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형 영어교육으로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다
융합형 영어교육으로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3.03.1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키(ILKI)어학원 남고은 원장
일키(ILKI)어학원 남고은 원장

유아부터 초등까지 체계적인 융합형 영어 교육 실시
ILKI어학원은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 나갈 창의적이고, 융합적이며, 자주적인 사고를 하는 ​역량 있는 세계 시민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 유아, 초등 대상으로 한 영어전문 교육기관이다. 
풍부한 실전경험의 교육전문가 운영진과 강사진들이 아이들이 가장 효율적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는 ILKI어학원은 원생 개개인에 맞춘 교육과 케어 시스템으로 아이들이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남고은 원장은 “영어유치부는 취학하기 전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반으로 아이들을 여느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못지 않게 양육하는 데도 신경 쓰고 있습니다”라면서 “영어유치부원들은 취학 전 아동들로 오전에 등원해 하원 할 때까지 영어로 생활하며 영어 교육을 받는다. 주로 생활 속에서 습득하는 생활 영어를 중점으로 하되, 이와 함께 다양한 영어 학습들을 제공하는 영어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클래스마다 원어민 선생님과 2중 언어 선생님의 2중 관리로 아이들이 영어를 어려워 하지 않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아이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교육실과 GYM실을 따로 분리해 효과적인 배움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ILKI어학원의 가장 주목할 점은 실용적인 배움으로 문제 해결력을 길러주는 학습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 일환으로 융복합교육의 전형이라 할 수 있는 스팀(STEAM)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스팀(STEAM)교육이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ematics)을 통틀어 학문의 경계를 넘나드는 융합형 교육이다. ILKI어학원은 이러한 과목들을 전반적으로 아우르면서 주제 관련 프로젝트 수업을 영어로 진행한다. 
남고은 원장은 “저희는 아이들의 전반적인 지식을 영어로 습득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선진 나라의 교육을 모델로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한국에 있는 국제학교나 외국인 학교에서 실시하는 교육과정들을 아이들에게 맞게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ILKI어학원은 개인 브랜딩을 하는 교육기관으로 아이들의 개별성이나 본인이 할 수 있는 특수성이나 달란트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춰 아이가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있다. 그 일환으로 기본적인 커리큘럼 외에도 대회참가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그 결과 전국 국제영어교육대학교 대학원에서 주최하는 전국 말하기 대회에서 유치 부분 대상, 금상, 그리고 장려상 두 명이 수상을 하는 쾌거를 안았다.  
이 외에도 음악, 수학, 과학 뮤지컬, 미술, 창의수업 등을 융합한 포괄적 영어학습도 이루어지고 있는 ILKI어학원은 개원 후 제주의 국제학교, 싱가폴, 중국에 있는 사립학교 등지에 아이들을 입학시키는 성과도 올렸다. 

사회에 이바지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최근 다산신도에서에 다양한 영어 교육의 장들이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남고은 원장은 “앞으로 선의의 경쟁을 통해 ILKI어학원이 영어유치원으로서 확고히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더욱 열정적으로 체계적인 영어 교육을 해 나갈 것입니다”라면서 “더 나아가 저희 원에서 수학하고 학습한 아이들이 성장해 지역사회는 물론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아이들을 양성해 내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라고 말했다.
영어전문 교육기관으로 영어를 가르치지만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개인의 역량을 발굴하는 ILKI어학원은 교사들이 아이들 한 명 한 명의 역량을 발굴하기 위해 관찰하고, 그 안에서 원석을 발견해 아이들이 그것들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도한다.  
남 원장은 “아이가 여기에 있는 기간 동안 혹은 졸업해서도 자신의 역량을 키워가기 위한 마음입니다”라며 아이들의 개별성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아이들을 지도하고 있다고 말한다. 
교육은 정직해야 하고 투명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남 원장은 부모들의 협력도 필요하다고 말한다. 이러한 것들을 토대로 앞으로도 교육기관으로서 신뢰받는 학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피력했다.  
선진교육으로 이 시대에 맞는 교육을 통해 세계적 인재를 양성하는 데 초석을 다지고 있는 ILKI어학원. 앞으로도 정직하고 질 좋은 교육으로 보답하겠다는 이들의 각오가 더욱 빛을 내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