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맨4 시타/스윙분석으로 골퍼에게 꼭 맞는 클럽제작 전문
트랙맨4 시타/스윙분석으로 골퍼에게 꼭 맞는 클럽제작 전문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2.11.1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팅은 클럽과 스윙 플레인을 지속적으로 매칭하는 교정병원 역할이어야”
마스터골프피팅 이민옥 대표
마스터골프피팅 이민옥 대표

실내/스크린 골프, 골프용품의 인기로 취미에서 가족 스포츠로 자리 잡은 골프. 어느덧 4백만에서 6백만으로 증가한 국내 골프인구에 맞춰 미국과 일본에서 유행하는 골프 피팅도 대중화되고 있다. 풀 패키지 클럽(일반적 양산클럽)을 그대로 사용하는 대신에 사람마다 다른 스윙에 맞춰 헤드와 샤프트를 교체하고 세팅하는 피팅은, 악기연주에 비유하면 연주자를 돕는 조율사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할 마스터골프피팅도 피팅교육과 티칭라이센스를 동시에 보유하며 샤프트의 실질강도와 스윙을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장비와 시스템까지 갖춘 토탈 골프피팅을 선보인다.

피팅협회 전문가 과정과 티칭라이센스 보유, 클럽과 스윙분석도 탁월
골프 클럽의 피팅이 중요한 이유는 잘 맞지 않는 클럽으로 샷을 하다 보면 팔꿈치와 허리에 문제가 생길 뿐 아니라, 스윙스피드에도 영향이 있다는 걸 한번쯤은 경험해 보았을 것이다. 헤드브랜드 30여종, 5백여 종의 전문 커스텀용 샤프트, 6종의 그립 브랜드와 다양한 골프용품을 구비해 고객의 상황에 맞게 조립하는 마스터골프피팅은 전문 피팅샵의 불모지 안산지역의 우수업체다. 아마추어 골퍼 시절부터 피팅에 관심을 갖고 해외사업 대신 7년 전 스크린골프장과 실내연습장을 창업했던 이민옥 대표는, 고객들이 골프채 선택에 어려움을 겪어 자주 클럽을 교체하는 문제에 주목하고 2년 전 마스터골프피팅을 오픈했다. 이 대표가 소개하는 이곳의 특장점은 스크린과 연습장 운영시절 룸 하나를 골프채를 수리할 수 있는 작업실로 개조해 그립교환, 헤드/샤프트 교체를 비롯한 여러 수리서비스로 회원 분들의 고충을 도와 드리며 실력을 쌓았고, KPGA다음으로 공신력 있는 미국골프지도자협회의 US-GTF코리아 티칭 라이센스를 취득해 골프 전문가로 활동 중이라는 점이다. 그리고 한국골프지도자 피팅협회와 한스클럽하우스 피팅전문 교육과정도 이수했다. 그래서 대부분 피팅샵에서는 피팅 과정에서 클럽분석까지가 끝이지만, 이 대표는 티칭라이센스가 있어 스윙분석을 접목해 가이드 하기에 장비테스트와 클럽교정 및 스윙 분석과 레슨을 병행할 수 있다고 한다. 
보통 골프채가 문제인지? 사람이 문제인지? 정말 어려운 문제이기에 대부분의 아마추어 골퍼들은 사람이 문제야~라며 치부하고 말지만 마스터골프피팅은 각기 다른 스윙에 따라 골프채 피팅 뿐 만 아니라 안좋은 스윙 문제점까지 교정을 해주기에 고객들 만족도가 특히 높다고 한다. 또한 골프채를 구성하는 헤드, 샤프트, 그립 중 샤프트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특히 강조 하는데, 오랜 수리와 피팅 경험을 살려 고객에게 맞는 헤드 디자인과 샤프트 강도를 찾아 맞춤제작하고 있다. 
“골프는 연습량만큼 몸에 최적화된 클럽으로 해야 실력이 늘고, 어느 순간 막힐 때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사람마다 다른 힘과 신체조건을 감안해, 피팅샵에서 최적의 피팅을 해 주면 부상을 줄이고 로우핸디 스코어로 빨리 들어가는 효과도 있다”는 이 대표는 고객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 주는 피팅&티칭으로 효율적인 골프습관을 만들어 주고 있다.

로우핸디 티칭프로의 맞춤형 피팅이 강점, 비용절감과 건강에 유익
이 대표는 피팅과 레슨을 하면서 종종 잘못된 폼과 맞지 않는 클럽사용이 누적돼 병원치료를 받는 고객들을 접하며, 스윙 교정과 클럽 피팅을 함께 해야 내 몸을 다치지 않고 즐겁게 골프를 즐길 수 있고, 또한 클럽 구매 시 잘못된 스펙 선택으로 재판매하면서 발생하는 시간적, 금전적 손해를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고객들에게 시간과 건강소모를 줄이고자, 현재 최고의 스윙분석 측정 장비인 트랙맨4 최신 장비를 도입하여 클럽스피드, 스매시팩터, 어택앵글, D로프트, 클럽패스, 페이스 앵글 등의 다양한 측정데이터를 토대로 고객들의 다양한 스윙을 분석하고 이 대표만의 교정 비법을 알려 준다고 한다. 이 밖에도 실질적 샤프트 강도를 측정하는 CPM측정기, 스윙웨이트 측정기, MOI측정기, 라이&로프트 교정기, 길이 조정기 등의 장비를 구비하고 있다. 또 프로같이 잘 쳐야 피팅을 잘한다는 개념보다는, 연주자(골퍼)를 위한 조율사(피터)와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래서 이 대표는 “연주자가 조율을 잘 하면 악기를 더 잘 다루듯, 로우핸디 티칭프로가 피팅을 해 주는 마스터골프피팅이 고객에게 그런 역할이다. 아마추어 골퍼의 스윙은 매일같이 바뀌는데, 클럽조정과 스윙개선을 한꺼번에 할 수 있으니 지금까지 마스터골프피팅을 다녀가신 고객들의 방문 후기도 상당히 좋다. 일본 골프수준이 높은 이유도 프로들이 피팅전문가와 활동하며, 좋은 브랜드도 많기 때문이다”라며, 직접 클럽을 고를 때도 자신의 스윙을 잘 판단하고 우드, 아이언들의 서로 다른 특성과 모델 별로 로프트각에 따라 매칭 할 것을 권한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클럽 판매에 그치지 않고, 새롭게 제작된 클럽이 몸에 익숙해 질 때까지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교환 하면서 안정적 스코어를 내도록 애프터서비스와 교정 작업을 해주는 소신경영으로 지역민들의 골프실력에 도움을 주며, 3호점까지 열어 후배들에게 피팅 기술을 잘 전수하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