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향한 첫 번째 발걸음 입시, GLA에서 시작하다
미래를 향한 첫 번째 발걸음 입시, GLA에서 시작하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2.10.1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엘에이학원 백진호 총괄원장, 박성은 대표원장
지엘에이학원 백진호 총괄원장, 박성은 대표원장

체계적인 내신관리, 철저한 교육프로그램, 학생을 위한 입시전문학원
학교 교육이 변하면서 입시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고등학생이 직접 선택과목을 골라 수강하고, 이수기준에 도달한 과목에서 학점을 받아 졸업하는 고교학점제 도입이 곧 시행되기 때문이다. 고교학점제는 오는 2023년부터 부분적으로, 2025년 전면 도입된다. 그러다 보니 입시준비를 하는 데 있어서도 혼란이 가중 되고 있다. 올해 중1학생과 중2,3학생들은 고등학교 입학 후로 고교학점제 도입으로 서로 다른 교육과정을 적용받고 서로 다른 입시를 치르게 된다.
지엘에이학원은 초등부터 재수생까지 내신 및 수능, 입시컨설팅까지 체계적인 지도 및 교육을 하고 있는 인천 지역 가운데서도 교육의 제일선에 있는 입시전문학원으로 이러한 공교육의 변화에 따라 시스템을 적용, 아이들의 진로 진학을 이끌어 가고 있다. 소수정예로 큰 교실이 있는 대형학원들과는 달리 작은 교실들이 여러 개 있어 사람이 너무 많지 않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학교에 대한 지역별로 꼼꼼한 분석 데이터를 통해 여러 가지 기출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각 학교에 맞춘 내신 관리가 철저하게 이뤄진다. 무엇보다도 한국 입시의 시스템 안에서 체계적으로 입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는 지엘에이학원은 수시와 정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정규 교육과정관리는 물론,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시험관리, 수행평가, 교내 여러 대회 준비 등 모든 부분에서 철저한 관리와 준비가 이뤄지고 있다.
특히 인기 강좌에 수강생이 몰리는 대형학원들과 달리 지엘에이학원은 한명 한명을 위한 전문 과외식 특별관리를 통해 학생 개인의 성향과 성취도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100명의 학생이 있다면 100개의 맞춤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한명 한명을 위한 전문 과외식 특별관리가 이루어지는 만큼, 지엘에이학원은 원장과의 상담을 통해 학무보와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학생들에게는 끝임없는 관심과 응원, 그리고 지지를 통한 책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선행과 내신, 몰입수업으로 다 잡는다
지엘에이학원은 방학 기간에 ‘몰입수업프로그램’을 진행해 아이들이 방학 기간 동안 학습에 소홀해지지 않도록 루틴을 만들어 준다. 아이의 레벨과 수준에 맞춰서 반을 과목별로 편성을 하고 남는 시간에 자습할 수 있도록 관리해준다. 스터디 플래너부터 강의 계획서까지 관리해서 아이가 스스로 자신의 학습역량을 설정할 수 있도록 전문가적 견해와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관리해주고 지도해준다. 
지엘에이학원 백진호 총괄원장은 “저는 학생들 입학 상담 시 몰입수업프로그램에 대해 필수 교육이라고 말을 합니다. 방학이 되면 아이들이 늘어지기 마련이죠. 하지만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성적 향상에 큰 차이가 납니다”라며 “저희 학원에는 전교 1등도 있고 최하위권인 아이도 있어요. 그런 아이들을 상담하다보면 공부를 잘하고 싶어 하는 마음은 다 똑같더군요. 아이들의 그런 의지적인 차이를 좁혀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몰입수업프로그램입니다. 아이들 스스로 의지가 안 되는 부분을 습관화하고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바로 몰입수업이에요”라고 설명했다. 
지엘에이학원은 교실 한 칸에서 시작하여 1:1 과외식 맞춤교육 전문학원으로 자리매김한 지금까지 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여 대입준비에 부족함이 없도록 해왔다. 이는 선행과 내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일 수 있도록 꾸준한 연구와 노력을 걸쳐 만들어 진 철저한 연계프로그램의 결과다. 

인격과 신뢰, 그리고 믿음의 교육 실천
오랜 기간 학생들의 입시를 지켜봐 온 백진호 총괄원장은 학생들이 여러 가지 조건과 성적으로 자신들이 꿈꾸고 원하는 학교에 진학하지 못할 때 가장 안타깝다고 말한다. 지엘에이학원은 그런 부분을 아이들 스스rw로 해결할 수 있도록 멘토로서, 선배로서, 또 전문가로서 지도하고 있다. 
특히 학생 모두가 자존감이 높은 비전을 품은 21세기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학생들의 어려움을 함께할 수 있는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멘토링 시스템을 실시, 공부뿐만 아니라 청소년 시기의 고민이나 재수를 하는 동안에 겪는 어려움 등을 같이 공감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박성은 대표원장은 “이는 지엘에이학원이 지향하는 인격과 신뢰, 그리고 믿음의 교육을 위한 노력입니다”라며 “아이들의 상태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고민을 해결할 수 있어 올바른 인성과 안정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피력했다. 
학생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고민을 경청하고 끊임없이 격려하는 지엘에이학원. 입시학원으로서 내신관리를 통한 입시준비를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더 나아가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서 탄탄한 실력을 갖추기 위한 바람도 있다. 그래서 그 일환으로 학생들이 더 넓은 세상을 보는 눈을 기르기 위한 리더십 훈련도 실시한다. 1년에 2번, 여름과 겨울 미국 이동수업을 통해 어학연수 및 글로벌 리더십 훈련을 실시, 이동수업을 통해 학생들을 단순히 영어를 알고 공부하는 과정을 뛰어넘어 넓은 세계를 보는 안목과 세계를 품는 비전을 지닌 글로벌 리더로서의 기량을 갖추길 바란다.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학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이동수업 코스는 학생들에게 넓은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꿈을 심어주는 터닝포인트가 되고 있다.
이렇듯 지엘에이학원은 21세기를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는 길목에서 그 첫 번째 문턱인 입시를 철저하게 관리하며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도한다. 그리고 이러한 학생들을 위해 언제나 그래왔듯이 가장 적합한 수업방식을 고민하는 자세를 잃지 않도록 노력한다. 
백진호 총괄원장은 “저희는 앞으로도 각 과목을 전공한 전문가 선생님들의 세심하고 알찬 지도가 계속될 것을 약속합니다”라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학생들에게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피력했다. 
초심을 잃지 않고 더 나은 교육을 위해 멈추지 않고 노력하는 지엘에이학원의 앞으로의 행보를 주목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