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성형’이란 대리수술 없이 자신감과 젊음 회복하는 첨단 의료서비스
‘좋은 성형’이란 대리수술 없이 자신감과 젊음 회복하는 첨단 의료서비스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3.05.1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원장 1인 체제, 첨단장비와 응급대응시스템 완비해 안전 원칙 지킨다”
TJ성형외과 장택진 원장
TJ성형외과 장택진 원장

2017년 성형외과의 메카 신사역에 개원해, 대한소비자협의회와 한국소비자평가의 <2020 KCA우수전문인어워즈> 50인 의사부문에 선정된 TJ성형외과는 “우리지역 친절한 주치의” 캠페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대표원장 1인체제인 장택진 원장은 대리수술 없이 첨단 장비로 철저한 응급대응시스템을 병행한다. 그리고 장 원장이 고안한 수술/시술방식들이 부위별 성형과 시술, 케어기술과 함께 주목받아 해외 고객들까지 즐겨 찾는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수술을 선호하며, 미모보다는 젊음과 좋은 이미지를 원하는 요즘, TJ성형외과는 원칙과 정직, 아름다움과 가치를 생각하는 경영으로 환자에게 안정감을 주고 인생에 자신감을 불어넣고자 한다. 

외모 콤플렉스를 보듬고 치유하는 가치관으로 상담에서 수술까지
강남 신사역 2,3번 출구 사이에 위치한 TJ성형외과의 주력은 눈/코 성형, 이마거상, 지방이식 및 안티에이징 성형, 가슴/체형, 쁘띠/에스테틱 수술과 시술이다. 하지만 이들의 진짜 장점은 환자에게 믿음을 주는 안전한 수술로, 환자의 외모를 교정해 자신감을 불어넣어 젊고 생기 있게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본래 미생물학도였다가 외모로 인한 대인관계 콤플렉스와 마음의 병까지 생기는 케이스를 접하며, 이를 치료할 수 있는 성형외과를 택해 서울대 의대와 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 전공의를 거친 장택진 원장은 환자들에게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그래서 TJ성형외과에는 재수술 정밀진단과 분석에 유리한 3D CT, 메스를 비롯한 도구의 100%멸균소독 외에도 공기멸균기 가동, 출혈과 조직손상을 최소화하는 FHD내시경, 자가발전시스템과 무정전공급장치(UPS), 심장제세동기, 실시간 환자의 뇌파/심박 상태모니터링 시스템 등 최첨단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또 전 직원이 안전교육을 주기적으로 받는데다, 대표원장인 장 원장이 상담과 수술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신뢰도도 높다. 그리고 수술 내용에 따라 환자에게 적합한 마취방식을 찾고, 필요에 따라서는 피검사와 흉부엑스레이, 심전도 검사를 통해 안전에 만전을 기한다. 또한 수술 중에는 환자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함으로써 더욱 안심할 수 있다. 안티에이징을 비롯해 장 원장은 토탈뷰티 콤플렉스 케어라는 의사로서의 신념을 갖고 다양한 신체부위와 재수술 등 환자 만족도를 높이는 진료를 한다. 장 원장은 “외모가 중요한 직업의 취업준비, SNS 유행과 대인관계에서도 젊은 외모가 중요해졌기에 이러한 면에서 자신감을 높이는 수술을 지향하게 되었고, 현재도 성형외과관련 학회 활동으로 최신 성형 임상들을 적극적으로 수집하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TJ성형외과에서는 연부조직과 뼈를 다루는 성형외과의 모든 영역을 케어하고 있다. 

