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시공업의 브랜드화,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성공을 노리다
보일러 시공업의 브랜드화,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성공을 노리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3.05.1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1보일러 할인마트 김준길 대표
911보일러 할인마트 김준길 대표

믿을 수 있는 전문 서비스, 고객들의 신뢰 속에 눈부신 성장 중
‘911보일러 할인마트’는 지난 2022년 2월 프랜차이즈 등록을 마친 국내 최초의 보일러 시공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이들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가스·기름보일러, 전기온수기, 심야전기, 각 방 온도제어시스템, 배관청소·해빙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를 런칭 한 지 불과 1년 3개월여가 지난 현재, 전국 30여개의 가맹지점이 운영되고 있을 만큼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기도 하다.
‘911보일러 할인마트’가 이처럼 빠르게 성장해올 수 있었던 것은 기존 보일러 시공 업체들과는 차별화 된 강점을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911보일러 할인마트’는 접수되는 모든 설치의뢰를 타업체에 외주하는 일 없이 직원이 직접 파견되어 진행하고 있을 뿐 아니라, 부당한 추가비 발생을 원칙적으로 금지시켜 소비자들의 신뢰를 이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재고나 이월 상품을 사용하지 않고 100% 모든 제품을 신상품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복잡하고 어려운 서류작성을 대행한다거나 기존 보일러를 무료로 철거 및 수거하는 등의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911보일러 할인마트의 김준길 대표는 “최근의 창업시장은 치열한 경쟁과 침체된 경기의 여파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기술이 중심이 되는 ‘기술창업’ 분야는 유행이나 불황 등으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울 뿐 아니라, 저렴한 초기 비용 투자로 창업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라며, “저희 911보일러 할인마트는 보일러 시공 기술 및 간단한 수리 기술, 이에 더해 소비자들의 수요가 큰 에어컨 클리닝 및 설치, 이전, 냉매 충전 등의 서비스에 대한 기술도 교육하고 있습니다. 해당 분야에 경험이 없는 분들이라도 본사의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 실전 투입 등을 거쳐 확실하게 체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인 피드백과 소통, 지원을 통해 확고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불황 없는 혁신 창업아이템, 함께 성공하는 브랜드를 만들어갈 터”
‘911보일러 할인마트’의 목표는 올해 내로 전국 100개 지점 개설, 최종적으로는 200개 지점을 달성하는 것이다. 이에 대해 김준길 대표는 “생소한 사업에 도전한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1~2년이라도 열심히 지속할 수 있다면 점차 고객이 형성될 수 있을 것이고, 그 이상으로 계속해서 달릴 수 있는 힘을 얻게 됩니다”라며, “저희 911보일러 할인마트는 단순히 보일러만을 다루는 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보일러 외적인 부분들까지도 계속 추가되어 나아갈 수 있는 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충분한 확장성과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아울러 누구나 유행처럼 시도할 수 있는 외식창업이 아니라, 소비자가 원하는 기술적인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창업’이라는 특수성은 경기를 타지 않는 꾸준한 수요와 고객을 만족시키는 데에서 오는 일에 대한 보람, 성장에 대한 성취감까지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기술을 활용해서 돈은 자연스레 따라오게 만들 수 있는 비즈니스에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려는 분이라면 저희는 언제든 그 성공을 뒷받침 할 충분한 준비가 되어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덧붙여 김 대표는 “911보일러 할인마트는 앞으로 더 많은 분들과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는 획기적인 창업 시스템이자, 보일러 시공 부문에 있어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다들 자부심을 갖고 움직이고 있습니다. 누구도 걷지 않았던 길을 개척하며 나아가는 만큼 시행착오도 많았지만 그로부터 얻은 배움을 자양분 삼아 더욱 완벽한 준비를 갖출 수 있었으며, 앞으로의 발전 계획 또한 구체적으로 수립하여 하나씩 밟아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대한민국의 냉난방기 시장에 이바지할 수 있는 앞선 시스템의 전문 브랜드로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저희는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과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