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라이즈 ‘QH900 ANC’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헤드폰
휴라이즈 ‘QH900 ANC’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헤드폰
  • 정재헌 기자
  • 승인 2022.10.1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음에도 ‘크로마키 효과’ 입히는 극강의 가성비
휴라이즈 QH900 ANC
휴라이즈 QH900 ANC

디지털에서 생활용품까지 편리하고 창의적인 가성비를 지향하며, 모든 하루를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브랜드 휴라이즈에서 프리미엄 블루투스 헤드폰을 출시했다. 노이즈 캔슬링과 유무선 기능 탑재, 그리고 스테레오 프리미엄 사운드로 기대를 모으는 ‘QH900 ANC’는 휴라이즈의 첫 번째 프리미엄 블루투스 헤드폰이며, 본체 237g이라 350-380g대가 많은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 시장에서 초경량과 휴대성 덕에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의 무선이어폰이 대세가 된 지금, 음악 감상과 통화, 미디어시청과 오디오북, 그리고 게임용까지 헤드폰에서도 무선/블루투스를 선호하는 이들도 늘었다. 블루투스 헤드폰의 장점은 한쪽을 잃어버릴 걱정이 없고 무엇보다 패션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헤드폰은 패션피플들의 헤드액세서리에서 빠지지 않는다. 하지만 미끈한 외관만큼 중요한 본질은 ‘기능’이다. ‘QH900 ANC’는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헤드폰으로 업그레이드해, 액티브 노이즈캔슬링(ANC)으로 더욱 풍부해진 음역대, 블루투스5.0 칩셋 탑재로 편리한 무선성능을 보여주는 헤드폰이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높은 소리로 음악을 들으면 청력에 문제가 된다는 휴대전화의 경고메시지가 무색하게, 버스/지하철, 공항청사와 도로 한복판에서 외부소음이 퍼지는 곳에서는 그다지 크게 들리지 않는 청력의 상대성 때문에 개발됐다. 생활소음과 배경소음을 줄이고자 밀착력과 차폐기능을 강화한 플러그이어폰은 종종 내이도 염증을 일으키기에, 와이어리스 기술이 발달하면서 전문 음향장비스튜디오에서만 쓰이던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생활디지털 제품군으로도 들어온 것이다.

블루투스5.0 칩셋이 탑재된 이 제품은 모든 블루투스 스마트기기와 연동해 어디서든 고음질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 블루투스 페어링은 전원을 켜고 푸른 LED가 들어와 연결대기상태가 되면,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설정을 켜고 기기검색을 하여 등록디바이스로 뜨는 ‘QH900 ANC’를 선택하면 된다. 글로벌 시대의 다양한 기기환경을 감안해, 휴라이즈는 초기 비번 0000도 설정해 두었다. 그리고 퀵어텐션 기능은 재생과 통화 중 왼쪽 헤드면을 터치하면 일시정지를 시키는 기능으로, 소리 차폐력이 너무 좋아 주변 사람과 소통하려면 헤드폰을 벗어야 했던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의 기능을 개선한 것이다. 손을 대고 있는 동안 재생과 통화 동작이 멈추기 때문에, 헤어 세팅이 흐트러지거나 비니를 쓰고 헤드폰을 착용할 때 유익한 기능이다.
휴라이즈는 인/아웃도어 양방향을 위해, ‘QH900 ANC’를 유/무선 공용으로 만들었다. 유선기능용 C타입 충전단자와 3.5mm 오디오케이블을 쓸 수 있으며, 충전식 대용량 650mAh 리튬이온배터리로 평균 26시간 플레이할 수 있지만 전부 소모하거나 재충전이 어려울 때, 블루투스 무선연결을 지원하지 않는 플레이어와 일반 오디오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된다. 이때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하면 블루투스 모드가 자동해제되어 오작동하지 않는다. 붉은 상태 표시등이 푸른색으로 변하면 완충되는데, 참고로 플러그 충전과 유선연결용 아답터는 별매지만 K인증 USB아답터와 DC5V 0.5A 규격 액세서리를 이미 갖고 있다면 잘 호환되며 정격 기준으로 3시간이면 완전히 충전된다.

헤드폰의 핵심은 음질이다. 40mm 대구경 네오디뮴 풀레인지(NdFeB) 드라이버 탑재로 한결 다이내믹해진 사운드는 풍부한 저음과 빼어난 고음, 안정된 중음대의 고해상도 밸런스를 갖춰 UHD이상 고화질영상의 품격에도 맞는 몰입감을 준다. 또 하드웨어에서도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한 구조로 이어컵 헤드쪽의 음성음소거터치인식부를 제외하면, 통화마이크, 연결단자, ANC 온/오프, 전원 및 전화연결 버튼과 볼륨 등 다양한 컨트롤버튼과 단자가 사이드에 위치해 잘못 건드릴 염려가 없다. 매뉴얼은 첨부되어 있지만, 버튼 사용법들도 매우 간단하다. 전원버튼은 전화연결버튼 병행으로, 2초 정도 누르면 수신거절, 짧게 누르면 재생과 일시정지 기능이며, 휴대전화와 페어링 중 전원버튼을 짧게 두 번 누르면 음성지원서비스를 표시하므로 자유롭게 활용하면 된다. 또 볼륨 버튼도 –는 길게 누르면 이전곡, 짧게 누르면 음량감소, +는 길게 누르면 다음곡, 짧게 누르면 음량증가 정도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왼쪽 이어컵 사이드에 있는 마이크는 빌트인 고감도 마이크를 채택해 핸즈프리 통화 품질도 만족스럽다. 블루투스로 음악 감상을 하다 전화가 오면, 멀티기능 버튼으로 전화 연결해 통화를 하면 된다. 노이즈 없는 생생한 음성통화를 구현할 수 있어, 화상통화나 재택근무용으로도 좋으며 카페나 외부처럼 생활소음이 많은 곳에서 근무할 때도 활용하기 좋은 기능이다. 또 통화가 끝나면 잠시 멈추었던 음악이 다시 재생되어 손이 많이 가지 않는다.

휴라이즈는 모든 제품군에 강조하는 디자인과 소재의 스마트함을 이번 신상헤드폰에도 적용했다. 그래서 폴더블/플렉서블 디자인 된 헤드밴드와 이어패드의 쿠션은 착용감을 한결 높였다. 플렉서블 디자인 된 헤드밴드와 이어패드의 쿠션은 귓바퀴를 짓누르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압력으로 감싸 오래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다. 또 부드러운 경량헤드프레임 재질은 무선헤드폰의 중량감을 획기적으로 낮추었고, 사용하지 않을 때나 이동할 때, 여행 짐가방에 넣을 때 헤드밴드를 접어 반달형으로 모을 수 있는 디자인은 부피까지 줄여 더욱 편리하다. AS또한 전자기기 액세서리이기에 사용상 부주의를 제외하고 1년 이내 불량 발생 시 무상AS도 가능하며, 정품에만 들어 있는 제품보증서에 제품상태 작성 후 휴라이즈 본사로 보내면 된다. 
‘QH900 ANC’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당신의 고막에도 ‘노이즈 크로마키’ 효과를 주는, 잔손 동작이 많이 가지 않는 가성비 노이즈캔슬링 제품”이다. 가성비라고 해서 혹시 기능에 덜 신경 쓴 것이 아닐까 걱정할 필요는 없다. 프리미엄 스테레오의 미덕을 갖춘 이 제품으로 대중교통 환승하는 자리에서도 유럽의 바이로이트 페스트 실황처럼 섬세한 소리나, 고척 스카이돔 현장의 거대한 열광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으니 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