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아닌 고객이 되어라, 곁에서 함께하는 든든한 금융 동반자
소비자가 아닌 고객이 되어라, 곁에서 함께하는 든든한 금융 동반자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3.02.1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송금주 팀장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송금주 팀장

최근 우리를 둘러싼 경제 상황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전 세계 경제가 큰 타격을 입었으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로 국제 유가도 폭등했다.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각국의 비용 부담도 높아지고 있고, 미국의 금리 인상과 달러 강세로 인한 수출 둔화도 무시할 수 없다. 이처럼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국내 경제의 패러다임 속에서 우리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안정과 성장을 보장할 수 있는 튼튼한 울타리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송금주 팀장은 이 같은 변화의 흐름 속에서 우리가 어떤 방법을 통해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고, 또 효과적으로 증식해나갈 수 있을지, 아울러 나와 내 가족들의 편안하고 윤택한 삶을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한 최적의 전략을 제시하고 있는 종합금융컨설턴트다. 이전까지 면세 계통의 업무에 종사했었다는 그는 10여 년의 경력을 뒤로 하고 새로운 분야라 할 수 있는 금융 업계에 뛰어들었지만, 오히려 더 큰 보람과 성취욕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한다. 고객의 니즈에 맞춰, 고객에게 좋은 금융 상품과 컨설팅을 제공했을 때, 그리고 그러한 컨설팅이 갑작스러운 어려움을 맞이한 고객에게 도움이 되었을 때에 이 일이 자신의 천직이었음을 깨달을 수 있었던 것이다.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창출해내기 위해선 쉼 없는 공부를 통해 금융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시야를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 송금주 팀장은 시간을 쪼개가며 이에 매진해왔고, 최근 피플라이프에 합류하며 폭발적인 성장기를 맞이하기에 이르렀다. 누구보다 프로페셔널 한 자세로 배움을 청하길 아끼지 않았기에 여느 사람들에 비해 뒤늦게 출발했음에도 빠른 속도로 지금의 위치에 올라설 수 있었고, 그 성장은 지금까지도 멈추지 않고 있다. 
송금주 팀장은 고객들이 자신에게 무엇이 우선되어야 하는지를 판별하고, 그에 맞는 세부적인 플랜을 수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제한된 비용으로 모든 요건을 충족시키기란 어렵습니다. 본인의 나이나 성별, 생활패턴에 따른 위험 질병군을 파악하고, 자산의 변동 상황이나 재정적인 여력, 그리고 추후 라이프 사이클에 따라 발생할 여러 이벤트까지도 고려해 지출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모두에게 맞는 답이란 없습니다. 고객 분들이 자신에게 꼭 맞는 답을 찾아나가실 수 있도록 제가 곁에서 돕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최근까지 미국 금리의 급격한 인상으로 국내 금리 또한 크게 요동쳤던 것이 사실입니다. 지금은 잠시 주춤해졌다지만, 이번의 사례로 많은 이들이 국제 금융시장에서 달러, 금이 갖고 있는 힘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부동산, 주식, 코인 투자에만 관심을 두고 계시지만, 보다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리스크를 분산하고, 보다 안전한 자산을 확보하기 위해서라도 달러, 금 등의 외화투자에 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라며 조언을 전했다.
이에 덧붙여 그는 “고객 분들에게 항상 강조하는 말이 ‘무엇을 사든 스스로 소비자가 되지 말고 고객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판매자에게 있어 소비자란 단순히 비용을 지불하고 상품을 구매하는 대상이지만, 고객은 긴밀한 관계성 속에 좋은 경험을 제공해야 할 대상, 다시 말해 상호작용이 이뤄지는 동반자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제가 만나는 분들을 소비자가 아닌 고객으로 만들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와의 만남을 통해 그 분들의 삶이 지금보다 윤택해질 수 있도록, 노후에도 보장된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돕는 조력자의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라고 전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의 전문가를 지향하며, 송금주 팀장은 지금 이 순간에도 스스로 성장하기를 멈추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