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허취득 비용과 안전성 문제 해결한 국내 최초 실내운전연습장 프랜차이즈
면허취득 비용과 안전성 문제 해결한 국내 최초 실내운전연습장 프랜차이즈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3.01.1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렴하고 안전하게 합격까지 함께하는 운전면허, 접근 편한 전국가맹까지”
㈜제이에프파트너스 ‘고수의운전면허’ 정재헌 대표
㈜제이에프파트너스 ‘고수의운전면허’ 정재헌 대표

“골프도 게임도 실내로 왔는데 왜 운전면허는 이렇게 불편해?” 수능 끝나자마자 도전하는 전 국민 공인 국가자격증, 운전면허 취득방식에도 변화의 바람이 왔다. 2019년 탄생한 ㈜제이에프파트너스의 국내 최초 실내운전연습장 프랜차이즈 브랜드, ‘고수의운전면허’는 면허를 첫 취득하는 ‘차린이’와 자신감을 얻고 싶은 ‘장롱면허’들에게도 각광받으며 운전면허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시뮬레이터 제조사 인수, 쏘카 협약프로그램 런칭과 함께 파죽지세로 성장하는 ㈜제이에프파트너스는, 2023년 84호점 오픈을 앞두고 4년 연속 우수브랜드대상기업에 선정될 만큼 큰 사랑으로 성장시켜 준 고객들에게 새해 감사인사를 전해왔다.
 
면허 취득만큼 중요한 운전 숙련도 상승, 더 경제적이고 편리하게
국내 최초 실내운전연습장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고수의운전면허’는 2019년 오픈 첫 해 10호점, 이듬해 30호점에 이어 곧 84호점 오픈을 앞둔 운전면허취득분야의 다크호스다. 이들은 서울권 36개, 경기/인천 23개, 충청/대전 6개, 부산 6개, 전라/제주 3개까지 전국규모의 직영과 가맹점을 운영하고, 전 지점에서 탁월하고 일관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제이에프파트너스의 정재헌 대표가 자사의 메인브랜드인 ‘고수의운전면허’를 런칭한 이유는, “운전면허전문학원에서는 바로 도로에서 실전연습을 하다 보니 사고위험이 있고 학원을 자주 방문해 연습해야 하지만 방문시간과 비용문제를 고민하는 이들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반면 실내운전연습장은 상대적으로 시간예약이 편하며 접근성이 높다. 실내운전연습의 가치와 시장가능성을 보고 전국프랜차이즈를 지향한 정 대표는 런칭 이후 가맹점주, 임직원들과 힘을 합해 보다 친절하고 체계적인 면허취득과 운전연습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정 대표는 “쉬운 1자와 ㄱ자 코스만 나오던 면허취득이 이제는 전처럼 쉽지 않다. 따라서 재응시하면 1백만 원이 넘는 비용 때문에 망설이는 첫 취득자들은 물론, 충분히 연습하지 못하고 도로로 나가 불안한 장롱면허소지자들에게도 부담 없이 운전숙련도와 자신감을 높여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설명한다. 또한 점주를 위해, 본사는 개점 전·후 총 10일간의 운영노하우 교육, 이후에 매장 운영을 지원하는 FC(Field Consultant)체제로 함께 노력하고 소통하며,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AS처리와 이슈대응, 프로모션으로 매출 증대 등을 위해 힘쓴다.
 
시뮬레이터 제조사 인수, 쏘카와 MOU 등 기술력과 서비스품질 높여
지난해 4년 연속 소비자만족 3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수상한 ㈜제이에프파트너스는 성장을 위한 도약의 발판을 다지고자 심혈을 기울였다. 그리고 운전시뮬레이터 관련 특허 2건 취득, T4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 소재/부품/장비전문기업인증, 중소벤처기업부 소셜벤처인증, TI-3 기술성장우수기업, 하이서울인증 등 총 7건의 인증을 받았다. 정 대표는 2년 전 시뮬레이터를 제조하는 ㈜공간창작소를 인수하면서 기술 경쟁력을 강화했고, 60호점 달성 이후 쏘카와 협약하여 실내운전연습을 위한 프로그램을 런칭했다고 한다. ‘고수의운전면허’ 고객들은 주로 면허취득과 운전연습 목적의 초보운전자들이기에, 정 대표는 면허취득 전용상품인 ‘무제한이용권’을 제공하며 일반 운전면허전문학원보다 적은 비용으로 최대 3개월간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어 더욱 큰 인기를 얻었다고 한다. 그리고 면허취득 후 차를 바로 운전할 기회가 많지 않아 감을 잃기 쉬운 운전자들을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쏘카와 MOU를 맺어 만 21세 이상의 안전운전을 위한 ‘고수X쏘카 프로그램’을 단독 출시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쏘카 이용 전 안전 운전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이수하면 면허취득 1년 미만 운전자도 쏘카를 이용할 수 있고 쏘카 쿠폰 혜택도 있어, 초보운전자의 맞춤형 서비스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처럼 시뮬레이터 고도화와 고객 중심의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며 지난해 창업박람회도 3회에 걸쳐 참가한 정 대표는 지방 매장을 늘린 것을 큰 성과로 꼽는다. 그리고 “실내운전연습장에 대한 우려 섞인 시선을 불식시키고자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운전연습이 얼마나 안전하고 편리한지를 널리 알리는 과제가 남았다”고 전하며, 인지도 상승과 긍정적인 인식에 더욱 최선을 다하며 고객들이 보여 준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운전의 모든 것을 제공하는 가맹과 플랫폼, ‘고수의운전면허’가 시작
‘차린이에서 MZ세대까지 공감할 수 있는 운전면허의 모든 것’을 이루고자 하는 ‘고수의운전면허’는 본래 기존 운전학원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시작됐기에, 수요가 확실한 만큼 앞으로도 전망이 밝다. 면허취득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전국의 국가면허시험장 코스를 유튜브에 고화질 영상으로 무료 제공하고 있으며 운전면허 필기시험문제 앱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추가로 MZ세대들을 위한 굿노트도 제작해 무료 제공하며 동시등록 할인 혜택 이벤트도 연 정 대표는 여기에 덧붙여 “우리의 가치에 공감하는 분들과 함께하고 싶다. 예비창업주 분들도 MZ세대의 정보력에 맞춰 차별화되어야 한다. 늘 좋은 서비스로 다가가고자 본사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 아이디어를 냈으며, 세븐일레븐과는 빼빼로데이에 ‘고수빼빼로’를 출시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브랜드를 더욱 더 알리고자 노력해 점주들과 예비창업주들이 안정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한다. 이러한 노력으로 실내운전연습장 시장 점유율 압도적인 1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향하는 이들은 ‘착한기업’ 사회환원 사업으로 지난 2년 간 진행한 서울의 만 18세 이상 보호종료대상 아동을 위한 2종 보통면허취득 지원을 앞으로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스케일업 R&D사업인 차세대 시뮬레이터 확대와 향후 자동차운전 전문학원사업, 방문운전연수 플랫폼사업을 예고하며, 가맹에서 플랫폼 서비스까지 ‘운전의 모든 것’을 보여줄 전망이다. ㈜제이에프파트너스의 기반 브랜드, ‘고수의운전면허’를 시작으로 더 많은 것을 실현하고자 하는 정 대표는 “새해에도 점주들을 위한 상권분석시스템, 매출가능성 높은 지역창업지원, 매장간 거리제한 그리고 고객들을 위해서도 양질의 콘텐츠, 다양한 프로모션/이벤트, 탄탄한 커리큘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제공도 지속하여 업계에 모범이 될 우수 경영을 입증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