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컨설팅그룹, 급변하는 2023 투자 트렌드를 선점하다
세종컨설팅그룹, 급변하는 2023 투자 트렌드를 선점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2.10.11 11:2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컨설팅그룹
세종컨설팅그룹

2022년 하반기도 국내 증시를 비롯한 글로벌 세계 경제는 위축 국면에서 머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경기국면 전환을 위해서는 대외 수요 개선세, 통화 및 재정 정책 변화, 민간 레버리징을 통한 수요 회복 등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글로벌 경제의 위축으로 인해 많은 국내 투자자들 또한 투자 암흑기를 겪고 있을 것이다. 대표적인 투자 상품인 증권 거래의 경우, 증시 자체의 하락세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손실을 피할 수 없었으며, 대부분의 투자 상품 또한 마찬가지로 긴 암흑기를 겪게 되리라 전망된다. 이러한 가운데 2022년 가상자산 투자 서비스 확대를 필두로 다양한 투자 상품을 선보이며 다각화와 전문성을 강조했던 세종컨설팅그룹을 다시 만나보았다.

투자 상품의 다각화는 건전한 투자 자산 포트폴리오를 위한 첫 걸음
세종컨설팅그룹은 2022년부터 기존 주식컨설팅 서비스의 전문성을 높이는 한편, 다양한 가상자산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블록체인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새로운 활력소를 불어넣는 가운데, 이와 연관된 가상자산(Crypto Currency)의 유동성 또한 풍부하게 움직이고 있다는 데에서 수립된 전략이다. 세종컨설팅그룹은 2021년 새로운 슬로건인 ‘어제까지의 투자를 버리고 마침내 세종에 닿다’ 아래 이미 많은 고객들에게 투자 상품의 다각화를 강조한 바 있다.
세종컨설팅그룹의 협력사와 함께 다양한 투자 상품을 플래닝하고 있는 김수완 총괄팀장은 “투자를 안 하는 것은 매년 손실을 보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라며, “소비자물가지수는 2011년 이후로 꾸준히 우상향 중에 있고, 미국 소비자물가는 31년 만에 최대치를 경신하면서 글로벌 인플레이션이 우리 코앞으로 닥쳐왔다는 사실을 환기시켜주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덧붙여 “그에 반해 시중 은행의 예금 이자율은 소비자물가 상승률에 비하면 턱없이 낮은 상황입니다. 이는 즉, 내가 오늘 가지고 있던 자산으로 오늘 살 수 있었던 물건을 내일은 살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뜻 입니다”라고 견해를 밝힌 김수완 총괄팀장은 결국 ‘투자는 필요가 아닌 필수’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는 뜻을 내비쳤다.

