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을 강타한 기습폭우 내일새벽까지 이어져 각별히 조심
수도권을 강타한 기습폭우 내일새벽까지 이어져 각별히 조심
  • 월간 인터뷰(INTERVIEW)
  • 승인 2018.08.2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방송화면캡쳐
사진제공 : 방송화면캡쳐

[월간인터뷰] 경준혁 기자 = 29일 기상청은 이날 오전 3시부터 현재까지 강수량은 10~50㎜로 나타났지만 29일부터 30일 새벽까지 예상 강수량이 50~150㎜ 가량으로 관측된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총예상 강수량은 80~150㎜로, 곳에 따라 많게는 250㎜ 이상 폭우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비소식은 서울 및 수도권 등지에서는 30일까지 이어진다. 폭우가 빗겨가며 폭염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남부 지방을 포함한 충청도에는 31일 비소식이 찾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29일 오전 11시 발표 기준 호우경보는 강원도의 북부산지·양구평지·고성평지·속초평지·춘천·화천·철원, 경기도의 포천·연천·동두천에 내려졌다. 호우주의보는 강원도 양양평지·인제평지, 경기도 가평·파주·양주에 발효됐다.

이번 비는 좁은 지역에 강하게 쏟아지는 국지성 호우 성격을 띠고 있어서 산사태와 축대 붕괴, 침수 등 피해가 우려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흐리고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는 비가 오고 충청도와 경북북부는 낮부터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이미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약해진 가운데 다시 매우 많은 비가 예상됨에 따라 산사태와 축대 붕괴, 토사 유출, 침수 등의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