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같은 마음과 따뜻한 심리상담으로 삶의 가치를 높이다
가족 같은 마음과 따뜻한 심리상담으로 삶의 가치를 높이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3.01.1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울 아동가족상담센터 유진희 센터장
어울 아동가족상담센터 유진희 센터장

지역사회 아동 및 가족의 건강한 회복과 성장을 돕다
지난 2021년 사랑과 행복의 어울림이라는 가족사랑과 인간존중을 기본으로 개소한 어울 아동가족상담센터(유진희 센터장)는 천안지역을 비롯한 지역사회 아동 및 가족의 건강한 회복과 성장을 돕는다. 편안함과 따스한 마음으로 발달 시기에 있는 아동과 청소년에게 성장의 숨터 공간을 만들어 가고 있는 어울 아동가족상담센터는 영유아, 아동, 청소년뿐만 아니라 부모, 부부, 성인을 대상으로 심리치료, 놀이치료, 모래놀이치료, 사회성프로그램, 법원상담, 면접교섭상담 등 다양한 전문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어울 아동가족상담센터는 아동상담을 통해 심리적 어려움을 언어로 표현하기 힘든 아이들에게 놀이과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치료사와 원활한 관계를 통해 성장해 나가도록 돕는다. 
또한 질풍노도, 심리적 이유기, 사춘기는 청소년기를 이르는 다양한 언어들이 있는 만큼 이 시기를 지나는 청소년과 부모 모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기로 어울 아동가족상담센터는 청소년상담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공감하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을 진행한다. 
부부상담의 경우 각자 다른 시간을 살아오면서 생긴 상처를 가진 두 사람이 만나 하나가 되는 과정이 쉬운 일이 아닌 만큼 이런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배우자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성인 상담의 경우 우울한 감정의 지속으로 인한 무기력, 대인관계에서 위축되는 기분, 현재와 미래 그리고 나 자신을 포함한 주변에 대한 불안감 등의 근원적 문제를 찾고 지지와 공감 속에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어울 아동가족상담센터의 모든 상담은 가족사랑과 인간존중의 가치 아래 이루어지고 있어 가족 같은 마음과 따뜻한 공감으로 좋은 심리상담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자격과 전문성을 갖춘 놀이치료와 모래놀이치료의 임상적 강점, 아동과 부모상담의 병행으로 인한 가족의 회복, 이혼가정을 위한 면접교섭 훈련과 아동 및 건강한 가족의 성장, 다문화가정의 아동 및 가족상담을 위한 상담서비스, 바우처 제공기관의 다양한 심리지원서비스, 지역의 사회복지관 및 평생 교육원의 취지에 맞는 건강한 가족의 상담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유진희 센터장은 “심리상담에서 중요한 건 공감입니다. 저희는 가족 같은 마음과 따뜻한 공감으로 함께합니다. 그 결과 놀이치료와 모래놀이치료의 심리상담을 통한 단계별 아동 발달에  기여하고 있으며, 영유아 및 아동의 부모상담을 통한 가정에 긍정적인 변화와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저희 어울 아동가족상담센터는 천안‧아산 KTX역의 지리적인 특징을 고려하고 물리적인 지역 조건으로 접근성이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 수원, 울산, 부산 등 아동 및 가족상담이 필요한 요건에 충족하고 있습니다”라며 상담센터의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분야별 전문가들의 정확한 심리검사 진단으로 아동가족 상담현장 및 천안지역에서 공헌하고 있다고 자부했다. 

성장하는 가정에 도움과 치유를 위한 심리상담센터로 자리매김 할 터
아동상담, 심리치료를 전공하여 아동심리치료 및 가족상담의 사례중심과 임상상담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유진희 센터장은 대전가정법원 천안지원 가사상담위원, 면접교섭 상담위원, 천안 동남경찰서 선도 심사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천안지역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어울 아동가족상담센터는 청년마음건강지원 사업을 통한 청년의 대인관계 및 사회적 역량을 강화하고 이혼가정에서의 면접교섭과 이혼가정의 건강한 부모역할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천안동남경찰서 선도심사위원으로  청소년 시기의 공감대 형성과 바른 인도에도 일조하고 있다. 
유진희 센터장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심리상담은 중요한 요인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때문에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원도 필요한 시점입니다”라며 “심리상담 지원의 확대 및 수입에 상관없는 바우처 대상의 확대, 아동양육시설의 연령별 심리지원 심층서비스 확대, 이혼가정과 다문화가정의 부모상담과 자녀들의 심리상담의 지속적인 지원서비스가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라고 피력했다. 
앞으로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과 성장을 위한 놀이치료 및 심리치료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아동‧청소년이 모래놀이치료를 통한 건강한 자아존중감과 개인역량 강화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는 어울 아동가족상담센터는 성장하는 가정에 도움과 치유를 위한 심리상담센터로 책임 있는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피력했다. 우수한 치료사와 전문성과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건강한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어울 아동가족상담센터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