즈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는 기업, 미래 대한민국 부동산 네트워크의 중심이 되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