귀 켈로이드 제거, 비절개 눈매교정, 눈밑지방이식 기술로 주목
장 원장은 대만의 연구전문병원인 장궁메모리얼병원에서 연수하고, 강릉아산병원 임상교수를 거쳤으며 2014년에는 AOCMF 안면윤곽과정을 수료한 경력이 있다. 강남구와 서울대병원을 비롯해 국내의 성형외과학회 전 분야와 다양한 협력기관체제로 운영하는 그는 기존 성형방식을 개선하거나,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그 중 귀를 뚫은 자리에 커다란 혹이 형성되는 켈로이드 체질을 위해, 귀의 형태를 보존하며 켈로이드 부위만 제거하는 귀 켈로이드 제거수술은 장 원장의 트레이드마크 기술이다. 또한 맞춤형 쌍꺼풀 수술인 TJ자연유착수술은 개개인의 선천적인 눈두덩주름에 미세절개를 넣어 매듭이 잘 고정되는 선상자연유착법으로, 흉터가 적으며 또렷하고 자연스럽게 마무리된다. 여기서 더 나아가 장 원장은 눈매교정수술을 발전시켰고, 눈뜨는 힘을 보강해 시니어들의 눈매를 교정할 뿐 아니라 쌍꺼풀을 키우지 않고 본연의 눈매를 살리며 교정하는 비절개수술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장 원장은 속쌍꺼풀을 이용해 옆으로 시원하게 트인 느낌을 낼 수 있으며, 눈매교정 외에도 윗트임, 앞트임, 밑트임, 눈밑지방재배치 디자인과 수술에도 강해 첫 수술은 물론 실패한 수술의 재수술 의뢰로 많이 받는다. 또 눈밑지방이식수술은 장 원장의 독특한 손기술이 돋보이며, 손등에 미세지방을 이식해 손나이를 결정하는 손등에도 시각적인 안티에이징을 할 수 있다. 중년눈성형에서는 상안검, 하안검, 윗트임을 조합해 눈가가 또렷해지며 주름이 적어 보이는 효과까지 낸다. TJ성형외과의 보톡스, 필러, 윤곽주사, 레이저치료 등 다양한 쁘띠&에스테틱 시술 중에서는, 노화된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주는 리쥬란과 TJ만의 노하우로 조합한 주사가 고객들 사이에서 안티에이징 주사로 유명하다고 한다. 

환자 인생을 바꾼다는 책임감, K-뷰티관광과 사후관리까지
눈 다음으로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것이 바로 코다. 장 원장은 개인의 얼굴에 맞는 이상적인 코 라인을 형성시키고, TJ프리미엄 콧볼축소는 비절개 및 내측절개의 장점만 갖춰 자연스럽고 세련된 코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전한다. 또 코끝과 콧볼 끝, 콧구멍의 너비와 비율을 맞춰 얼굴과 조화를 이루며, 눈 사이의 거리와 콧볼 너비를 맞추면 안정감을 갖게 된다. 리프팅과 볼륨에서 훌륭한 밸런스를 만드는 TJ이마거상은 FHD내시경으로 정교하게 수술하고 정품 엔도타인을 사용해 고정력도 우수하다고 한다. 그리고 이들의 가슴&체형 성형은 다양한 텍스처의 보형물을 이용해 흉곽과 가슴조직, 피부 살성을 고려하며 확대, 축소, 재수술, 교정, 자가지방, 유두와 부유방 교정 등을 한다. 첨단장비를 사용하는 체형은 개개인의 지방분포도와 라인을 분석해, 복부, 허리라인, 허벅지, 팔다리를 부위별로 흡입해 슬림하게 만들어 준다. 그 밖에도 기존 실리프팅보다 유지기간이 길고 절개부위는 작으며 자연스럽게 탄력을 더해주는 안티에이징성형은, 폴리에스터와 실리콘 구조의 이탈리아산 특수 밴드 엘라스티꿈을 사용해 이물반응도 적다고 한다. 이러한 수술들 덕분에 전국에서 환자들이 즐겨 찾고 있어서, 장 원장은 K-관광을 선도하는 시스템인 100% 예약진료, 인근 제휴 호텔연계서비스, 공항픽업 및 안심귀가서비스도 도입했다. 중국, 일본, 영어권 국가들을 위한 홈페이지와 전담통역 코디네이터, 외국인책임보험 가입까지 1대 1 맞춤관리에 충실한 이유도 성형수술은 미용을 넘어 환자의 인생을 결정하는 열쇠이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장 원장은, “환자의 수술이 후유증과 사고 없이 만족스럽기를 무엇보다 바라기에 원내시스템에 많이 투자했다. 병원 규모를 키울 계획도 있지만 수익성보다는 의사로서 신념과 가치관이 맞는 의료진을 만나, ‘TJ’의 기술과 지식을 최대한 많은 이들이 좋은 방향으로 누릴 수 있게끔 돕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