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실용음악의 모든 것을 배우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실용음악의 모든 것을 배우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3.04.14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보컬리스트 실용음악학원 박치언 대표
더 보컬리스트 실용음악학원 박치언 대표

제주도 최초‧최고 보컬전문 실용음악학원
음악이 실생활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현재 실용음악이란 장르는 ‘실용’이라는 말의 뜻처럼 실질적으로 우리 생활에 깊숙이 안착 되어 있다. 단순히 취미로 보컬, 기타를 배우는 것을 넘어 실용음악을 전문적으로 하려고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더 보컬리스트 실용음악학원은 제주도 최초‧최고 보컬전문 실용음악학원으로 음악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제공한다. 전문 강사진이 포진,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실용음악을 제대로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한다. 전 강사진 출근제 시스템으로 최대한 학생과의 소통이 가능하며 언제든 질의 응답을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더 보컬리스트 실용음악학원의 교육과정은 전공입시, 취미, 힙합과정으로 각 과정에 맞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전공입시과정은 예고‧예대 및 전국 실용음악과 포함, 보컬전공‧미디, 작편곡 전공‧작곡전공 등 학교 맞춤 입시 과정을 중점으로 교육하고 있다.
취미과정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보컬‧작곡‧미디‧재즈피아노를 배우고 싶은 이들 대상으로 취미 기초부터 전문 심화과정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힙합과정은 전문 힙합 프로듀서가 진행하는 힙합 음악의 전반적인 이해와 나아가 최종적으로
디지털 싱글까지 낼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랩과정‧비트메이킹과정‧미디(레코딩, 믹싱, 마스터링)과정으로 나눠 교육이 진행된다. 
박치언 대표는 “궁극적으로 노래를 가르친다는 점에서는 여느 학원과 다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노래를 배우고 가르치는 것에도 체계적인 컬리큘럼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발성적인 부분을 중점으로 교육합니다. 입시반의 경우 전공을 하는 학생들 개인마다 어울릴 수 있는 목소리 톤이라든지 음악성을 연구하면서 노래를 가르칩니다”라고 설명했다. 
더 보컬리스트 실용음악학원은 레코딩 수업을 함께 진행, 자신이 어떻게 부르는지, 음정은 어떤지 등을 평가하면서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아이들에게 실전과 같은 무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무대를 만들어 그곳에서 아이들의 영상 등을 만들기도 한다.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실용음악의 모든 것을 배우고 있는 만큼 더 보컬리스트 실용음악학원에 다니는 원생들은 각자 저마다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최고의 시설 속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곳 
보컬레슨의 전국 최고를 향하는 학원으로 도약
더 보컬리스트 실용음학원이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는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고 있다는 점이다. 레슨 시간 이외의 연습이 언제든지 가능하게 연습실을 오픈해 두고 노래방 및 휴게실, 컴퓨터실을 최대한 학생들의 편의에 맞게 개방하고 있어 학원 내에서 휴식과 연습,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박 대표는 “저희는 레슨시간에 맞춰 받고 가버리는 그런 수업보다는 음악을 같이 하는 뮤지션들이 있는 공간과 같은 분위기를 만들며 학생과 강사를 막론하고 서로 토론하고 이야기 하며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보컬에 대해선 전국 최고를 향하는 학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박 대표는 “제주도를 대표하는 뮤지션들을 배출하며 실용음악 발전에 조금이나마 일조하고 싶습니다”라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제주도에는 음악 관련된 학과가 음악학과밖에 없어요. 제주도에서 실용음악을 전공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죠.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학과가 생겨 학생들이 제주도에서도 음악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와 함께 방과 후 학교가 조금 더 활성화 되어서 실용음악과 관련된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제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나아가 제주도에서 음악 하는 젊은 인재들이 이런 문화적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들이 마련되었으면 해요. 그렇게 되면 제주도가 좀 더 음악적으로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요”라고 덧붙였다. 
보컬레슨의 전국 최고를 향하고 있는 제주도 최초‧최고 보컬전문 실용음악학원 ‘더 보컬리스트 실용음악학원’의 앞으로의 행보를 더욱 주목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