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의 전문성을 키워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다
영어의 전문성을 키워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2.10.11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P영어전문학원 권진선 원장
VIP영어전문학원 권진선 원장

초·중·고 커리큘럼 운영, 실용적인 영어를 가르치다  
급변하는 세계화 시대에서 글로벌 인재가 갖추어야 할 ‘필수 능력’ 중 하나가 ‘영어’다. 세계화 시대에 영어는 기본이라는 인식이 자리하면 국내 영어교육 열풍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VIP영어전문학원은 초·중·고 전체 12년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영어입시학원으로 우수한 학생들을 많이 양성한다는 학원의 목적 하에 한 단계씩 성장하며 학생들이 모두 VIP로 길러낸다. 그래서 VIP영어전문학원은 선생님 역량을 중요하게 여긴다. 초·중·고 별로 담당 선생님을 달리해 최상의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영어는 가장 실용성이 보이는 과목입니다”라고 피력하는 권진선 원장은 “대학교에 가서도 교양 영어를 하고 또 토익을 보죠. 여기에 스피킹까지. 그리고 직장에서까지 영어는 필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한테 늘 이야기 해요. ‘영어를 잘하면 평생 너희들의 삶의 어떤 만족도가 많이 좀 높을 것이다’라고 말이죠”라고 말한다. 
때문에 VIP영어전문학원은 어학원은 아니지만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사회에 나가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초5까지는 회화수업을 진행해 실용적인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 초등학교에서 가장 중시 해야 될 것은 영어를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흥미 위주로 진행이 필요하다는 게 권 원장의 얘기다. 그렇다고 너무 흥미 위주로만 하진 않는다. 너무 흥미 위주로만 접근하면 자칫 공부로 받아들이지 않고 노는 과목으로만 생각할 수 있어서 ‘흥미’와 ‘학습’ 두 가지를 적절하게 커리큘럼을 짜 교육을 한다. 
특히 VIP영어전문학원의 눈여겨 볼 점은 지역의 고등 입시 제도들을 숙지하고 있어서 중학교 1학년 때부터 맞춰서 진행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아이들과 지속적인 상담을 진행해 방향성을 잡고 갈 수 있도록 지도한다. 
“현재 중2에 재학 중인 아이가 영재고에 합격해 고1에 진학해요. 사실 저희는 영어학원이라서 영재고 준비와는 조금 거리감이 있죠. 그런데 그 아이는 저희 학원에 다녔어요.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다니던 아이였는데, 아이의 수학 스케줄에 맞춰 영어교육을 해주고, 아이상담도 함게 해주었던 것이 아이가 영재고를 준비하는 데 있어서 많은 힘이 되었다고 어머님께서 말씀하시면서 화분을 보내셨어요. 우리나라에 정말 필요한 인재가 되면 너무나 좋잖아요. 그런 모습을 보면 굉장히 되게 뿌듯하죠.”
이렇게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학생의 진로에 맞춰 지도해 온 VIP영어전문학원은 최근 10년간 서울권 대학에 다수 합격시키는 시키는 좋은 성과를 냈다. 

역량 있는 강사진 포진, 영어의 전문성을 키워 인재양성
VIP영어전문학원의 목표는 ‘인쟁양성’이다. 글로벌 시대인 만큼, 영어의 전문성을 키워 나라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그런 학원이 목표다. 
“아이들마다 잘하는 게 다르고 성적이 다 다르기 때문에 꼭 100점을 내겠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본인이 뭔가를 원하고자 할 때 영어로 인해 포기하거나 불이익이 없도록 하는 거죠. 예를 들어 대학입시, 취업 전후, 또는 내 자녀의 영어 숙제를 봐주어야 할 때 영어가 피하고 싶거나 포기하고 싶은 과목이 아닌 가장 재 재미있고 자신 있는 과목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본인의 꿈, 그리고 삶을 살아갈 때 영어로 인한 어려움이 없게, 실질적인 영어를 많이 했으면 좋겠다는 게 권진선 원장의 얘기다. 그러기 위해서는 선생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VIP영어전문학원은 선생님의 역할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권진선 원장은 “저는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의 역할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물론, 교육적인 실력도 중요하지만 이에 앞서 아이를 대하는 마음의 진정성을 강조해요. 그러한 마음으로 아이들을 가르쳤을 때 그 효과는 더욱 커지기 때문이다“라고 피력한다. 
이른 나이 일찍이 사교육 시장에 발을 내딛고 지금까지 권진선 원장이 열정과 자부심을 갖고 꾸준히 해 올 수 있었던 건 바로 자신의 일에 ‘몰입’해왔기 때문이다. 학원에 늘 상주하며 지금도 원장 직강을 하고 누구보다도 아이들을 열정적으로 지도한다. 
원생 한 명 한 명에 진정성을 가지고 지도하고 있는 VIP영어전문학원. 좋은 인재를 양성해 좋은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오늘도 VIP영어전문학원의 선생님들은 열정적인 강의를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