가상자산 투자 컨설팅 서비스의 확대와 미래 비전
세종컨설팅그룹은 2021년 상반기를 ‘기회의 장’이라고 표현했다. 가상자산 투자 서비스를 확대함으로써 투자 상품의 다각화를 강조했던 전략이 제대로 통한 것이다. 글로벌 증시의 둔화와 하락을 미리 예견했던 세종컨설팅그룹은 가상자산 투자 상품을 통해 예측 가능한 영역의 투자 전략을 제시한 것이다.
세종컨설팅그룹은 지난 2021년부터 가상자산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왔으며, 메인 네트워크를 가진 메이저 코인 종류와 기타 미래지향적인 토큰들에 대한 정보 제공 등을 시작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다각화된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기도 했다. 또한, 메이저 코인에 대한 선물페어 거래 등의 정보 제공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위축된 시장에서도 높은 수익을 기록했던 것은 가상자산 서비스가 그 역할을 충실히 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원달러 환율의 급격한 변동을 예상하여 소수의 그룹으로 이루어진 고액 자산가 고객들에게는 달러의 보유를 강조하기도 했다. 이러한 전략은 원달러 환율이 연일 최고점을 갱신하는 요즘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기도 하다.
최근에는 NFT 상품을 통한 투자 컨설팅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세종컨설팅그룹은 “향후 디지털 산업 분야 전반에 걸쳐 자신의 개인 디지털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NFT 기술이 미래 기술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회사와 함께하는 공동체의 성장을 바라보다
세종컨설팅그룹과 함께하는 협력사 ‘기린솔루션’은 세종컨설팅그룹의 전문적이고 독보적인 정보력과 분석력을 바탕으로 수많은 투자자에게 다양한 투자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세종컨설팅그룹과 함께하는 기린솔루션의 김수완 총괄팀장은 “회사의 성장이 곧 모든 임직원의 성장”이라고 밝혔다. 김수완 총괄팀장에 따르면 회사의 성장과 함께 임직원들의 급여 제도 또한 업계 최상위로 올라설 수 있었다고 한다. 
김수완 총괄팀장은 “회사가 임직원들을 위해 ‘얼마나 끊임없이 투자를 하고 있는가’는 사무실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사무실 전체 면적의 30% 정도가 휴게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을 뿐 아니라, 창밖으로 눈을 돌리면 멀리 북악산과 인왕산의 아름다운 능선이 펼쳐져 있고, 시선을 아래로 내리면 청계천과 광화문 광장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도 있습니다. 도심 한 가운데라곤 상상하기 어려운 자연과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업무 환경은 그만큼 구성원들의 자부심과 업무 집중도까지도 높여주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더해 김수완 총괄팀장에게 전해들은 급여의 총액은 그가 얼마나 오랫동안 세종컨설팅그룹과 함께해왔으며, 그의 노고와 성과에 대한 회사 측의 보상이 얼마나 파격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지를 짐작케 한다. 지난해 총 급여로 3억여 원을 지급받았던 그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단 2분기 만에 총 급여로 약 6억 원 가량을 지급받았다. 김수완 총괄팀장은 이러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고객에게 양질의 투자 컨설팅 서비스를 소개하고, 고객의 자산이 곧 나의 자산이라는 믿음으로 최선을 다해왔기 때문”이라 밝혔다. 자신의 역량을 끌어올리고자 노력해왔던 그의 자세와 열정, 고객을 향한 진심과 가족에게 부끄럽지 않은 컨설팅 매니저가 되고자 했던 그의 신념이 이 같은 결과를 만들어낸 것이다. 또한, 세종컨설팅그룹이 다양한 영역에서 투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높은 급여를 이뤄낼 수 있었던 발판이 되었다. 증권 컨설팅을 넘어 가상자산 컨설팅 등의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높은 급여를 달성하기가 한 층 쉬워진 것이다.
실제로 김수완 총괄팀장의 경우 금융시장의 흐름과 변화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데에 항상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최선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그 기반이 될 전문 지식을 쌓는 데에도 상당한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한다. 완벽한 서비스, 장점만 있는 서비스는 없다는 생각으로 모든 면을 고려하기 위해 매진했으며, 이를 고객에게 설명하고 이해를 이끌어내는 데에도 그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새로운 투자의 패러다임을 열다
세종컨설팅그룹은 “균형과 안정은 요즘처럼 혼란한 시기에 무엇보다 우선해야 될 요소이다. 코로나19 때문에 가계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경우 가장 먼저 보장 자산에 손이 가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는 이후의 불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라며, “최근에는 미국의 금리 인상 이슈, 코인이나 금, 은 등의 대체 자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관련 투자 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신중하지 못한 투자는 지양해야만 하지만, 충분한 분석과 고민, 전문가의 조언이 함께 한다면 가능성이 곧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NFT를 비롯한 새로운 투자 컨설팅 서비스를 준비 중인 세종컨설팅그룹은 지금도 글로벌 머니플로우를 따라가기 위해 새로운 기술과 투자 상품에 대한 연구와 분석을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다. 이 모든 것이 2022년을 새로운 도약과 기획의 장으로 삼고 있는 세종컨설팅그룹의 다가올 2023년이 기대되는 이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아지 2023-08-07 07:36:34
김수완 좀 잡아주세요.

김재홍 2023-06-16 20:46:31
여기 추천종목 다ㅡ마이너스입니다
가입추천 했던 직원 그만뒀다고연락오고
손해봤을시 책임지겠다했던 회사는
지금 어쩔수없다네요
여기 추천종목받고 억울한사람
몇수십명됩니다 절대하지마세요
여기 세종컨설팅팀 녹음 내역도있는데
지겨지는거1도없음!!
절대하지마세요