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을 갖춘 바른 진료로 건강한 삶을 선사하다
전문성을 갖춘 바른 진료로 건강한 삶을 선사하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3.02.1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신경과의원 김광선 대표원장/신경과전문의
바른신경과의원 김광선 대표원장/신경과전문의

불필요한 치료는 지양, 바른 치료로 환자들을 치료하다
누구나 아프면 자연스레 병원을 찾는다. 잘 낫는 경우도 있지만 환자마다 발병 원인과 통증의 강도, 신체적인 조건과 상황이 다 다르기 때문에 환자의 치료효과도 다를 수밖에 없다. 때문에 환자상태에 따라 체계적이고 바른 치료가 중요하다. 
만약 자꾸만 아픈데 병원에서는 검사결과가 괜찮다고 약 먹고 지켜보라고 하거나 주사를 맞았을 때만 괜찮을 경우, 도수치료만 하라고 하는 경우, 디스크·무릎 수술을 했지만 계속 아픈데도 수술이 잘 되었다고만 하는 경우, 계속 통증으로 힘들어 하는데 어떤 병원은 꼭 수술해야 한다고 하고, 다른 병원은 수술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 등 바른신경외과의원은 이런 고통과 치료의 난항을 겪는 환자들을 위해 전문적인 치료와 체계적이고 바른 진료를 하고 있다. 전문성과 체계적인 1:1 맞춤형 진료를 통해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을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완치, 재활방지를 하는 데 중점을 두고 건강한 환자들에게 건강한 삶의 방향을 제시한다. 
바른신경과의원은 관절질환, 척추질환, 교통사고 클리닉,. 비수술 통증치료, 청소년 수험생 클리닉으로 나눠 진료를 한다. 특히 비수술 통증치료는 통증·도수·재활·수액클리닉으로 나눠 체계적인 진료를 하고 있다. 통증클리닉은 통증의 근본적 해결에 중점을 두고 신체 재상, 손상조직 및 강화, 통증해소 및 염증, 부종 완화를 집중 치료한다. 도수클리닉은 틀어진 근육, 관절 이완, 통증유발점의 근본적 해결, 통증재발, 만성화 예방을 위한 치료를 하며 재활클리닉은 근육 보강 및 이완, 통증경감 및 해소, 빠른 일상복귀를 위한 치료를 한다. 마지막으로 수액클리닉은 인체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개인 증상에 맞게 치료해 빠른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치료를 한다. 
특히 바른신경과의원에는 유독 아이들 환자가 많아 청소년 수험생 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병원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이 교육열이 높고 학원가이다 보니 아이들이 많은 지역이기 때문이다. 바른신경과의원은 공부에 지친 수험생들의 만성두통 및 통증에 시달리는 청소년, 스트레스를 받으면 소화불량과 식욕감퇴 증상이 있는 학생, 체력이 약해 오래 앉아있지 못하는 10대들이 주로 내원한다. 
1년 전 지금의 대전 서구 둔산동으로 확장이전을 한 바른신경과의원은 부설센터로 ‘바른아동발달센터’를 개설해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함께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바른아동발달센터는 언어치료, 감각통합치료, 전산화인지치료, 작업인지치료, 학습인지치료, 놀이치료, 미술치료, 사회성 그룹/짝 치료를 통해 아동의 전반적인 발달을 돕는 전문적인 센터다. 아이들이 성장 중에 겪는 어려움을 부모님과 아동, 전문 치료사가 함께 어려움을 해결하여 아이들과 부모님의 행복을 함께 도모해 나간다.
한편, 아동, 청소년들에게 관심이 많은 김광선 대표원장은 병원 활동 외에도 학업 등으로 심적인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눈높이에 맞춰 상담해 주고 있다. 

환자 직원 모두 감동할 수 있는 최상의 의료서비스로 감동 선사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으로 환자들에게 건강한 삶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바른신경과의원은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위해서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이를 위해 바른신경과의원은 5가지 핵심가치아래 환자들을 진료하고 병원을 운영한다. 바로 ‘신뢰’, ‘소통’, ‘공감’, ‘지속성’, ‘감동’으로 불필요한 검사 없이 정확한 진단 및 최선의 치료를 하고 적극적 소통으로 환자의 불편함 해소 위한 노력해 간다. 또한 진실된 공감으로 환자를 치료하며 병의 치료에서 재활, 예방까지 지속적인 관리를 해나간다. 아울러 환자 직원 모두 감동할 수 있는 최상의 의료서비스로 감동을 선사하는 것이다. 
김광선 대표원장은 “저의 병원이 추구하는 진료방향은 되도록 환자분들한테 불필요한 검사는 최대한 자제하고 치료 위주로 하는 것입니다. 과잉치료, 과잉검사들을 최대한 지양하고 양심껏 우리 취지에 맞는 치료를, 환자에게 꼭 필요한 치료를 열심히 하자는 게 저희 병원의 모토이자, 저의 철학입니다”라면서 “책임 있는 한 걸음, 한 걸음들이 모여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는 것처럼 항상 진실된 자세로 환자분들에게 다가가고자 노력하는 바른신경과의원이 되겠습니다”라고 피력했다.
진실되고 바른 진료를 펼쳐가고 있는 바른신경과의원의 앞으로의 행보를 주목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