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커리큘럼으로 제대로 된 네일아트를 배우다
체계적 커리큘럼으로 제대로 된 네일아트를 배우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3.01.1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끌림뷰티아카데미 천안불당점 유혜진 원장
끌림뷰티아카데미 천안불당점 유혜진 원장

원장직강 1:1 수업으로 개개인에 맞는 뷰티수업 진행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K콘텐츠·K뷰티 열풍이 해외시장 개척에 원동력이 되고 있다. 한국은 프랑스와 미국에 이어 세 번째로 큰 화장품 수출국이며 10년 연속 무역흑자를 유지하고 있다. 구글 트렌드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 기간에도 주요 수출국인 중국과 홍콩, 미국, 동남아시아뿐 아니라 K-뷰티에 대한 관심은 코로나19 펜데믹 기간 내내 안정적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K-뷰티에 대한 뜨거운 관심 속에 우리나라 뷰티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하지만 뷰티시장의 성장세와 달리 전문 인력의 수는 여전히 부족하다. 뷰티시장의 질적 성장을 위해서는 전문인력 양성이 중요한 시점이다. 
끌림뷰티아카데미 천안불당점(유혜진 원장)는 지난 2021년 4월 오픈한 네일 전문학원으로 네일 국가자격증반과 네일 살롱아트 마스터반(실무)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피부 국가자격증반, 세미퍼머넌트 마스터반(실무), 속눈썹연장 마스터반(실무), 창업반을 운영, 실무연계와 실무위주교육으로 뷰티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끌림뷰티아카데미의 가장 큰 장점은 원장 직강으로 1:1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다. 
유혜진 원장은 “많은 분들이 다 같이 똑같은 진도로 수업이 진행되느냐는 질문을 많이들 하세요. 하지만 저희는 제가 직접 1:1 수업을 하고 있는 만큼 개개인마다 진도가 다 다르다고 말씀드려요. 습득하는 이런 속도도 다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만의 진도가 다 다르다는 것이 저희 끌림뷰티아카데미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체계적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얘기가 되기도 하죠”라고 말한다. 
끌림뷰티아카데미의 또 하나 주목할 점은 네일샵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창업반 수강생들에게 제가 직접 시술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손님들을 대하는 모습을 현장에서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직‧간접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합격률은 평균 30~40%에 미치지 못한다. 그만큼 취득하기 어려운 자격증 중 하나로 학원과 함께 이론적 지식과 실무 능력까지 배우는 게 매우 중요하다. 끌림뷰티아카데미는 오픈 이후 지금까지 단 한 명의 탈락생도 없을 정도로 합격률이 좋다. 뿐만 아니라 네일아트 대회에서도 2등, 3등을 수상하는 등 좋은 성과를 냈다.
 
전문성 제고, 실력 있는 뷰티학원으로 자리매김 할 터 
유혜진 원장이 네일아트에 관심을 갖게 된 건 우연한 계기에서 시작됐다. 손톱을 물어 뜯는 습관으로 예쁜 손톱을 가지지 못했는데 어느 날 화려하고 예쁜 손톱을 가진 여성을 보고 손톱에 관심을 갖게 된 유 원장은 자신의 습관도 고칠 겸 해서 네일아트 학원을 방문하게 된 것이 유 원장 길을 바꾸어 놓았다. 
“화려하고 예쁜 손을 보고 학원을 등록했어요. 당시 수강했던 학원이 선생님 혼자서 가르치던 소그룹 소규모의 학원이었는데 좀 무성의했어요. 그때 갑자기 ‘내가 학원을 하면 이렇게 하지 않을 텐데’라는 생각이 각오가 되고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했어요.”
회사원이었던 유 원장은 그렇게 뷰티업계에 발을 들여놓았다. 본격적인 공부를 시작했고, 전문성을 키워나갔다. 그리고 유 원장은 2021 K뷰티 전문가연합회 네일아트수석심사위원, 2022 K뷰티 전문가연합회 네일아트수석심사장, 2022 K뷰티 전문가연합회 대회본부장, 사단법인 K뷰티전문가연합회 지부장, 사단법인 K뷰티전문가연합회 교육인정기관, 사단법인 K뷰티전문가연합회 교육인정강사, 클라우드9 컬리지 교육인정강사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묻자, 천안 불당동에서 끌림뷰티아카데미가 가장 실력 있고 좋은 뷰티학원으로 자리매김 하고 싶다는 유혜진 원장은 “뷰티 학원을 떠올렸을 때 끌림뷰티아카데미가 사람들에게 먼저 생각 되어지고 먼저 연락 올 수 있는 그런 학원이었으면 좋겠다란 생각입니다”라고 말한다. 
더 나아가 유 원장은 관련 공부를 더 하기 위해 학업을 이어가고 싶다고 말한다. 지금의 자리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 더 좋은 영향력을 행사하고 싶은 게 유 원장의 목표다. 이런 유 원장의 당찬 목표와 포부가 앞으로 끔림뷰티아카데미를 천안시에서 어떤아카데미로 자리매김 해 나갈지 더욱 주목되는 이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