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 시작은 ‘자연에 온’ 순간부터
건강의 시작은 ‘자연에 온’ 순간부터
  • 정재헌 기자
  • 승인 2022.11.1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루티컴퍼니 오지형 대표
프루티컴퍼니 오지형 대표

문명의 발전은 필연적으로 인간을 자연으로부터 괴리시킨다. 삶의 공간은 갈수록 도시화·산업화되고, 우리는 점차 숲의 공기, 햇빛과 하늘, 흙으로부터 멀어진다. 편의성과 효율성을 추구한 대가로 우리는 ‘자연 그 자체’를 접하기 어려워졌다. 하지만 최근, 다시금 우리 삶에 자연을 담아내고파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인위(人爲)를 최대한 배제한 자연 그대로의 혜택과 영양을 통해 삶의 활력과 건강, 쉼을 되찾고자 하는 것이다. ‘프루티컴퍼니’의 건강식품 브랜드 ‘자연에온’은 바로 이러한 생각에서 탄생했다.

압도적 기술력과 제품력, 자연 그대로의 영양을 전하다

㈜프루티컴퍼니가 지난 2020년 5월 론칭한 건강식품 브랜드 ‘자연에온’은 “담아보니, 자연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헬스 아르기닌, 이너뷰티 콜라겐&주스, 다이어트 효소, 젤리 등 다양한 신제품을 꾸준히 개발 및 출시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특히, 국내 최초 3세대 플러스 어린이 효소 원료(곡물 발효효소 N38)를 독자 개발해, 현대 아이들의 식습관에서 놓칠 수 있는 균형 잡힌 영양소를 제공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기 관리를 돕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 개발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성인용 효소 제품 원료(곡물야채발효 Gslim Enzyme)도 독자 개발을 완료하여 판매 중이다. 이 효소는 S-이너뷰티 원료가 추가돼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국내 유일 3세대 플러스 효소로 잘 알려져 있다.

프루티컴퍼니의 오지형 대표는 “많은 현대인들은 도시에서의 바쁜 일상 속에 점점 지쳐가는 동시에, 스스로의 건강마저도 지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사된 바에 따르면, 한국인의 건강생활지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15개국 중 9위에 해당할 정도로 낮으며, 부족한 수면시간, 과체중, 건전하지 않은 식습관, 높은 스트레스 등이 주된 요인으로 꼽혔습니다”라며, “저희는 자연으로 향하는 것, 그리고 자연에서의 쉼, 쉼을 통한 회복이 일상에 지친 우리가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건강의 시작은 자연에 온 순간부터’라는 원초적인 가치를 지키기 위해, 저희는 자연이 인내로 빚어낸 진심 어린 원료를 제품에 담아 온전히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제품을 먹는 이로 하여금 자연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들은 고객들이 건강한 습관을 통해 일상속에서 보다 편리하게 좋은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천연 원료를 특화된 기술력을 통해 가공, 젤리스틱과 스파우트 파우치 등 간편한 제형의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이렇게 생산된 건강즙이나 콜라겐, 헬스아르기닌 스틱, 과일주스, 효소 등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오 대표는 “많은 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자 마음먹지만 이를 실제 실천으로 옮길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직장생활이나 가사, 학업 등 바쁜 일상 와중에 이를 일일이 챙기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에 저희는 휴대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 대상을 크게 확대해 강한 원료 향에 거부감을 느끼는 여성들이나 간편함을 선호하는 젊은 층, 캡슐 형태의 제품을 삼키기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이 구축되어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자연을 생각하고, 고객을 생각하는 정직한 기업 만들 터”

코로나19를 거치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요즘, 무척이나 치열한 건강식품 시장경쟁 속에서 ‘자연에온’이 뚜렷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었던 데에는 이들의 우수한 개발력과 기술력,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이 바탕이 되고 있다. 자연에온은 자연 그대로를 제품에 담아내기 위해 세계 각국에서 생산된 원료를 직접 비교·분석 후 최상의 맛과 컨디션을 가진 식품원료만을 직수입하고 있으며, HACCP, GMP, 유기가공시설 등을 인증 받은 위생적이고 전문적인 시설을 갖춘 식품공장에서 올곧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내용물 중량이나 영양분 함량 면에서도 뛰어나며, 색소나 방부제, 설탕, 정제수, 감미료, 착향료 등을 무첨가한 ‘정직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들은 요즘 관절, 인지력(뇌기능) 저하, 치매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국내최초 국내유일의 관절&뇌건강 2중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인 데커신과 아연(면역력)을 담은 3중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고자 준비 중에 있다. 여기서 ‘데커신’이란 참당귀추출분말을 일컫는 것으로, 당귀는 동의보감에서 500회 이상 등장할 정도로 다양한 처방에 빠지지 않는 약재이다. 그러던 것이 최근 당귀 속에 함유된 데커신의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며 연구가 잇따르고 있으며, 자연에온에서는 일찌감치 이를 제품화하기 위한 연구에 돌입, 그 결과물이 오는 2023년에 신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자연에온은 자연과 고객을 생각하는 만큼, 직원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착한 기업으로서의 면모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는다. 이들은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자사몰 마일리지를 지원, 직원들에게 ‘내가 먼저, 내가 만든 훌륭한 자사 건강기능제품’을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 등을 통해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서의 활동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오지형 대표는 “코로나 등 어려운 시기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분들께 부응하는 마음으로 더욱 건강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자연에 대한 경외 가운데서도 제품 생산에서만은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자연 그대로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