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선수를 향한 아이들의 꿈을 체계적으로 이뤄주다
축구선수를 향한 아이들의 꿈을 체계적으로 이뤄주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2.10.1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레알FC축구아카데미 심영재 대표
세종레알FC축구아카데미 심영재 대표

유럽 선진 축구를 도입, 기초부터 탄탄히 기량을 갖추다
유럽 프리미엄 리그에서 인정받은 박지성 선수, 손흥민 선수를 보며 많은 아이들이 축구선수를 꿈꾼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축구선수의 꿈을 실현하는 건 쉽지 않다. 선진 축구를 자랑하는 유럽은 축구가 삶의 한 부분이라고 할 만큼 생활 깊숙이 자리하고 시설, 국가적 지원 등이 잘 되어 있지만 그에 비해 우리나라는 체계적으로 축구를 배울 수 있는 곳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이런 가운데 유럽 축구의 장점을 프로그램으로 접목해 체계적으로 축구지도를 학 있는 곳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체계적으로 지도하며 아이들이 탄탄한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세종레알FC축구아카데미가 바로 그곳이다.  
세종레알FC축구아카데미(심영재 대표)는 6세부터 초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취미반이랑 선수반으로 나눠 축구를 지도한다. 6, 7세 아이들이 취미반에서 축구를 차근차근 배워 선수로서의 기량을 키우다 초등학생이 되면 선수반에서 축구를 배운다.  
세종레알FC축구아카데미의 가장 큰 장점은 선진 축구를 계속 도입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유럽 축구 프로그램 중 좋은 부분을 수렴하고 도입해 아이들을 지도한다. 세종레알FC축구아카데미 지도자들은 매년 독일이나 스페인, 아탈리아 등지로 해외 연수를 가서 유럽 축구를 보고 배워온다. 심영재 대표도 작년에 스페인에 다녀오며 유럽 축구의 장점을 보고 왔다. 
심 대표는 “유럽 축구 프로그램 중 장점이 될 만한 부분들을 뽑아서 저희가 매일 연구합니다. 최대한 좋은 축구 교육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도록 말이죠”라며 “많은 아이들이 축구선수로서의 꿈을 안고 아카데미에 옵니다. 저희 아카데미는 아이들이 축구선수로서 축구를 차근차근 제대로 배울 수 있도록 하는 데 노력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간혹 성적만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모님들이 계시는데, 지금 당장의 성적이 중요한 게 아니라고 얘기해주고 싶습니다. 저는 축구를 해서 축구가 어떤 건지 잘 압니다. 축구는 기초부터 잘 다져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이 당장의 성적으로 나오지 않더라도 말이죠”라고 말했다.  

아이들이 마음껏 축구하고, 마음껏 꿈을 펼치다
선수를 은퇴하고 지도자로서의 길을 꿈꿨다는 심 대표는 축구는 발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누구 보다도 더 완벽하게 해야 된다고 피력한다. 
“어린 아이들에게 있어 지도자의 한 마디가 매우 중요합니다. ‘축구는 발로 하는 거라서 실수할 수 있어, 실수를 했으면 네가 더 뛰어야지’라는 말은 실수를 해도 괜찮다는 얘기입니다. 하지만 시합은 실전입니다. 연습을 더 열심히 해서 누구보다 더 완벽하게 해야 한다는 게 저희 교육적 생각입니다”라고 말한다. 
심 대표에게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묻자, 세종시 전역에 세종레안FC축구아카데미를 호점별로 오픈할 계획이라고 한다. 호점별로 선수단 훈련을 체계적으로 해 아이들이 축구선수로서의 꿈을 활짝 펼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런 아이들과 함께 우승도 하며 아이들이 행복한 축구선수로서의 꿈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가는 게 목표다. 
아이들에게 축구만큼은 정말 잘 가르치는 선생님이었다는 얘기를 듣고 싶다는 심 대표. 그런 그에게 기억에 남는 학생에 대해 묻자, “코치 시절 3개월 정도 가르쳤던 아이들인데 지금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저한테 많은 걸 배웠고 그걸 토대로 지금도 운동을 열심히 하며 축구선수의 꿈을 향해 이뤄나가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훈련 분위기만큼은 세종레알FC축구아카데미가 최고라 자부하는 심 대표는 축구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마음껏 운동하고,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축구를 좋아하는 많은 아이들이 축구선수로서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자체에서도 지원체계 등을 갖춰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라고 의견을 내비쳤다. 
축구선수를 향한 아이들의 꿈을 이뤄주는 세종레알FC아카데미의 앞으로의 행보를 더욱 주목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