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작명의 명가, 특수복신작명으로 ‘개운’하다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작명의 명가, 특수복신작명으로 ‘개운’하다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3.05.1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성명학의 최고 권위자 대간작명철학원 교량 이욱재 원장
국내 성명학의 최고 권위자 대간작명철학원 교량 이욱재 원장

최근 들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과학기술은 현대사회를 놀랍도록 변화시키고 있지만, 이와 동시에 사람들은 기존의 가치관과는 전혀 다른 가치들이 서로 충돌하는 시대를 맞이하며 불안과 두려움에 시달리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그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과 방향성을 모색하며, 이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일일 것이다. ‘대간작명철학원’은 바로 그 가능성과 방향성을 모색하는 데에 도움이 될 훌륭한 지침을 제시해주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대한민국 성명학의 최고 권위자라 불리는 ‘대간작명철학원’의 이욱재 원장을 만나보자.

복신작명 창시한 이욱재 원장의 작명 철학,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접근으로 현대화 이끌어
대한민국 최고의 작명소로 일컬어지는 ‘대간작명철학원’은 오늘날 한국 성명학의 위치를 드높이는 데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특히, 국내 최고의 성명학 권위자인 이욱재 원장은 39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전국 철학관 최초의 특허작명법 ‘복신작명’을 창시하여 성명학, 사주명리의 영역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린 주역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전명리사주고서를 기반으로 역술과 작명 이론을 현대적으로 적용,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성명학’과 ‘현대화해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낸 사주명리’라는 이욱재 원장의 방식은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안양, 범계, 군포, 산본, 의왕, 과천, 시흥, 광명, 성남, 분당, 용인 등지에 거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젊은 부부, 취업이나 개업 등 개운이 필요한 이들이 대간작명철학원을 찾아 그 혜택을 누리고 있으며, 강남, 서초, 강동, 송파 등 학구열이 높은 지역과 경기 인근 지역에도 이름이 알려져 방문객이 끊이지 않는다.
이욱재 원장은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 대상’ 작명·철학부문 최우수상 연속 수상, ‘자랑스런 한국인’ 작명·철학부문 대상 수상, ‘대한민국 신지식인’ 작명·철학부문 선정, ‘대한민국 고객 만족 대상’ 작명·철학부문 대상 수상의 이력을 갖고 있을 뿐 아니라, 최근에는 월간 인터뷰에서 선정하는 ‘2023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작명철학 부분에서 6회 연속 수상을 달성하고 이번 5월 2023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2회 연속 수상하며 2023년에도 흔들리지 않는 소비자들의 만족도와 신뢰를 다시 한 번 입증하기도 했다. 이욱재 원장은 이러한 성원을 바탕으로 전화/카톡 비대면 상담, 유튜브 채널을 적극적으로 운영하여 MZ세대를 위한 감성까지 가미하고 있으며, 이에 작명개명과 신생아택일 등을 의뢰하는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한다. 
특허 받은 특수복신작명을 기반으로, 이욱재 원장은 작명을 할 때 관재수와 단명, 구설을 피할 수 있는 성질과 소리의 한글과 한자를 골라 사주명리를 총체적으로 보며 작명한다. 이 원장은 또한 자녀수가 1-2명인 젊은 부모들의 작명개명 시에도 부모형제간의 이름궁합을 고려해 글자의 소리와 뜻을 매치하거나 서로 다른 자녀들 간의 기질을 맞추기도 하며, 각자 개성을 살려 파죽지세로 뻗어가도록 사주를 보완해 좋은 글자를 추천해 주기도 한다.
대간작명철학원은 청소년 자녀들의 개명과 신생아 작명의 명소로서, 궁합과 명리학을 바탕으로 이름의 의미, 발음, 사주보완에 따른 작명을 제시한다. 이욱재 원장은 봄이 되면 개운을 위한 작명과 상호작명으로도 인기가 높으며, 시대변화에 맞춰 해석이 달라지는 격국, 12신살 등의 이치도 21세기의 삶에 맞게 적용해 조언함으로써 호주와 동남아, 북미, 중국 등 전 세계 교포들에게도 꾸준한 상담요청을 받고 있다.

작명과 명리학 접목, 시대변화까지 고려한 개인 맞춤형 작명 서비스
대간작명철학원의 상징이기도 한 특수복신작명은 개운과 발복을 위해 단점을 보완하고 개성을 살리는 작명이다. 이에 대해 이욱재 원장은 “복신작명은 오복인 식복, 재물복, 인복, 명예복, 수복을 보완하여 우리 삶을 더욱 풍요롭게 이끌기 위한 것으로, 개인의 오행을 보완할 수 있는 이름을 지어 개운함으로써 오복을 보완하고 강화하는 것이 알맞은 방법입니다”라고 설명한다. 이에 명리사주연구와 입시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기도 한 이욱재 원장은 서울 강남, 서초, 송파 지역에서도 자녀 학업상담과 개명상담을 동시에 받기도 한다고 한다. 또 본명의 개명 외에도 취미와 사회활동을 위한 아호, 예명, 필명을 지을 때는 성과 이름, 사주명리와 관성에 맞도록 제안하고, 아울러 개개인의 삶에 어우러지는 이름을 적기적시에 받아 서로 조화를 이뤄 개운할 수 있는 상호작명도 하고 있다.
각자의 오복에 맞는 글자성질과 사주명리를 조화시키는 것이 특수복신작명의 인기 비결이라고 전하는 이욱재 원장은 “개명은 역학적인 개운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저는 작명개명의 영역을 한결 넓히기 위해 법무사 작명신고절차 대행으로 고객만족과 편의를 증진시키는 등 고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덧붙여 이욱재 원장은 “개명과 함께 언행을 보완하여 습관과 행동을 바꾸어 나가면 작명의 운에 약점 개선과 구설 방지까지 더하는 시너지효과가 있습니다. 보편적인 작명개명의 기준은 성 1자와 이름 2자이나, 외자나 긴 이름은 오복의 개운에 맞추어 작명하며, 작명에서 관성이 잘 들어간 이름은 아침형 인간, 몸을 쓰는 기술계통에 적합하며, 반대로 머리를 쓰는 기획/두뇌형, 예술형에 적합한 이름도 있습니다. 또한 성과 이름끼리 어우러지도록 짓는 형제개명, 커플개명, 종교적 신념에 따른 개명 등도 많이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전통적인 명리학을 기반으로 현대인의 삶에 적용하여, 개인의 발전과 가족의 행복을 위한 작명을 추구한다는 점이 많은 이들이 이욱재 원장을 찾는 이유다. 과학적인 분석에 근거한 그의 작명철학은 매년 수많은 학부모와 신생아를 대상으로 한 작명상담에서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대간작명철학원은 작명뿐만 아니라, 자녀교육과 가정상담, 부부상담, 청소년 상담 등 종합적인 패키지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오산, 평택, 천안, 아산, 일산, 고양, 구리, 인천, 수원, 부천 등의 많은 가정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안양 대간작명철학원의 이욱재 원장은 작명과 명리학을 통해 사람의 삶을 긍정적으로 이끌어가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그의 노력과 열정은 많은 학부모들과 신생아, 청소년들에게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작명의 명가로 자리 매김한 ‘대간작명철학원’. 이욱재 원장의 더욱 발전된 작명철학과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가정들이 더욱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