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교육에 청담의 트렌드를 더한 K-뷰티 교육의 선두자
뷰티교육에 청담의 트렌드를 더한 K-뷰티 교육의 선두자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2.12.1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담더뷰티아카데미 남금희 대표원장
청담더뷰티아카데미 남금희 대표원장

다양한 실무반 운영과 실무진들의 살아있는 현장 교육으로 뷰티 아티스트 배출
‘K-뷰티’에 대한 전 세계인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한국의 뷰티산업, 그 가운데에는 산업 성장을 이끌어나갈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는 여러 전문교육기관들이 있어왔다. 2015년 1월 오픈한 ‘청담더뷰티아카데미’는 메이크업, 헤어, 네일, 피부 미용에 관련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뷰티교육의 장으로 학원의 개념보다 더 확장된, 자격증을 따고 나서 현장에 취업하기 전 단계, 다양한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다.
청담더뷰티아카데미의 주목할 점은 취업과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무반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업계 최고의 강사진을 바탕으로 현장과 동일한 조건을 갖춘 강의실과 다양한 커리큘럼, 뷰티엔터테이먼트 및 방송사와의 협력을 통한 다양한 현장 실습 프로그램 운영하고 국가자격증 실기 포함 필기까지 신경 써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청담더뷰티아카데미는 아카데미 옆에 메이크업샵과 네일샵, 헤어샵 등을 운영하며 현장 경험의 노하우와 트렌드는 현장에서 직접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패션쇼 현장에 수강생들을 스텝으로 투입시켜 현장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남금희 대표원장은 “저희는 학생들에게 현장을 경험케 함으로써 자신이 배우고자 하는 것에 대한 동기부여를 조금 더 확실하게 심어주고, 뚜렷한 목표에 대한 욕심을 갖게 해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메이크업샵을 통해 살롱 운영에 관한 실제적인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기도 하며, 단순한 수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후 창업의 동반자로 함께 하고자 합니다”라고 설명했다.

인재양성을 넘어 인재가 머무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나갈 터
남금희 대표원장은 “저희는 트렌드를 다루는 직업인데 반해 국가자격증은 패턴이 변하지 않아요. 하지만 현장의 트렌드는 일반의 학원보다 빠르게 돌아가다 보니 현장보다 학원이 더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트렌드 교육을 늘 시킵니다. 1년에 한 번씩 트렌드 교육 세미나에 참석하고 재료 업체나 협력업체들과 함께 관련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또한 이들은 업계에서 인정받는 유명 뷰티 아티스트들을 초정, 멘토특강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목포에 위치하고 있지만 수도권 못지않게 최신의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최고의 아티스트를 배출하고 있는 것이다.
청담더뷰티아카데미의 이러한 방침은 뷰티교육업계에 20년 넘게 몸 담아온 남금희 대표원장의 교육철학이기도 하다. 교육생들에게 정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끊임없이 고민해 온 남 원장의 판단인 것이다. 그는 “대학 진학을 목표했던 학생들 중 80% 이상이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에 합격하는 좋은 결과를 냈어요. 대학 진학에 필요한 맞춤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해 아이들이 원하는 대학에 진학 할 수 있도록 지도했죠. 뿐만 아니라 현재 목포 인근 지역에 웨딩샵 예식장에 근무하는 원장이나 실장급들은 거의 저희 아카데미 출신이에요. 저희 아카데미는 현장에서 자리를 잡고 선배가 후배를 이끌어주는 체계이다 보니 현장 실무진들이 함께 학원을 이끌어가는 문화가 잘 정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지난 8년간 저희 아카데미가 일궈낸 가장 큰 성과라 생각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에 덧붙여 좋은 학원만이 아닌 좋은 학생, 좋은 미용인이 될 수 있도록 이끌어줄 수 있는 아카데미라고 자부하는 남금희 대표원장은 “청담더뷰티아카데미는 항상 교육의 가치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을 지도해 오고 있습니다. 학생들을 가르치고, 입시준비를 지도해 온 경험, 그리고 올바른 신념과 가치관을 바탕으로 국내 뷰티미용 교육 업계의 리더가 되는 것이 청담더뷰티아카데미의 비전이자 목표입니다”라고 말했다. 실력 있는 뷰티 전문가 양성을 통해 지역 내 뷰티산업발전을 이끌어 가며 지역 발전에도 공헌하고 있는 청담더뷰티아카데미가 내년엔 어떤 교육적 성과를 도출하며 뷰티산업을 이끌어 갈지 귀주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